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원에서 in case, 관계대명사 that, 분사구문, 5형식, 복합관계대명사 등을 배우고 배운 것을 이용해 새학기 때의 나의 기분이나 마음가짐 등을 각 시간마다 3문장씩 적어 실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연습했습니다. 이 활동으로 내가 새학기 때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시작했는지, 나의 기분이 어떻했는지 돌아볼 수 있는 기회여서 뜻깊었습니다. 이 매일 적은 문장으로 자기소개서와 시을 썼습니다. 자기소개서와 시를 이용하여 친구들과 함께 감정 추론 문제를 만들어 친구들에게 발표,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이 활동으로 친구들과의 협력성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고 문제를 만드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모의고사를 풀고 지문들을 반복적으로 해석, 문법을 정리해서 이해을 했습니다.
3단원에서 to one's 감정명사, 관계대명사 what절을 배우고 이를 각 시간마다 3문장 쓰기로 연습하였습니다. 3문장쓰기로 만든 문장을 이용해 우리나라의 문화유산인 고려청자을 영어로 소개해주는 영상을 찍어 친구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영어 본문에서 배운 positive post-it day를 영어 수업시간에 해보고 긍정적인 마음의 중요성을 알게되었습니다. 대본과 영상을 찍을때 친구들과 소통과 협력이 잘 되어 짧은 시간 내에 전부 끝마쳤습니다. 영상의 대본을 만든는 과정이 배운내용을 복습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컵타 활동으로 친구들과의 단합을 이뤘고 영어문장을 암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