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붐 크롤러 크레인은 대부분의 건설 프로젝트에서 매우 일반적입니다. 굴착용 드래그라인 및 클램쉘, 파일 드라이버, 동적 압축기, 철거용 '난파' 볼, 구멍 뚫기용 오거 및 금속 물체 이동용 자석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많은 부착물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재다능합니다. 쉽게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붐 구성이 있습니다.
가이 데릭 크레인은 백 붐을 다른 구조물에 일시적으로 고정할 수 있는 데릭으로 사용하여 들어 올려 놓을 때 하중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리프팅 케이블은 크레인 운전실 뒤쪽에서 데릭 붐을 넘어 리프팅 붐을 통해 부하로 연결되어 부하의 압축력을 데릭으로 전달합니다. 이 크레인은 기본 크롤러 크레인보다 용량을 800% 늘릴 수 있습니다.
크롤러 타워 크레인은 실제 타워 크레인보다 비용이 저렴합니다. 메인 붐은 러핑 붐이 부착된 수직형입니다. 압축 하중은 크레인 운전실로 전달되고 이 수직 붐 아래로 평형추를 가합니다. 최대 붐과 지브 조합은 약 4800입니다.
하늘마 구성은 가이 데릭과 유사하지만 백 붐이 리프팅 붐보다 짧습니다. 리프트 중에는 일시적으로 고정되지 않습니다. 이 크레인은 표준 크레인의 용량을 약 3배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크롤러 크레인 베이스에 있는 링거 리프트 부착 장치는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는 데 사용됩니다. 링은 크레인을 리프팅 표면에 고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크레인은 러핑 지브 부착 장치가 있는 스카이 호스 붐 구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균형을 잡기 위해 많은 양의 균형추가 부착됩니다. 균형추는 구조 링에서 지지됩니다. 링거 리프트 크레인은 매우 무거운 하중을 들어올리고 흔들 수 있습니다.
그림 1은 온타리오 건설 안전 협회에서 발행한 모바일 크레인 매뉴얼 의 그림을 수정한 것으로 래티스 붐 크레인의 기본 부품을 보여줍니다. 크롤러 트랙과 하중에 의해 붐 끝부분에 생성되는 순간으로 인한 불안정성으로 인해 이러한 크레인은 천천히 움직이며 평평하고 안정된 표면에서 이동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크레인이 전진하면서 자체 도로를 건설할 수도 있습니다. 이 휴대용 표면은 크레인의 무게와 화물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을 만큼 수평이고 안정적이어야 합니다. 리프트를 계획할 때 크레인이 하중을 가지고 리프팅 위치로 이동하는 방법과 위치를 계획해야 합니다. 장애물을 피하고 안정적인 이동 표면을 확보하기 위한 준비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다수 성분은 a 내의 외부 짐을 전달하고 저항하기 위하여 이용됩니다 건물. 이러한 요소는 하중 경로로 알려진 건물의 하중 전달 메커니즘을 정의합니다. 하중 경로는 지붕에서 각 구조 요소를 통해 기초까지 확장됩니다. 전체 하중 경로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는 건물 설계 및 시공에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필수적입니다.
하중 경로는 하중에 저항하는 데 기여하는 건물의 요소를 고려하고 하중을 다음 클레멘트로 전달하는 방법을 관찰하여 식별할 수 있습니다. 전송할 하중 유형에 따라 두 가지 기본 하중 경로가 있습니다.
중력 하중 경로
측면 하중 경로
중력 및 측면 하중 경로는 모두 아래에 설명된 대로 수평 및 수직 구조 구성 요소의 조합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