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6년 9월 28일 새벽 3시를 기점으로 모든 정규편의 항공업무가 기존의 방콕 돈무앙 공항에서 수완나품(Suvarnaphumi) 신공항으로 이전하였습니다.
신공항의 오픈과 함께 전세기편이나, VIP, 일부 저가 항공사 등을 제외하고 방콕의 모든 정규편 운항이 수완나품 신공항에서 새롭게 시작하였습니다. 신공항의 위치는 방콕에서 동쪽으로 30km 정도 떨어져있는 방 플리(Bang Phli)지역의 라차 테와(Racha Thewa)에 위치합니다.
<2층 입국장> 수완나품 신공항에는 3개의 입국장(A, B, C)이 있습니다. A는 국내선 입국장이며 B, C는 국제선 입국장 입니다. 입국 후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1층 로비 또는 4층 출국장 출구로 나가면 버스, 택시 및 리무진을 탈 수 있습니다. 3층은 매점 및 만남의 장소가 있습니다.
<4층 출국장> 4층에서 해당 항공사의 카운터로 가서 수속을 합니다. 공항료는 출국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자동으로 공항 이용료를 납부할 수 있는 기계가 있으므로, 지폐를 투입한 뒤 납부 영수증을 받으면 됩니다. 출국 게이트로 들어간 후 공항세 납부 영수증 및, 여권 심사를 받은 후 면세점 구경을 하시고 탑승시간에 맞추어 해당 게이트로 이동합니다.
◈국제선 방콕까지는 약 5시간 30분이 소요되며, 타이항공(TG), 대한항공(KE), 아시아나항공(OZ), 오리엔트타이(OX), 푸켓에어(9R), 타이스카이항공(9I)이 직항 운항하며, 싱가폴항공(SQ), 중국항공(CI), 에바항공(BR)등이 직항 및 또는 중간 경유편으로 방콕으로 운항하고 있습니다.
◈국내선 주요 노선(태국내 대부분의 도시에 취항) 1.방콕 - 푸껫 (약 1시간 20분소요) 2.방콕 - 치앙마이 (약 1시간 10분소요) 3.방콕 - 코사무이 (약 1시간 소요) 4.방콕 - 핫야이 (약 1시간 30분소요) 5.방콕 - 치앙라이 (약 1시간 20분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