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7I9MncmSwg4
앞으로 일어날 놀랍고 두려운 일 (토라포션 출34:10-26)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보라 내가 언약을 세우나니 곧, 내가 아직 온 땅 아무 국민에게도 행하지 아니한 이적을, 너희 전체 백성 앞에 행할 것이라. 네가 머무는 나라 백성이 다 여호와의 행하심을 보리니, 내가 너를 위하여 행할 일이 두려운 것임이니라. 너는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것을 삼가 지키라. 보라, 내가 네 앞에서 아모리 사람과 가나안 사람과 헷 사람과 브리스 사람과 히위 사람과 여부스 사람을 쫓아내리니, 너는 스스로 삼가 네가 들어가는 땅의 주민과 언약을 세우지 말라. 그것이 너희에게 올무가 될까 하노라. 너희는 도리어 그들의 제단들을 헐고, 그들의 주상을 깨뜨리고, 그들의 아세라 상을 찍을지어다. 너는 다른 신에게 절하지 말라, 여호와는 질투라 이름하는 질투의 하나님임이니라. (출34:10-14)
여호와께서 앞으로 행하실 일은, 가나안에 사는 족속들을 멸하시고 그곳에 거룩한 나라를 세우는 것이다. 이것이 앞으로 일어날 놀랍고 두려운 일이다.
이스라엘에게는 분명 놀라운 일일 것이고 일곱 족속에게는 두려운 일이 될 것이다. 또한, 이 일을 통해 모든 백성은 두려운 여호와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불의와 악행을 참지 않으시고 음란하게 섬기는 행위를 멸하시는 심판자이신 여호와를 만나기 때문이다.
이처럼 여호와의 위대하고 두려운 일을 보게 될 때 우리가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그것은 그들과 연합하여 언약을 세우고 서로 결혼하며 하나가 되는 것이다.
여호와께서 이 땅에서 일을 행하실 때 우리의 도움이 필요할까? 물론 필요하다. 우린 하나님의 도구이고 통로이다. 우리를 통해 하나님의 뜻이 이 땅가운데 실현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에게 충성심이 요구되는 것이고 충성심이 곧 믿음인 것이다.
그래서 우리에게 주의할 것을 경고하고 계시다. 우리가 그들이 섬기는 우상을 심판하고 가증한 행위를 없애야 할 때, 오히려 그들과 언약을 맺고 그들의 행위를 배우고 함께 결혼하는 일을 하지 말라고 하시는 것이다.
여호와께서 미워하시는 자들 즉, 음란하게 섬기고 악을 행하는 자들과 연합하는 자들은, 그들도 음란하고 악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들 속에 악을 혐오하는 하나님의 마음이 없기 때문이다.
이들은 사랑과 용서라는 거짓 핑계로 그들을 심판하지 않고 받아들이고 연합한다. 그러나 그들의 태도는 결국 나라를 더럽히고 무너뜨리는 반국가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즉 그들을 심판하지 않고 수용한다면 결국 올무가 되어 다시 우리의 옆구리를 찌르는 가시가 될 것이다. 물론 심판은 합법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우리 나라도 마찬가지이다. 반국가세력을 척결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지만, 만약 우리가 그들을 심판하는 대신 다시 그들을 받아들이고 연합하고 언약한다면 그들은 다시 나라를 뒤흔드는 가시가 될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우리를 불붙듯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열심이 우리에게 없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공의이시다. 그러나 우리가 마음에 불붙듯한 공의에 대한 사랑이 없다면, 우린 다시 국가에 위기를 맞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명심하자. 하나님께서 이 나라를 세우기 위해 악한 자들을 심판하실 때 우리를 사용하시기 때문에 이제는 우리가 해야 할 일만 남았다.
하나님의 용서는 형벌이 따라야 한다. 그것이 공의이다. 그들로 하여금 행동에 책임을 지게 할 때 마침내 우린 그들을 용서할 힘이 있는 것이다. 하나님은 공의이시다. 공의를 사랑하는 마음이 우리에게 있는가? 그것이 나라를 세우고 다음 세대의 소망이 될 것이다.
위대하고 두려운 일을 행하실 이 때, 공의를 잊어버리는 백성에게 나라는 없다. 그러므로 기억하자. 하나님의 공의를 우리 손으로 직접 행해야 한다는 것을. 그것이 나라를 살리는 유일한 길이다. 할렐루야 !!!
기도제목!
1, 공의이신 하나님을 만나고 경외하게 하소서.
2, 여호와께서 행하실 놀랍고 두려운 일을 보게 하소서.
3, 죄를 혐오하는 하나님의 마음이 있게 하소서.
4, 공의대로 심판하여 땅이 회복되게 하소서.
5, 억울한 피가 이 땅에 흐르지 않게 하시고 원수를 갚아 주소서.
6, 공의의 종이 되어 예슈아의 죽으심을 영화롭게 하게 하소서.
7, 공의로 다시 대한민국을 거룩하게 세우게 하소서.
첫댓글
샬롬 ~~^^
감사합니다
평안한 저녁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