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l 자유게시판에 올려야 되나 글이 이상하게 되어서 부득이..
자동차 정비업계 특히 동네 자동차전문정비업체가 해야할 것
리프트 위의 한 가족의 생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정비인?
정비인이 엔진 부조든 소음이든 기타 여러 유형의 고장 차량 입고시 드라이버, 디지털/멀티, 전구 테스터기 등 기타 장비사용, 시운전, 리프트 업,발로차든 망치로 두둘기든 차량 고장 확인(진단) 없이 어디 어디가 문제 있다 알려 주거나 아 거 뭐만 갈면 된다 라는 등 기타 부분이 아닌 시운전 리프트업 스캐너 튠업기 기타 등 차량 고장 확인 후 원인 찾아 정비를 해야 된다. 정비인 스스로 격을 낮주며 우습게 만들진 말아야..
차량 고장 확인 후 정비를 받아야 한다는 확인(진단)을 받고도
고장 차량 의뢰인이 차량 고장 확인(진단)도 안받고 뭐만 바꿔 달라거나
차량 고장 확인(진단)에도 정비를 하지 않고 어디선 뭐만 바꾸면 된다며 뭐만 바꿔 달라거나
소속 단체 담합을 넘어 당당하게 진단정비 기술료 받는 정비문화 정착에 앞장서며 진정한 자동차 명의가 되자..
이번에 실행되는 기술료..
시행되는 시간당 여러 유형의 기술료 이러한 부분 정비인 스스로 지키며 정착되면 정비인에겐 득이겠지만 반대로 안지키면 독이 될 수도..
차려준 밥상 어떤 유형이든 지키며 만들어 가지 못하면 부메랑이 되어 돌아와 전파사 짤 날듯..
대현카서비스만의... 실제로 이렇게..
아래 사진 내용 정비 과정별 평균 정비 시간으로 수입&국산 자동차제작사,차종 형식,옵션,부품(위치)별,정비 특수 툴/장비,사용연료,시운전,리프트업,시동중,시동후,탈착,부착,분해,조립,스캐너/튠업기,특수 툴 등 기타 장비사용, 정상적인 정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차량(같은 차종 출시연도) 노후로 부주의가 아닌 예측할 수 없는 여러 유형의 부품의 파손 관련 분리중 흠집/녹슬음/노후화/변형/변질/카본누적 등으로 고착 등에 의한 문제시 실제 정비 시간과 달라 시간,장비사용,부품 사용에 따른 부품료,기술료 추가 등 정비의 난이도에 따라서 얼마든지 증가 유.무 발생 될 수 있으며 본업체 정비,부품사용,타업체(자동차전문정비업체,자동차종합정비업체)이동,매매,폐차 유.무 관계없이 발생됩니다.(정비 전 장비사용 차량 고장 확인 & 진단료 안내문 참고 하세요)정비완료 통보 받은후 3일 이상 찾아가지 않은 나는 차량에 대해서 1일 30.000원의 보관(주차)료를 대현카서비스에 지불합니다. 대현카서비스의 통제 범위를 넘어서는 원인으로 발생하는 화제 도난 차량 내부에 있는 물건이나 차량의 손상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는 모든 피해에 대해서는 대현카서비스의 책임이 없으며 책임지지 않습니다.
고객님과 고객님 가족의 안전을 생각하며 정비 하겠습니다.대현카서비스
원인
l 오랜동안 기름묻혀가며 고객의 안전과 생명 재산을 다룸에 있어 자동차 정비인들 참 마음씨가 좋은것 같다.
차량 고장 원인을 찾기 위해서 1시간 걸렸고 실제 정비 시간은 10분이라면 얼마가 청구 되어야 할까?
내가 생각하는 자동차 정비의 시간당 기술룐 은 10~15 만원 정도 되어야만
연봉 7~8천 정도 물론 숙련된 정비인의 기준..현실에선..
대현카서비스의 시간당 기술료는 VAT 별도 6만원..
