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에게 직접 노래 요청한 김형석ㅎㄷㄷ
18살 소녀의 수줍은 고백, "나는요..오빠가 좋은 걸 어떡해…"
IU'S 3rd Mini Album [Real]
타고난 감성과 가창력으로 가요계를 대표하는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아이유의 세번째 미니앨범 [REAL]은 '아브라카다브라', '잔소리', '돌이킬 수 없는' 등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가요계의 트렌드를 제시해온 조영철 프로듀서와 아이유와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오며 아이유의 음악적 감성을 잘 이해하고 있는 최갑원 프로듀서가 공동 프로듀싱을 맡았고, 여기에 윤상, 김형석, 윤종신, 최갑원, 이민수, 신사동호랭이, 김이나, 전승우, PJ, 민웅식 등 국내 가요계 최정상급 작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번 새 앨범은 앨범타이틀인 [REAL]의 뜻 그대로 아이유의 꾸밈없고 자연스러운,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그대로 투영시킨 앨범으로, 타이틀곡인 '좋은 날'은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히트메이커 '이민수작곡가-김이나 작사가' 콤비의 작품으로 다시 한번 아이유를 위해 힘을 합쳤다.
'좋은 날'은 마치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스케일의 곡으로 경쾌한 멜로디와 스트링 편성과 펑키한 브라스 리듬 중심의 웅장하면서도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기본으로 전개하면서 바이올린, 브라스, 기타, 오르간 솔로가 아이유와 주고받는 형식으로 연주되는 독특한 구성이 돋보인다. '좋은 날'은 '오빠'를 좋아하지만 쉽사리 고백하지 못하고 부끄러워하는 소녀의 가슴앓이를 그린 가사는 첫사랑의 달콤하면서도 아릿한 감정을 순수하면서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다. 아이유는 '좋은 날'을 통해 폭발적인 가창력과 18살 소녀의 수줍은 귀여움을 그린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전국의 모든 '오빠'들의 가슴을 뛰게 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곡들은 모든 곡들이 타이틀감으로 손색없는 완성도 높은 곡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먼저 작곡가 김형석의 곡인 '이게 아닌데'는 아이유가 처음 시도하는 시부야 계열의 일렉트로닉 미디움곡으로 곡 전반에 흐르는 독특한 구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평소 아이유의 느낌 있는 음색을 높이 평가했던 김형석은 이번 곡을 통해 아이유의 밝고 세련된 가창력을 잘 살려주었다. 윤종신의 작품인 '첫 이별 그날 밤'은 이별 후 정신 없고 당황스러운 한 소녀의 하루를 그린 곡으로 아이유는 뛰어난 곡 해석력과 감성으로 곡의 느낌을 완성도 있게 표현하였다. 윤종신은 이번 곡 작업 후 아이유를 '음악적 감성과 영민함을 다 가진 탐나는 가수'라고 평가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감각적인 편곡과 세련된 멜로디가 귓가에 어른거리는 '혼자 있는 방'은 작곡가 전승우의 곡으로 아이유의 한층 깊어진 음색과 세련된 보컬을 느껴볼 수 있다. 특히, '혼자 있는 방'은 최갑원 작사가와 함께 아이유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18살 소녀의 감성을 곡 전반에 물들였다. 애절한 발라드 넘버인 '느리게 하는 일'은 작곡가 PJ와 민웅식의 합작품으로 작사가 최갑원이 가사를 썼다. 아이유와 가장 잘 어울리는 어쿠스틱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서정적인 멜로디와 사랑했던 사람과의 이별 후에 그 사람을 잊는 일을 느리게 하며 조금만 더 사랑하겠다는 아름다운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신사동호랭이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는 아이유가 팬들에게 선물하는 고백송으로, 연습생 시절부터 아이유와 함께 우정을 쌓아온 엠블랙의 멤버 천둥이 랩에 참여해 힘을 실어주었다.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는 아이유의 맑은 목소리와 포근한 느낌의 편곡으로 올 겨울 모두의 마음을 아름답게 물들일 러브송으로 완성되었다.
또한 스페셜판을 통해 단독 제공되는 특별 화보는 다니엘헤니, 송혜교 등 셀레브리티의 스타일링과 소녀시대의 'GEE' 의상을 담당했던 스타일리스트 최혜련이 전체 스타일링을 맡았으며, 40P의 풍성한 구성으로 '미지의 시간 속 아이유'를 컨셉으로 그 동안 숨겨두었던 아이유의 다채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아이리쉬 걸의 컨셉을 기반으로 신비로움, 여성스러움, 귀여움, 순수함, 인형 같은 모습 등 다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어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것이다.
이번엔 진정 아이유 위주로 갈 수 있을거 같은 느낌이군요
작곡가, 작사가 라인업 이름만 봐도 쩌네요!
c_빗소리.swf
첫댓글 라이브라 그런가... 솔직히 이 노래는 윤하 원곡이 좋은 듯
저도.. 윤하랑 아이유 둘다 아주 많이 좋아하는데 이노래는 윤하가 부른게 역시 더 좋은듯해요.. 비올때 들으면 너무좋네요~
아.. 니가 올린 거였군 ㅎㅎ 기대되는구나~ 이번주말엔 한잔해야지?
이건 뭐 올스타가 아이유 하나를 위해 모인듯한-_-;;; 어떤작품이 나올지 기대되네요 ㅋㅋ
ㅋㅋㅋㅋㅋㅋ 올스타도 남자군요
이글 보고 예판 질렀네요 ㅠㅠ 포스터랑 화보집에 훅갔어요;;
스무살도 안되서 저렇게 많은 음악인들과 교류할수 있다는게 대단합니다.
어쨌든 지은아 격하게 아낀다 ㅠㅠ
지은이에게는 웬지 '폭발적인' 가창력이란 표현이 어색하네요. 암튼 기대됩니다!
각자 비오는날 들을 때 좋은 곡들이 있네요. 윤하의 빗소리, 아이유의 레인드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