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12월 19일부터 1달간 시작되는 KTX청소년 30%할인행사를 이용해서 표를 예매하려 합니다..
질문1) 신용카드로 예매하려고 하는데요. 그러면 예약할 때 승차인원정보에서 '일반'으로 끊은 후 나중에 부분환불을 받아야할지,, 아니면 '환승적용승객'에서 청소년으로 끊어야할지 궁금합니다.
질문2) 탑승당일날 인터넷에서 결제까지 끝난 표를 철도회원본인이 아닌 가족중에 한명이 창구에가서 탑승권을 발부받거나 그 탑승권의 탑승시각이나 날짜를 변경할 수 있을까요?
질문3)마그네틱선이 없는 구형 철도회원카드를 가지고있는데요. ATM단말기로도 철도회원으로 발권이 가능할까요?
질문4)예전에는 통했던 방법인데.. 발매된 승차권을 탑승당일날 취소할경우,, 위약수수료를 내지않으려고 1주 후나 2주 후 등으로 승변 한다음에 위약수수료 발생일전에 수수료없이 취소하는방법.. 요즘에도 통할런지요? ^^
저 기차 무지하게 좋아해서 여기 철도동호회 맨날 들어오고 그랬엇는데,, 요즘은 기차탈 기회가 별로 없어서요.. 2년여만에 기차타보는거라 인터넷예약도 많이 바뀌고 헛갈리네요 ^^;;;
위에 질문들은 막상 예약을 하려고하니까 궁금한점인데,, 쓰고나니까 너무 복잡하고 글이 길어졌네요..;; 그럼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__)
첫댓글 1) 신용카드로 예매시에는 취소하고 역에서 청소년할인으로 조작하여 발권해야 합니다. (17일 일영역에서 들은 정보 -;;)
콜센터 문의결과 결제후 역에선 찾기만 한다면 취소하지 않고 그냥 준다고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