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시행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 주요내용 |
|
|
|
□ 제출기간 ◦ 온라인 과제물 - 정시: 2024. 4. 1.(월) 09:00 ~ 4.12.(금) 18:00까지 - 추가: 2024. 4.13.(토) 09:00 ~ 4.15.(월) 18:00까지 ◦ 오프라인 과제물 - 정시: 2024. 4. 8.(월) 09:00 ~ 4.12.(금) 18:00까지 - 추가: 2024. 4.15.(월) 09:00 ~ 4.15.(월) 18:00까지 □ 유의사항 ◦ 제출기간 이외 기간에는 제출이 불가하므로 기간 준수 ◦ 과제명 및 지시사항 등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수시 공지사항 확인 ◦ 상업사이트 구매, 대리 작성, 생성형 인공지능(ChatGPT 등) 이용 작성 및 표절 등은 성적 무효처리 됨 |
1. 대상자: 2024. 1학기 중간과제물 시행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
2. 교과목: 175과목(온라인-174과목, 오프라인-1과목)
※ (참고)유아교육과 2학년 "아동문학" 과목은 추후 과제명 공지 예정
3. 과제물 제출 일정 및 제출 방법 등 안내
가. 온라인 과제물
1) 제출기간
◦(정규) 4. 1.(월) 09:00 ~ 4.12.(금) 18:00 <12일간>
◦(추가) 4.13.(토) 09:00 ~ 4.15.(월) 18:00 <3일간> (-1점 감점)
※ 제출 시작일 09:00부터 마감일 18:00까지(마감일‧시간이후 제출 불가)
※ 제출기간 내에는 과제물 수정‧보완이 가능하나, 정규기간 내 제출자가 추가제출기간에 수정·보완 시에는 감점(-1점) 처리
※ 제출 마감일은 접속량이 많아 서버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미리 제출 권장
2) 과제물 작성
◦(작성방법)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과제명을 확인하고 한글, MS-word 등을 사용하여 PC로 작성‧제출
※ pdf 파일은 일부 과목만 인정되므로 지시사항 반드시 확인(pdf 는 한글, MS-word에서 변환한 파일만 가능)
◦(작성분량) A4용지 4쪽 내외(과목별 분량에 대한 지시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 지시사항 참조), 파일 용량은 5MB 이내로 제한
※ 이미지(그림파일)는 필요한 경우만 이용하며, 전체 파일 크기(5MB)를 고려하여 문서에 포함
◦(작성서식) [표지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그대로 사용(단, 교과목별 과제작성 지시사항에서 작성 분량 및 서식을 별도 지시하는 경우 예외)
▣ 표지서식 다운로드 경로 ◦(경로1) 홈페이지 ⇒ 공지사항 ⇒ 시험/성적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시행공고문의 (붙임) 파일 ◦(경로2)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습지원 ⇒ 학생서식 다운로드 ⇒ 표지 및 기타서식 ⇒ 중간과제물(온라인‧오프라인 제출용)표지 |
◦(파일명 저장) 작성한 과제물의 파일명은 “시험유형,과목명,학번.hwp(hwpx)” 또는 “시험유형,과목명,학번.doc(docx,pdf)”의 형식으로 저장
※ 〔예시〕 중간과제물,세계의역사,201410-123456.hwp, 대체과제물,세계의역사,201410-123456.doc
3) 과제물 제출: (붙임2)중간과제물 제출 매뉴얼 참조
◦(제출경로) 아래 제출 경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출
-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정보 ⇒ 나의학습종합정보 ⇒ 과제물 제출
- 홈페이지 로그인 ⇒ 학사정보 ⇒ 수업/시험 ⇒ 중간과제물(온라인) 제출
◦(제출방법) 제출화면에서 파일선택 버튼을 눌러 개인 PC 또는 저장매체에 저장된 과제물 파일을 선택하고 [제출]을 클릭하여 업로드
◦(제출확인) 제출이 완료되면 접수번호가 부여되므로, 접수번호를 확인하여 정상 제출되었는지 반드시 확인(수정 제출하더라도 접수번호는 변경되지 않음)
※ 수정 제출은 수정한 파일을 선택 후 제출 버튼 클릭(기 제출 파일은 자동 삭제되며, 기 제출 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제출(재업로드)하여도 무방)