(간헐적 고장 : 1일~1개월 전.후에 1.2번 나타나는 증상확인 : 1백만원 전.후)
온도 게이지 간헐적으로 이상하며 급발진 둘 모두 15일~1개월에 한두번 나타나는 현상으로 인해서 여러업체에서 크랭크각센서 산소센서 연료모터 필터 컴퓨터 등 수많은 부품을 교체 하고도 마무리가 안되었던 사례로 대현카서비스 입고 튠업기 자동차MRI MACHLITE, GDS 스캐너 장비 설치후 반나절만에 증상 재현으로 튠업기 자동차MRI MACHLITE, GDS 스캐너 데이터분석 결과 진단정비를 마칠수 있었다
자동차 운전자분들에게? 정비인 여러분들에게?
이런 차량 고쳤졌을 때는 진단정비 기술료를 얼마를 지불해야 할까?
이런 차량 고쳤을 때는 진단정비 기술료를 얼마를 받아야할까?
역지사지로 입장 바꾸어서 생각 해보자.5만원? 10만원?...100만원?
1.냉간시 간헐적 엔진 시동 불능,소음,주행중 시동꺼짐 재시동 불능 견인 타 정비업체에 갔는데 정비업체에서 엔진을 교환 해야 된다는 이야기만 들었습니다 라고..대현카서비스는 고객님께 냉간시 간헐적 엔진 시동 불능,소음,주행중 시동꺼짐 재시동불능 상황의 문진내용을 들으며 엔진 등 기타 여러 유형으로 살피고 엔진엔 특이 사항 없음 확인 대현카서비스 진단 차트인 스캔 성능 정밀진단 기술료 안내 고객님의 허락 후 GDS 스캐너 & 자동차MRI MACHLITE 설치 40십여분 사이에 소음,시동꺼짐 재시동 불능 발생..
장비사용 고장 원인 진단 시간은 40여분 걸렸고 차제작사공급 부품료는 30여만원이며 해결된 시간은 1~2시간여 걸렸다..
2.간헐적 차 안나가고 엔진 시끄러움, 60~80 킬로미터 사이 변속 충격으로 여러 업체에서 미션 교환을 해야 된다고 대현카서비스에 변속기 교환의뢰 되어 문진 관련 특이 사항 없음으로 대현카서비스 진단 차트인 스캔 성능 정밀진단 기술료 안내 고객님의 허락 후 GDS 스캐너 설치 스캔 데이터에서 이상 발견 외 시운전 간헐적 차 안나가고 엔진 시끄러움, 60~80 킬로미터 사이 변속 충격은 재현 아니되어 고객께 상세 안내 진단 기술료 받고 출고..보름여 후 재 입고 GDS 스캐너 & 자동차MRI MACHLITE 설치 셋팅 조정이 아니되어 장비사용 고장 원인 진단 시간은 30여분 걸렸고 차제작사공급 부품료는 10여만원이며 해결된 시간은 1시간여 걸렸다..
1.2 사항 고객님은 대현카서비스에 진단정비 기술료를 얼마를 줘야 할까? 대현카서비스는 얼마를 받아야 할까?
정비인 시간당 기술료의 1/2만 지불하면 될까? 좀 과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1.2 사항 진단정비 전 대현카서비스 진단차트에 의한 부분을 안내 고객님 허락 했기에..
1.2 사항 대현카서비스가 당당하게 엔진&미션 교환 비용 절반의 기술료 지불을 요구해도 고객님은 기꺼이 지불해야 한다..
대현카서비스가 아니었다면 1.2 고객님은 엔진 미션을 교환 했을테니..
대현카서비스는 어깨넘어든 물어보든 열공 학문을 익혀 부던히 노력하고 배워 기술을 습득 내공을 쌓으며 기술력을 얻기 위해 기름묻혀가며 오랜 세월을 보냈고 기술력을 쌓기 위한 노력과 초보 엔지니어 자동차 명의에 대한 보상..
