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봉제일교회 임재선 장로 은퇴기도순서를 갖고 있는 필자의 모습을 담아 보내 준 사랑의교회 임흥주 목사님에게 감사드립니다.
금봉제일 임재선 장로 은퇴 축복기도문
5월 2일 10:30, 정우평 목사 기도순서
은혜로운 가운데 5월 2일(토) 오전 10시 30분, 금봉제일교회 임재선 장로는 15년의 장로로서 시무기간을 다 보내고 교단의 정년규정에 따라 비록 은퇴를 하더라도 더 많은 헌신과 봉사를 더할 수 있기를 위해 기도했다.(사진) 은퇴는 그만두라는 의미가 아니라 주님을 위해 더 다양한 일들을 품고 힘써나가라는 것이다. 은퇴 장로로서 뒤를 잇는 장로를 잘 챙겨주고 바른 신앙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가 있어야 할 것이다. 당일 은퇴기도를 맡아 한 필자는 기도내용을 A4지에 새겨 임재선 장로에게 드림으로 오래 간직하도록 했다.
기도내용을 소개해 본다. 이곳에 임재하사 영광 받으실 선하신 우리 하나님 아버지! 예수님을 통해 우리를 의의 친 백성으로 인치시고 하늘의 영원한 기업을 이어받을 의의후사 되게 하시고 놀랍도록 하늘과 땅의 복을 주신 존귀하신 하나님 아버지! 선한 목자되사 장로의 길을 다가도록 인도하여주시고 은혜 베풀어 주사 후임 장로님에게 바턴을 넘겨주게 하시고 시무장로의 짐을 내려놓을 수 있도록 하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선한 목자 장이신 하나님! 동안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일편단심의 모습으로 금봉제일교회와 주의 사자를 위해 땀과 눈물로 봉사와 충성, 헌신의 직무를 다하기 위해 선한 싸움을 다 싸우고 달려갈 길을 다 마치고 믿음을 지켜 오신 장로님의 은퇴를 통해 영광 받으시고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으로 동안의 노고를 주님께서 기억해 주시고 위로하시며, 장로님에게 의의 면류관, 영광의 면류관 충성의 면류관을 약속해 주실 줄 믿습니다.
존귀하신 하나님! 교회의 주인이신 예수그리스도께서 직무를 맡기시고 모세처럼 건강을 주시고 그 때나 이제나 여전히 결실하여 진액이 풍부하고 청청하도록 건강하게 하시고 주님 앞에 서는 그날까지 예수님의 일을 기억하고 열심히 배우는 겸손한 마음을 주시며 주의 일에 힘쓰게 하사 하늘 문을 여사 각양 좋은 보물과 선물을 쏟아 부어 주셔서 가정과 생업의 잔이 넘치게 하시고 또한 자자손손대대로 하나님을 경외하고 금생과 내생을 물론 대를 잇는 믿음의 명품가문이 되도록 큰 복을 내려 주옵소서.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하늘과 땅의 큰 복을 부어 주사 가정을 지켜주시고 자녀들이 장로님을 잘 보호하게 하시고 교회의 백향목처럼 성장하게 하소서. 2020년 5월 2일 은퇴하지만 더 큰 믿음과 훌륭한 모습으로 본을 보이는 복된 생애를 사실 수 있도록 새 힘을 주옵소서. 화합을 도모하고 목회자를 돕는 덕이 충만한 장로님으로 살아오게 하셨습니다.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 장로님이 지켜온 자리를 임직을 받는 장로님들이 계승해나가게 하옵소서.
장로님이 뿌린 씨앗들이 좋은 열매를 맺어 계속해서 보람과 긍지를 느낄 일들이 많게 하여주시고, 올곧은 역사를 산맥처럼 이어가는 교회되게 하옵소서. 장로님의 은퇴를 축하하며 성원해 주시기 위해 오신 모든 분들에게도 동일한 복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이모든 말씀을 장로님과 우리를 구원하여 주사 날마다 평강으로 복 주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의지하여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여수=정우평 목사, 010-2279-8728【교계소식】문서선교후원계좌 우체국 500314-02-264196 정우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