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시장조사 전문기관 NPD Group에 따르면 최근 미국 소비자들은 신발을 구매할 때 캐주얼하고 편안한 신발(예: 샌들)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ㅇ NPD Group의 미국 신발 판매 통계에 따르면 지난 2년간(올해 3월 기준) 샌들의 판매실적은 각각 9%, 8%씩 증가하여 US 12억 달러로 집계됨
- 남성 및 여성용 슬리퍼나 스니커즈의 판매실적도 증가세를 기록했으나, 샌들의 판매실적이 가장 큰 증가세를 보이며 전체 신발 판매의 16%를 차지
<미국 내 신발 종류별 판매실적 변화>
(단위: %)
주: 2015년 3월 기준
자료: The NPD Group, Inc.
ㅇ NPD Group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남성 4명 중 3명, 여성의 85%가 신발을 구매할 때 편안함을 가장 중요시
- 이와 같은 트랜드에 따라 신발 메이커들은 신발을 제조할 때 최대한으로 편안함을 주기 위해 노력
<미국 샌들 판매 상위 브랜드>
순위 | 브랜드 |
1 | Birkenstock |
2 | Finn Comfort |
3 | Naot |
4 | Vionic |
5 | Keen |
<출 처> The NPD Group, Inc.
미국 소비자 신발 구매시 편안함 추구(뉴욕지부_201507_04).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