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공익목적에서 작성하였습니다
아직도 체크인 시간이 바뀌어있지 않기 때문에 저처럼 잘못찾아갔다가 오도가도 못하는 분이 없길 바라며 정확한 사실에 입각해서 썼습니다
일단
나는 한 일주일 쯤 전에 잠실새내역 ㅍㄹㅅㅌ 호텔2 숙박을 아고다로 예약했었어 신천 이쪽은 워낙 대실이랑 같이하는 데가 많아서 체크인이 늦는 곳이 많으데 여기는 3시 체크인인 걸 보고 일부러 여기로 정했고 예약확인서까지 확인을 했어 아래는 메일로 날라온 예약확인서야

오늘 네시반쯤 호텔에 도착했고 주차를 하려는데 주차해주시는 분이 숙박 아직 체크인이 안될거라는 거야? 그래서 아니다 저는 세시 체크인으로 예약을 했다 말하고 들어갔지. 아고다로 예약했다고 로비에서 말했어.
그랬더니 호텔 지점장이
"아고다에서 체크인 시간을 잘못 표시해뒀다. 원래 9시 체크인이다. 지금은 방이 없어서 안된다."
라고 했어. 죄송하단 말도 한마디 없었고
그래서 내가
"근데 저는 세시인줄 알고 돈내고 예약한건데 잘못 표기된건 저한테 얘기하실게 아니라 아고다랑 호텔측에서 해결하셔야 되지 않냐 호텔측에서 아고다에 맡기신거지 않냐" 했더니
"제가 아고다에 그렇게 올리라 한거 아니잖아요? 저희는 야놀자랑만 제휴가 되어있는데 야놀자가 아고다에 올리게끔 한거예요. 저희가 아고다에 잘못말한거 아니니까 아고다랑 알아서 전화해서 해결하시고 지금은 체크인 안돼요. 9시에 오세요"
라는 답을 들었어.
나는 상식적으로 왜 체크인 시간이 3시로 올라갔는지를 고객인 내가 왜 알아야 하는지도 이해가 안갔고, 전화를 해도 호텔측에서 해야지 왜 고객이 해야하는지도 이해가 안갔어. 난 한시간반이나 걸려서 일부로 그 호텔을 잡았고 (근처 식당 예약해둬가지고) 당장 식사를 하러 가야되는데 9시까지 도대체 어디에 있으란건지.. 하다못해 죄송한데 9시에 와주실수 있냐라고 양해라도 했으면 덜 기분나빳을거야.
그러나 그 지점장은 "아고다에 말해라 우린 모른다 며칠전부터 아고다로 예약해서 손님들이 잘못알고 찾아와서 우리도 곤란하다" 고 했고, 나는 그러면 고객에게 미리 체크인 시간 정정하는 연락이라도 했어야하지 않냐고 했지만 "아고다에서 예약한 거라 안뜨고 야놀자라고 통합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우린 모른다. 자꾸 나한테 뭐라하지 말고 아고다한테 따져라. 아고다에 내가 잘못올리라 한거 아니다." 라고 말했고 심지어 그 옆에 직원은 "고객님 저희도 힘드니까 고객님이 아고다랑 해결하세요 예약하신 게 고객님이지 저는 아니잖아요? " 라면서 비아냥거렸어
아고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으나 분명 3시 체크인이 맞다며 확인해보고 20분내에 전화를 주겠다 했어. 근데 난 세시 체크인으로 해준다한들 여기에 더이상 묵고 싶지 않아서 근처에 새로운 호텔을 급하게 예약했고 아래는 새로 예약한 호텔 내역과 아고다 통화한 내역이야


그리고 환불해달라 하고 근처 다른 호텔로 왔어. 그 후에 아고다에서 다시 전화가 와서 체크인 시간 잘못표기해둔거 미안하다고 했어. 아고다도 뭐 딱히 헤결해준간 없었고 더이상 말섞기 싫어서 적혀있는 체크인 시간이나 9시로 정정해달라 했으나 검토해야한다 했고 여전히 아고다엔 3시 체크인으로 되어있어 아래는 환불내역과 현재 아고다 숙박 정보야