고장 차량 1시간의 진단으로 고장 확인 부품 교환 없이 진단정비 완료 고객은 얼마를 지불해야 되고 정비인들은 얼마를 받아야 될까?참 여러유형의 어려운 부분이며 고객이 인정 안하기에 부품을 교환 해야만 진단정비료를 지불하는 것 역시 고쳐져야 할 모순이다. 단순한 기계적인 결함 이거나 배선의 접촉불량 등 의외로 간헐적 고장 급발진 등 여러 유형의 심각한 증세를 보이는 차 역시 정비인의 손길만 닿아도 해결될 수 있는 것들이 있다. 하지만 부품을 교환하지 않고 원인을 찾고 해결 했을 때 고객은 복잡한 진단정비 과정을 무시한 채 쉬운 일 로 여기고 진단정비 기술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마음을 가지게 된다.
정비인들이 진단정비 기술료 당당히 말하고 받는것이 정착되어 인정받아 대접받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
점검내용
l 수술대 위의 한 생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사?.
접수 진찰료 정밀검진료 X-레이료 CT료 MRI료 입원료 수술료 타병원 이송 사망 등에도 발생된 비용 다 받는다.땡칠이 등 동물 병원도 다 받을 듯..단체 임원 등 우리 정비인들은?
리프트 위의 한 가족의 생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정비인?
GDS 스캐너 & 자동차MRI MACHLITE & GDS VMI 시운전,리프트업 등 기타 여러 유형의 진단 정비업체,부품사용,타업체(자동차전문정비업체,자동차종합정비업체),이동,매매,폐차 유.무 관계없이 발생된 비용 대부분 받지 않는다.
못하는 게 아니라 안하는 건 아닐런지..
우리 정비인들도 정비인의 권리와 노동의 댓가를 챙기고 진단정비 기술료란 단어에 당당하게 말하고 받아야 되며 정착 시켜야..
대현카서비스의 장비사용 차량 고장 확인 진단료&기술료란..장비사용 차량 고장 확인 진단료 = 스캔성능 + 튠업기 등 고장 차량에 설치 여러 유형의 고장 부분 찾아냄 진단료가 된다.기술료란 = 부품료 + 여러 유형의 부품 및 볼트.너트 탈.부착(교환) + 시운전,리프트업 등 기술료가 된다. 스캔성능 + 정밀진단료 + 부품료 + 기술료..맨아워 & 복약지도료란..맨아워(1인 1시간의 노동량, 작업에 투여된 전체 인력을 한 사람의 작업 시간으로 환산한 개념. 3명이 하루 8시간씩 10일을 일했다면 240맨아워가 된다) 복약지도료(약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없는지, 언제 먹어야 하는지 등 복용법에 대해 설명하는 비용을 말한다) 즉 정비인들도 여러 유형의 진단정비 전 주의해야 할 점 어떻게 진단 정비를 받아야 되는지 등 진단정비 받는법에 대해 설명하는 비용..기술,노하우,경력,자격증,심야할증료,부양가족 등 이라 생각하면 될려나..
정비인들의 견해와 거리가 먼 악법 그 자체다...
자동차 관리법 시행규칙엔 받을 수 있는 정비료를 보면 제137조 1.정기점검 수수료, 2.정비요금:정비에 드는 실제비용 3.구난,견인을 위한 출장료 4.관리비용:72시간 이후 부터 청구 가능 5.견적요금:견적을 산출 하는데 소요되는 실제비용(교통사고등의 처리를 목적으로 견적서만 밸행하는 경우에 한한다)라고..
제134조 1항 2호엔 견적서는 주고 진단 정비료를 받지 말라는 거다..
정비업자는 정비를 의뢰한 자에게 주고 별지 제89호 3서식의 점검 . 정비 견적서(추산서로)와 별지 제89호 2서식의 자동차 점검(진단으로) . 정비 명세서를 발급하고 제1항 제2호의 사후 관리 내용을 고지 하여야 한다.
단체는 조합원(회원사)을 지켜줄 대안과 의진 있는지 또한 우리 정비인 스스로도..소속 단체를 넘어 이러한 부당한 처우의 악법을 없애도록 뜻을 모으고 우공이산 [愚公移山]..어리석은 사람이 산을 옮기듯이 난관을 두려워하지 않고 굳센 의지를 가지고 노력한다면 결국 성공할 수 있다는.. 단체 정비인 모도 모두 우리 스스로 만들어 가야....
