
안녕하세요? 파인드라이브 iQ IoT 1.0v 네비게이션 체험단으로 활동중인 비가온다입니다.
파인드라이브 iQ IoT 1.0v 네비게이션의 가장 큰 특징은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하여
필요한 시점에 필요한 정보를 파악하여 즉각 네이게이션을 통해 알려 주는 점이죠.
이를 파인드라이브 iQ IoT 1.0v 네비게이션에서는 스마트알림서비스라고 칭합니다.
그 중 데표적인 알림 서비스를 확인해 보면,
자 그럼, 이런 스마트 알림 서비스가 네비게이션을 통해 어떻게 보여지는지 확인해 볼까요?
내 차의 주행 위치에 따른 똑똑한 교통단속 알림을 전해주는 안전운전 스마트알림 서비스...
특히, 요즘 교통단속 강화 방침으로 인해 전국 곳곳에 숨어서 단속중인 경찰을 인지하기 위해서라면 꼭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아차하는 순간에 인지하지 못하고 지나쳐 버릴 수 있는 어린이 보호구역 제한속도...
하지만, iQ IoT 1.0v 네비게이션과 함께 라면 "어린이 보호구역입니다. 30km 이하로 주행하세요"라는 멘트와 함께
화면에도 동일한 정보를 표시해 줍니다.
또한, 장거리 운행하게 되면 졸음 운전의 위험도가 늘어나는 만큼 고속도로 운행 시에는 중간중간 휴식이 꼭 필요하죠.
만약 2시간 이상 휴식하지 않고 운행을 계속한다면
"주행 후 2시간이 지났습니다. 가까운 휴게소에서 한번 쉬었다 가세요."라는 멘트를 통해 휴식을 권합니다.
네비게이션을 통해 경로 검색 시 출발지와 목적지 사이의 경로 상에 음주단속 지점이 있다면 이를 경고하여 음주운전을 사전에 예방합니다.
만약 경로 설정이 없다면 현 위치 기준으로 10km 이내의 임주단속 지점수를 경고해 줍니다.
단, 이 서비스는 음주운전을 하면서 음주단속 지점을 회피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는 점 꼭 명심해야 합니다.
만약 회피 목적의 서비스라면, 단속지점까지 알려 주겠지만 네비게이션에서 단속 지점은 알려 주지 않거든요. ^^
각설하고, 어떠한 경우라도 음주 운전은 안 됩니다.
휴일에 아무생각없이 대형마트를 방문하였다가 도착해서야 그 대형마트가 쉰다는 걸 알게 된 경우가 종종 있죠?
저도 강제휴일 적용 후 몇번 이런 경험을 가졌기에 이 알림 서비스는 너무 마음에 듭니다.
검색한 곳이 대형마트이거나 백화점인 경우 그 목적지의 휴무일 정보를 확인해서 만약 당일이 휴무일 인 경우
검색창 화면에 즉시 표시합니다.
이번 월요일에 현대백화점(목동점)을 드릴 일이 있어 검색을 했더니 역시나 월요일은 현대백화점(목동점)의 휴무일이군요.
이를 통해 휴무일 헛걸음하는 것을 예방해 주니 너무 고맙더군요.
세차만 하면 왜 꼭 비가 올까요? ㅜ.ㅜ 그렇다고 일일이 날짜 확인해 보면서 세차하기도 번거롭죠.
IQ IoT 1.0v가 있다면 단순한 일기 예보가 아닌 맞춤형 날씨 알림을 통해 알려 주니 이젠 걱정할 일이 없습니다.
검색한 곳이 세차장이다면, 세차장 근처의 날씨 정보를 확인해 3일 내 비소식이 있다면 그 내용을 알려 줍니다.
제가 재미있게 보고 있는 SBS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에서 조민기씨의 딸이 미국으로 돌아갈 때
여권을 안 챙겨 발칵 뒤집힌 에피소드를 방영한 적이 있지요? ㅎㅎ
그만큼 여행을 위해 바리바리 싸들고 인천공항으로 갔는데, 만약 여권이 없다면 이건 정말 상상도 하기 싫은 상황이죠...ㅜ.ㅜ
이런 경우에도 IQ IoT 1.0v와 함께 라면 챙기미 서비스 알림이 있으니 걱정이 없습니다.
검색한 목적지가 공항이나 항구라면 여권과 신분증이 필요함을 알려 주고,
목적지가 은행이라면 계좌 개설 시 필요한 신분증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 주지요.
다양한 수산물은 항상 맛이 있지만, 특히나 제철에 맛보는 수산물은 최고의 보양식이죠.
따라서, 목적지가 수산시장이라면 그 곳의 제철 수산물을 알려 주고, 추천지까지 알려 준답니다.
또한, 제철 수산물을 일괄적으로 동일한 내용을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 목적지에 따라 제철 수산물 정보가 다르게 보여집니다.
즉, 목적지에서 실제로 제철인 수산물을 알려 주는 것이죠.
아래 이미지를 보면, 서해안의 10월 제철 수산물은 꽃게고, 동해안의 10월 제철 수산물은 고등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어요.
제부도에 놀러 가려면 출발 전 물 때를 확인해서 바닷길이 열리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필수죠?
따라서, 목적지가 제부도나 완도라면 바닷길의 열리는 시간과 닫히는 시간을 정확히 안내를 해 줍니다.
파인드라이브 IQ IoT 1.0v 네비게이션의 사물인터넷스마트알림서비스는 그 용도가 아주 다양하죠.
목적지가 어디냐에 따라 운전자가 놓칠 수 있는 것들을 파악해서 알려 주니
운전자가 이것저것 신경을 쓰지 않고 편안하게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멋진 기능입니다.
좀 더 다양한 데이터와 풍부한 알림 기능을 제공하여 스마트알림서비스의 체감만족도를 높일수만 있다면
아주 유용하게 활용 가능할 것 더군요.
이 글은 파인드라이브 다음카페로부터 체험단 활동을 위해 제공받은 제품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 이 리뷰는 파인드라이브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oppanavi/)와
개인 블로그(http://blog.naver.com/swookan/)에 동일한 내용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첫댓글 스마트 알림기능 여러가지가 있네요 잘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