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기판에 경고등이 들어오고
브레이크를 떼면 쇠갉히는 소리가 나서
차수리닷컴에 입고 된 폭스바겐 제타입니다..
어떤 경고등인지 한번 보앗는데
TPMS 경고등과 와샤액 경고등이군요...
그런데 공기압 부족 경고등이 점등되어
인근 업소에서 공기압 보충을 하엿다는데
또 들어와 있다고 하네요..
그럼 펑크인가하고 공기압 점검을 하는데
4바퀴 다 정상적이엇습니다..
그럼 다른문제가 있나?
혹시 다른 문제가 있는가 싶어
전용 진단기를 연결하고 확인을 하는데
역시나 공기압 부족으로 인한 경고등이엇습니다..
사실 이 차량은 공기압 보충 후
경고등 리셋을 해 주어야하는데
모르고 하지 않았던것으로 파악이 되어
정상적으로 셋팅 햇다고 리셋 시켜주었습니다..
참고로 중고차를 구입한지 얼마되지 않아
전체적인 상태 점검도 하고 있습니다..
고장 나기전에 수리하는게
가장 큰 이익인건 아시죠...^^
진단을 하는덴 잔잔한거도 중요하지만
억수로 비싼 부품 점검은 참 잘해야합니다..
수입차의 경우 고장나면
몇백은 우습고 심하게는 천만원은 훅 가거던요...
운행 중 쇠 소리는
브레이크 패드가 다 닳아 나는소음이엇습니다..
브레이크 센서 배선도 달랑달랑 한거 보이시죠...
브레이크 패드 교환 시
브레이크 소음을 최대한 줄이고
브레이크 작동을 잘 되게 하기 위하여
브레이크 전용 스프레이 및 고온 그리스를
전체적으로 도포 한 상태입니다..
사실 이건 기본인데 안하는 업체가 더 많아서
제 마음이 좀 아픕니다..
그래서 기본인데도 사진 한장 찍어 올려봅니다..
모든 정비사가 다 이렇게 햇으면 하는 마음으로요...^^
주행거리가 5만킬로를 좀 지났기에
DPF 및 SCR 강제 재생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부품 가격이 장난이 아닙니다..
또 클리닝 비용도 장난이 아닙니다..
그래서 평소 주기적으로
진단장비를 이용하여 재생을 해주어야 합니다..
또 첨가제도 좀 넣어주어야
고장없이 오래도록 안전하게 탈 수 있답니다..
참고로 재생 시 미연소 배출가스 및 미세먼지가
억수로 많이 배출이 되기에 집진기 설치는 필수겟죠...^^
참고로 재생성 활성화가
성공적으로 완료 되엇다는 의미는
재생 시스템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 입니다..
강제 재생 후
DPF 어덥테이션 작업까지
깔끔하게 작업 하였습니다..^^
사실 하고 안하고의 차이가없다면
굳이 이렇게 할 이유는 없을것입니다..
물론 그래서 하는 것 이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