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개골 변형이 만병을 부른다
두개골은 우리의 뇌를 보호하는 매우 중요한 보호장치이며, 우리 머리는 엄청난 수의 혈관과 신경들이 밀집되 있는 곳이다.
턱관절의 불균형이나 척추의 전반적인 변형 또는 경추의 심한 변형등에 의해 두개골의 변형이 올수 있다. 두개골 변형은 일반인이 육안으로 알기는 쉽지 않다. MRI 상에서도 잘 알수 없는 정도의 미세한 변형들이 우리 몸에는 여러가지 영향을 주게 된다.
필자에게 건강상담차 오셨던 분들중 적지않은 분들이 두개골 변형으로 고통을 받고 있었는데 병원의 진료시에는 원인을 알수 없다는 결과가 대부분이었다. 그만큼 미세한 변형이 우리의 건강에 큰 데미지를 주고 있는것이다.
두개골의 변형시 영향을 받은 신경이나 혈관에 따라 다양한 증세와 질환이 발생된다. 흔히 나타나는 증상은 두통, 어지럼증, 이명, 고혈압, 갑작스런 기억력 감퇴, 수면장애, 신경쇠약, 심리불안감, 중풍 등등 육체적, 정서적으로 다양한 여러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
두개골 변형의 자가 진단법
간단하게 두개골 변형여부를 알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한다.
1. 위, 아랫니를 다문 상태에서 위, 아래의 앞니 틈선이 일직선으로 되지 않는 경우.
2. 위 1의 상태에서 앞니틈선이 일직선이지만 인중 중앙수직라인과 일직선이 아닌 경우.
3. 입을 다물고 있을때 한 쪽의 입꼬리가 올라 가거나 내려가 수평이 아닌 경우.
4. 좌우의 볼의 형태나 크기가 다른 경우.
5. 광대뼈의 높이가 다른 경우.
6. 살이 찌거나 부은 얼굴이 아닌데도 평소보다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
7. 갑자기 기억력이 감퇴된 경우.
8. 만성적인 두통이 있는 경우.
9. 자주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경우.
위 항목중 어느 하나라도 해당되면 두개골 변형이 이미 있을 가능성이 크다. 물론 위의 상태라 해도 100% 모두에게 변형이 있는 것은 아니다.
필자가 만나 본 중풍 환자들은 거의 대부분 턱관절의 변형이 관찰 되어 두개골의 변형이 있음을 알수 있다. 혈압이 갑자기 150이상 180정도를 웃돌때는 두개골변형을 의심해야 된다. 이런 경우 뒷목과 후두부를 충분하게 마사지하는 것만으로도 혈압이 내려갈수 있다.
지방에 거주하는 필자의 지인중 어느 한분의 노모께서 평소에는 정상혈압을 유지하다 어느 순간 180 이상으로 고혈압이 되어 위험한 상황이 가끔씩 발생하였는데,
대학병원에서 많은 검진을 하였지만 원인을 알수 없다는 결론이었다.
지인이 노모를 모시고 와서 보니 두개골변형이 보여 즉시 교정을 해주었더니 바로 안정을 찾게 되었다. 이분은 1년에 한, 두번은 이런 고혈압으로 고생을 하셨는데, 오랜 생활습관을 스스로 노력해서 바꿔야 함에도 건강이 좋아지면 필자의 이야기를 잊어버리는지 수년 동안 연간행사로 필자에게 교정을 받았었으나 이제는 안정되어 수년째 건강을 잘 유지하시고 계신다.
중,고교생시절은 기억력이 대단히 좋은 시절이다. 자녀가 공부를 열심히 하는데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있었는데, 이런 경우에도 두개골 변형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으며, 필자에게 온 학생들은 대개 턱관절의 불균형이나 턱을 괴는 습관등으로 미세한 변형이 온 경우가 많았다.
청소년, 청년기에는 두개골의 정상회복이 이루어지면 기억력이 바로 회복 된다.
두개골 변형 예방법
1. 턱이나 뺨을 괴는 습관을 없앤다.
2. 음식 먹을 때 좌,우측 중 어느 한 쪽으로만 씹지 않도록 한다.
3. 바른 수면자세를 지킨다.
4. 치아를 뺀 곳을 빈 공간으로 장기간 나두면 고질적인 악관절의 변형이 오므로 가급적 빠른 시일안에 의치를 해 넣는다.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유익한자료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맞아요 턱관절 틀어지면 모든게 비 정상이 됩니다..
귀한 정보 감사 드립니다
행복 하세요......
감사 합니다. 퍼 걸께유^^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