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인천덴트를 구멍을 뚫자고 하다니...거기에 덴트비용도
안녕하세요.
오늘은 5000km 를 약간 넘긴 신형쏘렌토 각진곳에 #인천덴트 로 인사드립니다.
주행거리 5천키로 약간 넘은 신차급 차량입니다.
제 일은 항상 차주님의 차에 관한 히스토리를 들을 수 밖에 없는 일입니다.
차주님께서 많은 검색을 하시고 총 9군데를 선정해서 유선상 문의를 한 후 방문하셨다고 합니다.
저를 제외한 모든 곳에서 구멍얘기가 나왔습니다.
대부분 완벽복원, 달인, 장인 등등으로 광고를 하고 있는 샵들인데
구멍뚫고 해야한다.
씁쓸합니다.
세상 어디에도 완벽복원 은 없습니다.
완벽에 가깝게 복원율을 높이는게 기술자의 몫이고 능력일 뿐
완벽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차주님의 눈높이에 맞춰
오렌지필까지 정밀하게 맞춘다면 티가 전혀 나지 않기 때문에 완벽복원이라고 얘기할 뿐이지 완벽복원은 없습니다.
스스로가 스스로를 칭할 때
완벽, 장인, 달인 등등의 문구를 쓴다면
기술자가 갖춰야 할 덕목중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겸손이 결여된 입장사치가 대부분 일 뿐 입니다.
정말 기술자들끼리도 잘한다고 인정하는 그룹에 계신분들은 굉장히 겸손하셔서 저런 표현 안하십니다.
저와는 유선상 통화할 때
사진으로 견적이 안나간다는 얘기를 드렸더니
사진도 안받은 상태로 상담했습니다.
차종 : 신형 쏘렌토
덴트위치 : 리어도어에 각진곳에 문콕
이 정보만 듣고
무조건 됩니다 오세요!!구멍 안뚫고 하나요??구멍을 왜 뚫습니까??
이게 상담내용의 전부 입니다.
조금이라도 덴트를 제대로 하는 기술자라면 아래 한장의 사진만 봐도
덴트복원시 가장 중요한 공구진입에 문제가 전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약간의 공구 변형이 필요하고 이 차량의 눈섭몰딩 탈착은 일도 아닙니다.
덴트의 난이도 역시 각라인이긴 하지만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결론은 제대로 배운 기술자라면
자기 편하게 일하려고 구멍뚫자는 얘기가 나올 내용이 아니라는 얘깁니다.
다만 각라인이다 보니 엄청 정밀한 포인팅이 필요한데...
공구진입로가 상처와 좀 멀다든가 하면
덴트작업자의 피로도는 많이 올라 갈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패녈의 유연성을 만들기 위한 선작업이 진행되야 합니다.
거리가 먼 덴트는 포인팅의 정확도도 떨어지기때문에
집중력도 많이 필요로 하는 작업이긴 합니다.
구멍을 뚫었을 때 보다 상대적으로 먼 거리이이긴 하지만 지지하는 손에 힘을 딱 주고
집중을 조금만 한다면
소중한 차주님의 차에 구멍을 뚫을 필요도 없고
결과물도 잘 나오게 됩니다.
이런 덴트에 구멍을 뚫자는 사람들이 방송에 나오고 자칭 달인,장인이라고 떠느는 모냥새가
어이가 없고, 또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그 입 기술자들을 찬양하다시피 하는 키보드 워리어들도 많습니다.
기술자가 기본으로 갖춰야 할 덕목
늘 자기자신의 기술이 부족함을 인지하고 끊임없이 내 기술을 높이기 위해 겸손해야 합니다.
차를 워낙 아끼시는 차주님이셔서 처음에는 제 말을 반신반의하고 걱정근심이 얼굴에 보였지만
잠시 볼 일 보러 다녀오셔서 결과물을 보시더니
아무리 간단한 작업이라도 작업 후 작업자가 들을 수 있는 찬사
와!!!
한 마디로 고마움을 표현하시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 내용은 제대로 된 덴트복원 교육을 받았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제가 특별난게 아니고 다른 구멍뚫자는 업체가 잘못된 것을 다시 말씀드립니다.
전휀다에 각라인에도 미세한 #인천문콕 이 있네요.
이건 위에꺼보다 훨씬 더 쉽습니다.
리프팅 없이 망치질만으로도 복원 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복원내용 서술은 생략하겠습니다.
010-5338-7070
#인천덴트
#부평덴트
#인천문콕
#부평문콕
#덴트비용
#문콕비용
#자동차덴트
#덴트복원비용
#문콕복원비용
#덴트수리비용
#문콕수리비용
#신형쏘렌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