부족한 실력과 정비업을 사랑하며 정비인의 자부심과 긍지 절심함만으로 무식하게 기술료 받아가며 정비 한답시고 깝신거리는 건 아닌지..서로의 생각은 다르나 남의 안전과 생명 재산을 다룸에 있어 부던히 학문을 익히며 배워야 됨을 느끼면서..
주변의 혹자들은 책임 회피 아니냐 돈에 얽매인다 돈이 있어서냐 집착 아니냐 장비값 뽑으려고..등 기타 라고 한다. 이유야 어찌되었든..
책임 회피도 돈에 얽매여서도 돈이 있어서도 잘나서도 집착도 장비값 뽑으려도 아니며 육안 확인 시운전 리프트업 성능 타이어 펑쳐 확인(진단) 정비 전 안내문 등 기타... 대현카서비슨 실제로 이렇게...
병원의 환자 수술전 동의서가 있듯 평소에 우리 정비인 에게도 고객&정비인이 공감할 수 있는 동의서가 있었으면 어떨까 싶어 짧은 생각으로..
정비인의 현실은..대현카서비스 스스로도 책임이 크기에 반성해야..
확인(진단)해주고 진단비 받아된다.병원에 가면 진료비 안받고 진료 해 주는 병원(의사)없듯 거기다 특진료 까지 받는데 특히 타병원 이송,사망 등 정비계의 현실은 단골 정비,타 자동차전문정비업체 & 자동차종합정비업체 이동, 매매, 폐차 유.무를 벗어나..
!!정비 의뢰인의 정비인에 대한 신뢰 존중 의무!!
*정비의뢰인은 차량 고장 문진 관련 내용을 정비인에게 정확히 알리고 정비인의 차량 고장 확인(진단)과 정비 계획을 신뢰 존중 하여야 한다!
*차량 정비 전 안내문*
*저희 대현카서비스에서는 정비 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아래 주의 사항및 알아야될 사항 입니다.
201 년 월 일 대현카서비스 대표 : 서명
차량번호 : 의 아래 사항 동의 요청서
1 . 나는 차량 고장 확인(진단) 정비 견적서 내역서 지시서에 기록된 내역의 정비를 의뢰 허락 합니다. 대현카서비스는 위 나의 책임하에 차량 고장 확인(진단) 리프트업 스캐너/튠업기....
조치내용
l 용 확인(진단) 정비 그리고 테스트를 목적으로 자동차를 시운전해도 좋습니다.
2. 나는 차량 고장 확인(진단) 시운전 리프트업 탈착 부착 분해 조립 스캐너/튠업기 사용 확인(진단) 정비 허가 및 정비 차량을 맡길 경우 시운전 리프트업 탈착 부착 분해 조립 스캐너/튠업기 사용 확인(진단) 후 정비전 또는 정비 진행중 본 견적서 내역서 지시서에 기재된 품목 가격은 상담 작성 당시의 결과이며 시동중 시동후 시운전 리프트업 스캐너/튠업기 사용 확인(진단) 및 정비나 또는 정비중 예측 할 수 없는 여러 유형의 조건에 의하여 돌발 사항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정비 견적서, 지시서, 내역서 내용 외 추가 부품 교체가 필요한 경우 직접 또는 전화로 알려주는 견적 시운전 리프트업 탈착 부착 분해 조립 스캐너/튠업기 사용 확인(진단) 정비(기술료) 부품료 또는 부품 예약 주문시 선 부품료 지불을 의뢰 동의 했기에 위 나는 받아 들이겠습니다.
3. 대현카서비스에 정비의뢰한 나는 시운전 리프트업 시동중 시동후 탈착 부착 분해 조립 스캐너/튠업기 사용 정상 적인 정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주의가 아닌 예측할 수 없는 여러 유형의 부품의 파손 관련(분리중 흠집/녹슬음/노후화/변형/변질/카본누적/고착 등에 의한 그 어떠한 책임도 위 나는 대현카서비스에 묻지 않겠습니다.)정비 의뢰 입고후 정비전 상담 과정에서 상세하게 설명을 들었으며 문제시 부품 추가등 정비 완료후 추가된 부품료 및 탈착 부착 분해 조립 교환 기술료를 정비의뢰한 위 나는 대현카서비스에 지불하겠습니다.
