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 Pleasure열대식당무더위에 입맛 잃기 쉬운 여름, 더운 나라에서 먹는 요리들로 입맛을 돋워보자. 달콤한 디저트와 신선한 해산물, 향신료를 듬뿍 넣어 만든 이국적인 요리를 맛보고 있으면, 휴가지의 시원한 바람과 열대지방의 기분 좋은 열기가 코끝에 느껴지는 듯하다.
Seafood gourmet 열대지방에서는 늘 풍부한 해산물 요리를 만날 수 있다. 껍데기가 얇은 게를 바삭하게 튀긴 다음 매콤한 칠리소스를 곁들인 베트남식 게 튀김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도 잘 맞는 일품요리다. 해산물을 듬뿍 올린 태국식 누들 샐러드인 얌운센 탈레는 태국 고추의 톡 쏘는 매운맛이 더해져 입 안이 개운해진다.
매콤한 소스를 곁들인 프라이드 크랩재료 꽃게 4마리, 튀김옷(튀김가루·밀가루 1/2컵씩, 소금·백후추 약간씩, 달걀 1개), 소스(케첩·설탕·레몬즙·타바스코 소스 1큰술씩, 스리라차 소스 3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올리브유 1/2큰술, 후춧가루 약간), 레몬 조각 6개, 다진 고수 적당량
만들기 1_꽃게는 작고 연한 것으로 준비해 깨끗이 손질한 후 반으로 자른다.
2_볼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 튀김옷을 만든다.
3_손질한 꽃게에 튀김옷을 입힌 다음 뜨거운 기름에 바삭하게 튀긴다.
4_튀긴 꽃게에 분량의 소스 재료를 섞어 만든 소스와 레몬 조각, 다진 고수를 곁들인다.
태국식 해산물 누들 샐러드재료 버미셀리 누들 240g, 새우 12마리, 갑오징어 4마리, 모시조개 400g, 방울토마토 10개, 오이 1/2개, 샬롯 2개, 홍고추·라임 1개씩, 숙주 80g, 민트·고수 약간씩, 다진 땅콩 1작은술, 드레싱(라임즙 2큰술, 피시 소스 1작은술, 식초·다진 태국 고추 1큰술씩, 다진 마늘·설탕 2작은술씩, 칠리소스 4큰술)
만들기 1_버미셀리 누들은 찬물에 담가 불린 다음 끓는 물에 가볍게 삶아 다시 찬물에 헹군다.
2_새우와 갑오징어는 손질해 소금물에 데치고, 껍질을 벗긴 후 찬물에 담가둔다.
3_모시조개는 소금물에 해감시킨 후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담가둔다.
4_채소는 깨끗이 씻어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가르고 오이, 고추는 얇게 썬다. 샬롯은 껍질을 벗겨 채 썬다.
5_볼에 분량의 재료를 섞어 소스를 만든 후 냉장고에 차게 둔다.
6_접시에 버미셀리 누들과 손질한 재료를 가지런히 담고 민트와 고수, 다진 땅콩을 뿌린 다음 적당한 크기로 썬 라임과 소스를 곁들여 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