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바이크

―‥‥라이딩 여행 사진 스크랩 유명산- 경기도 양평
東 海 추천 0 조회 87 13.11.12 12:27 댓글 1

"유명산" 경기도 양평에 있는 산이다

자전거 코스로 유명한 이산을 향하여 오늘난 출발한다

전일 화야산에 이어 오늘은 일정은 유명산 정상이다

전날  고기구워 술한잔 할려고 포도주도 준비하고,쐬주도 한병

준비했는데, 다 먹지도 못하고 추워서 일찍 잠을 청하였다

혼자 할일도 마땅치 않고해서 일찍 잠자리에 들었다

다음날, 아침을 간단히 해 먹고 짐을 대충 정리하여 체에다 실고

라이딩을 하기위하여 이것저것 빠짐없이 준비를 하였다.

오전 9시30분에 말로만 듣던 유명산을 향하여 출발했다

내가 몇년전부터 사용하는 oruxmaps맵에 유명산 gpx파일을

저장 후 여러차래 열어서 거의 모든 경로의 정보를 숙지하고

또 기억한 후에 라이딩을 출발하였다

내가 가보지도 못한 곳을 남이 다녀간 경로를 다운받아

그곳을 찾아 가기란 상당한 위험성이 포함되어 있다

상대방이 길을 잘못들거나 자전거로 가야할 곳이 아닌 길을

접어 들었다고해서 파일을 올리는 라이더가 이길은 어려우니

가지 마시오 하고 올리는 것이 아니고 그져 단순히 자기가 다녀온

경로를 올리기에  검증되지 않는 코스를 다운 받아서 그길을  따라간다는

것은 상당한 모험이라는 것을 이번에 다시한번 뼈져리게 느꼈다

경로를 다운받아 막상 가보면 거의 자전거길을 잘 설명하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참으로 난감한 상황에 쳐할 수 있으니

꼭 제 말을 기억하시길 ,,,,,

이번 간 유명산 코스도 유명산 정상까지는 경치 좋고 자전거길도 좋아서

혼자 라이딩 하면서 흥얼흥얼 기분이 좋았었다. 정말 멋진 코스였다

유명산 정상에서 사진을 찍을때 까지만도 기분은 하늘을 날아만 갈것 같았다

잠시 후에 상황은 전혀 예상하지 모른채

간단히 설명하자면 유명산정상에서 내려오는 코스가 문제였다

자전거로 다닐수 없는 그것도 산악인이 겨우 밧줄을 잡고 갈수있는

작은산 4개를 넘어 급경사를 오르고 금경사를 내려가는 경로였었던 것이다

한손엔 밧줄을 잡고 한손엔 자전거를 들어 한걸음 앞쪽으로 자전거를  옮긴 후,

지친 발을 한발짝 옮겨 놓기를 수천번 -_-

내려 오는 길을 자전거를 가지고 내려오기란 전혀 불가능한 그런길

약 2km 하산하는데 약 2시간30분을 소비했다

무릎엔 통증이 오고 라이딩 신발인 CD신발은 아래 밑창이 바위에 긁히고

부딛혀 달아서 없어지고 스카트폰 밧데리는 소비되어 전원도 안들어오고

아무도 없는 산속에서 2시간 30분은 여지껏 느끼지 못한 긴 시간이였다.

가야한다, 길이 있으니 전진해야 한다는 오직 한 생각뿐,

금방 날씨도 어두워 질텐데,,, 참으로 하산하는길은 너무 힘들었다

내가 유명산에서 하산했던 길은 나중에 설명을 좀 보충하련다

37km 코스를 6시간이나 걸렸다,ㅎㅎ

하지만 난 또 생각한다, 다음엔 어딜 갈까?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