4. 대현카서비스에 정비(전화.방문,부품 예약 주문 등 기타 및 그 어떠한 유형이든 반품 환불 아니됩니다.)의뢰.동의함에 있어 정비중 자동차전문정비업체 작업불가 또는 나의 변심으로 타업체(자동차전문정비업체.자동차종합정비업체)이동,매매,폐차 등 대현카서비스와 상의속 최악의 상황까지 정비 등 기타 관련된 모든 사항 및 종료까지의 시운전 리프트업 탈착 부착 분해 조립 스캐너/튠업기 장비사용 확인(진단) 부품 탈착 부착 분해 조립 부품사용 없이도 정비 내역서등에 명기된 모든 사항 및 비용.기술료 등을 의뢰 동의 했기에 위 나는 대현카서비스에 지불합니다. 정비된 정비 내역서의 AS는 법령에 준합니다.
5. 스캐너 및 자동차MRI MACHLITE/GDS AC가스 누설 장비 사용료는(진단 기술료) 본업체 정비, 전문정비업체 /종합정비업체 이동(외주),매매, 폐차,부품사용 유.무 관계 없이 발생되며 시간과 난이도에 따라서 얼마든지 증가 될 수 있으며 부품사용 없이도 시운전료 리프트업료 탈착료 부착료 분해료 조립료 또는 스캐너 및 자동차MRI MACHLITE/GDS 장비 사용료(진단 기술료) 본업체 정비, 전문정비업체 /종합정비업체 이동(외주),매매, 폐차,부품사용 유.무 관계 없이 발생되며 부품 사용시 부품료/교환료 별도 발생됩니다.
6. 정비완료 통보 받은후 3일 이상 찾아가지 않은 나는 차량에 대해서 1일 30.000원의 보관(주차)료를 대현카서비스에 지불합니다. 대현카서비스의 통제 범위를 넘어서는 원인으로 발생하는 화제 도난 차량 내부에 있는 물건이나 차량의 손상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는 모든 피해에 대해서는 위 나는 대현카서비스의 책임이 없다는 것을 나는 인지하고 인정합니다.
7. 위 차량 정비후 외상 출고 요청시 출고전 상담 과정에서 대현카서비스에게 상세히 설명을 들었기에 정비 완료후 위 차량번호 정비의뢰인 나는 외상 출고 요청후 약속 기한 불이행시 발생되는 위 차량번호 차량 압류, 개인 정보법 등 기타 민형사상 책임은 외상 출고 요청 의뢰인 나에게 있습니다.
위 주의 및 알아야 할 사항을 대현카서비스에게서 상세히 설명 잘 들었습니다. 위 사항 동의하며 그 어떠한 책임도 위 나는 대현카서비스에 묻지 않겠습니다.
201 년 월 일
대현카서비스 대표 : 귀하
위 사항 동의 요청 의뢰인 : 서명
추산서 명세서 중 어느걸 소비자에게 주라는 명분도 없고 단속시 어느 하나라도 소비자에게 주지 않으면 단속 당하거나 소비자 고발시 불이익을 당하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사실 다주든 하나만 주든 휴지통에 버리거나 찢거나 가져가지 않거나...
정비 사업자&소비자 모두에게 공감 할 수 있는 동의서가 만들어져 실행 되어야 좋을 듯..
입고 단순 육안 확인 출동 GDS(스캐너) 튠업기 장비사용 시동상황 시동중 시동후 시운전 리프트업 분해 진행중
부주의가 아닌 기계적 등 기타 예측 할 수 없는 여러 유형의 문제(고장&망가짐) 발생 될 수 있으며 10분이내 단순 육안 확인 출동 시운전 리프트업 GDS(스캐너)튠업기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