번화가에 있는 만큼 대실이나 숙박이나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텐데, 6시간이나 체크인 시간이 틀어지면 도대체 고객은 어디에 있어야 하는 걸까?
고객이 호텔과 예약 대행업체의 관계까지 생각하며 직접 해결해야하는 건지 정말 나는 이해가 안갔고, 사과 한마디 없이 니가 잘못된 거 보고 예약한 거니까 알아서 해결하란 태도도 정말 기분이 상했어. 끝까지 사과 한마디 못들었고.. 나처럼 일부러 거기까지 찾아갔다가 시간 낭비 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 썼어 읽어줘서 고마워!
나 저번달에 여기 갔었는데... 진짜 후회됐어ㅠㅠ
직원응대랑.. 사진이랑도 넘 다르고ㅠㅠ 에휴.. 무슨심정인지나도잘알음
응대무엇,,? 저긴 무슨 마인드로 일하는거지 ㅠ
비아냥 개에반데?..
와 나 국시때문에 저짝네서 숙박한적있었는데 내친구도 저런거비슷하게 겪었음ㅋㅋㅋ더이없어진짜... 응대 무넛
말하는 싸가지도 문제지만 호텔도 대실을 있어? 호텔 9시 체크인 첨 봐
체크인이 9시 ㅋ ;;;
ㄹㅇ수준뭐냐
좆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니ㅡㅡ
하 이런곳들은 빨리빨리좀 망하면좋겟다.. 저런 정신머리로 무슨일을 하겟다고ㅅㅂ
아 진짜황당하다 호텔측이나 아고다나 아고다는 그렇게말하고도 왜정정을안해? 미친거아님?
미쳤네 ㄹㅇ 좀 망해라
아고다가 문제인게 맞아도 저 호텔이 일을 안하는게 이미 잘못 알고온 수투색이 있다면서 왜 고칠 생각을 안하지? 저렇기 오눈 사람들이랑 ㄱㅖ속 언쟁하느니 공지올리고 수정부터 해야지 답답하다 진짜.. 고생 많았어 ㅜㅜ
아고다도 문젠데 응대 존나 싸갈머리없어
헐 나 여기 자주갔었는데
서비스가 뭔 호텔
지점장 대응 뭐야 ㅋㅋㅋㅋㅋ 사람이 하는 일이니 실수가 있을수는 있지 근데 서비스 무슨 일이야 진짜 너무 화나네 ㅋㅋㅋㅋㅋ
미쳤나 ㅈㄴ무책임하다..
그럼 예약을 막던가 해야지 따로 연락을 주던가;;; 응대 존나 이상하네
......??????
잘잘못 다 떠나서 등산해보니 야놀자도 3시 입실이라 되어있다며ㅋㅋㅋ 야놀자랑 아고다랑 제휴해서 그렇다 웅앵 하기에는 야놀자도 3시인데 왜 수정안함? 일 안하고 돈만 쳐 받으려고 하네
호텔 싸가지 바가지
헐 예전에 이용했을때는 괜찮았는데 왤케 직원들 서비스정신이 가출하게 됐냐ㅠ
서비스업 하면서 왜저래...설령 아고다가 잘못 올린거라도 말을 잘해줘야지
난 애초에 서울에 있는 호텔 9시 부터 체크인인 것도 이해 안가 9시 체크인 오전 10시나 11시 말이야 방구여 ㅡㅡ
제휴가 어디랑 돼있는지야말로 지들 사정이지 ㅋㅋㅋㅋ 어쩌라고 자꾸 고객한테 알아서 하라는거임 싹바 미쳤나
와 호텔대응도 대박이다 ㅡㅡ 진짜 기분나쁘겠다
아 그럼 지들이 야놀자 제휴를 끊던지 왜 고객한테 지랄이야ㅡㅡ 누굴 바보로 아나 대실풀로 돌려서 뽕뽑으려는 심보 다 보인다고 저따위로 할꺼면 이름 여인숙으로 바꿔라
사이트에서 예약한거면 거기에 후기도 꼭 남겨!! 나는 저런 곳 있으면 엄청 적날하게 후기 써 개빡치네 진짜
@nNAVER ㄱㅆ 나도 남기고 싶었는데 예약취소건으로 분류되어서 못쓴다고 하더라고ㅠㅠㅠ 아직도 체크인 3시로 되어있어서 진짜 황당해 아고다 한번더 연락해서 바꾸라고 해야겠어 ㅠㅠ
대응ㅋ 개후져
ㄱㅆ) 다들 같이 열내주고 위로해줘서 고마워 오늘 확인해보니 여전히 체크인 시간이 3시로 되어있어서, 아고다에 다시 전화를 해서 정정 요청을 했어. 다시 정정요청올리겠다고만 하고 언제까지 되는진 알 수가 없다고 하네 며칠있다 다시 확인해봐야겠다 ㅜ
호텔이 9시 체크인이라니
이름만 호텔인 곳도 넘 많더라
호텔이면 3시지 당연히
아고다 대응도 엉망이구나
저건 사기 아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