▣ (중요) 온라인 과제물 제출 유의사항 ◦홈페이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반드시 숙지 ※ 아이디 미발급 학생은 회원가입 후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록 ◦과제물은 반드시 컴퓨터로 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제출(수기 작성‧제출 불가) ◦반드시 지정된 기간(시간)내 제출(제출시작일 09:00부터 마감일 18:00까지) ◦과제물 표지에 인적사항 등을 빠짐없이 기재 ※ 단, 민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 ◦①과제물 파일에 암호 설정되어 있거나 파일이 깨져서 보이는 경우, ②접수번호는 있으나 실제 과제가 없는 경우(빈 파일, 표지만 있는 파일), ③다른 유형의 과제 또는 다른 과목의 과제를 제출하는 경우, 해당 과제물 성적 ‘0점’ 처리 ◦상업사이트, 생성형 인공지능(ChatGPT 등) 및 다른 학생의 과제물을 표절하는 경우 성적 제한을 포함한 불이익 감수 내용에 반드시 서약(동의 체크) ◦제출한 과제물 파일은 추후 반환‧열람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백업하여 보관 |
나. 오프라인 과제물
1) 대상과목: 패션일러스트레이션(생활과학부 의류패션학 전공, 3학년)
2) 제출기간
◦(정규) 4. 8.(월) 09:00 ~ 4.12.(금) 18:00 <4일간, 공휴일 제외>
◦(추가) 4.15.(월) 09:00 ~ 4.15.(월) 18:00 <1일간> (-1점 감점)
3) 제출방법: 직접 방문(대리제출 가능) 또는 우편(등기)제출
4) 제출장소: 지역대학(학습센터)
5) 표지서식 다운로드 경로: 온라인 과제물과 동일(“오프라인 제출용” 사용)
6) 유의사항: 과제물 제출 시, 과제물이 분리되지 않도록 편철하여 제출
4. 과제명: “(붙임1)2024. 1학기 중간과제물 과제명” 파일 참조
◦붙임 파일의 해당 학과를 클릭하거나 [ctrl]+[F]로 교과목명을 검색하여 확인
※ (참고)유아교육과 2학년 "아동문학" 과목은 추후 과제명 공지 예정
※ 학사정보시스템에서도 확인 가능(아래↓↓↓↓↓ 경로 참조)
▣ 학사정보시스템 중간과제물 확인 경로 ◦(경로1)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정보 ⇒ 나의학습종합정보 ⇒ 수강교과목 정보 ⇒ 과제물 제출 ⇒ 과제보기 ◦(경로2) 홈페이지 로그인 ⇒ 공지사항 ⇒ 수업/시험 ⇒ 중간(과제물)온라인 제출 ⇒ 과제보기 |
5. 기타사항
가. 과제 작성 지시사항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과제물 업로드 자료를 수시 확인
나. 지역대학‧교과목‧평가위원별로 상이한 일정으로 평가가 진행되므로, 평가가 완료되는 순서대로 과제물 성적 공개 예정
※ 평가가 다소 늦더라도 기말시험일 이전에는 모두 성적처리 될 예정이니 양해 바람
다. 과제물 작성 안내 자료는 아래 내용 참조
1) 한눈에 보는 과제물 작성법(붙임3)
2) 학과 선정 우수 과제물 모음집(붙임4)
3) KNOU위클리 홈페이지 <학습>면(https://weekly.knou.ac.kr/sections.do?sctnUn=7)에서 과제물 관련 콘텐츠 참고
4) 방출티비 유튜브-<만점 받는 과제물 작성법> 참고(링크: 이렇게만 하면 방송대 과제물 만점 받을 수 있다구!!! - YouTube)
5)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knou.ac.kr)의 과제물 큐레이션 활용 또는 과제물 정보활용교육(대면/비대면) 신청‧참여 가능
▣ 중앙도서관의 과제물 작성 지원 사항 ◦(과제물 큐레이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연구학습지원 ⇒ 학습지원 ⇒ 과제물 큐레이션 ◦(과제물 정보활용교육)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연구학습지원 ⇒ 학습지원 ⇒ 교육/행사신청 ⇒ 달력에서 일정 선택 후 “신청” |
2024. 2.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https://www.knou.ac.kr/bbs/knou/51/692487/artclView.do?layout=unkn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