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에서
좋아하는 주식 팔로우무료 계정 만들기
Upgrade CEO Renaud Laplanche가 2018년 뉴욕 브루클린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연설하고 있습니다.
알렉스 플린 | 게티 이미지를 통한 블룸버그
기술 산업은 혁신과 차세대 혁신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경제적 불확실성과 금리 상승의 시기에 기술 부문의 점점 더 많은 부분이 지구상에서 가장 혁신적이지 않은 제품 중 하나인 수익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작년 말 미국 국채 수익률이 10년 만에 최고치로 오르면서 소비자와 투자자는 마침내 저축 계좌에 돈을 넣어두는 것만으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관련 투자 뉴스
JP모건, 공매도에 맞서 3개 지역 은행주 ‘매수’로 상향 조정
한 시간 전에
은행은 고수익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대응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예를 들어 소비자에게 3.75%의 연간 수익률(APY)을 제공하고 First Citizens 는CIT 은행은 예금이 $5,000 이상인 고객에게 연이율 4.75%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전용인 Ally Bank는 4.8%의 예금 증서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축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이율 중 일부는 전통적인 금융 회사나 신용 조합이 아닌 실리콘 밸리 안팎의 회사에서 나옵니다.
사과가장 주목할만한 신규 진입자입니다. 지난 달 iPhone 제조업체는 월가의 거대 기업인 Goldman Sachs 와 제휴하여 연이율 4.15%의 넉넉한 Apple 카드 저축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
그리고 값비싼 은행 창구 직원과 대출 담당자가 있는 물리적 지점 대신 디지털 제품과 친숙한 모바일 경험에 중점을 둔 소비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구성된 전체 핀테크 시장이 있습니다.
주식 거래 앱 Robinhood4.65% APY를 제공하는 Robinhood Gold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고객의 중개 계좌에서 파트너 은행으로 빠져나간 미투자 현금에 대해 이자가 발생합니다. 그것은 또한 주식 투자를 위한 마진 투자 및 연구를 위한 낮은 차입 비용을 포함하는 월 5달러 구독의 일부입니다.
연준이 1년여 만에 10번째 금리 인상을 승인한 후 회사는 수요일에 수익률을 4.4%에서 인상하여 기준 차입 금리를 0.25% 포인트 인상하여 목표 범위인 5%-5.25%를 달성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2019년 6월 4일 시카고 연방준비은행에서 열린 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다.
스콧 올슨 | 게티 이미지
로빈후드는 인상을 발표한 보도 자료 에서 ”로빈후드는 항상 고객이 돈을 벌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
렌딩클럽온라인 대출업체인 은 4.25%의 수익률을 가진 계정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CNBC에 ”예금자들이 전통적인 은행에서 돈을 다각화하고 저축을 늘리려고 함에 따라” 2023년 1분기 예금 증가율이 이전 분기에 비해 13%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저축성 예금은 전년 대비 81%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LendingClub 설립자 Renaud Laplanche가 이끄는 Upgrade는 최소 잔액이 $1,000인 고객에게 4.56%를 제공합니다 .
Laplanche는 CNBC에 ”안전 또는 안전의 외관과 수확량 사이에서 소비자를 위한 절충안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두고 있는 Upgrade와 대부분의 다른 핀테크 업체는 Federal Deposit Insurance Corp.가 지원하는 기관에 고객 예금을 보관하므로 소비자 자금은 최대 $250,000 임계값까지 안전합니다.
소파작년에 인수한 은행 인가를 받은 핀테크의 드문 예입니다. 연이율 4.2%의 고수익 저축 상품을 제공합니다.
이야기는 금리 상승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떠오르는 핀테크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Upgrade와 같은 회사는 의도적이든 아니든 전통적인 금융의 격변의 순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에 퍼스트 리퍼블릭은 실리콘 밸리 은행 과 시그니처 은행 의 붕괴 이후 3월 이후 세 번째로 파산한 미국 은행이 되었습니다. 유동성 경색에 대한 우려가 파멸의 순환으로 이어지면서 세 명의 예금주 모두 출구로 돌진했습니다.
퍼스트 리퍼블릭이 JP모건 체이스 에 매각한 이후에도 팩웨스트 와 다른 지역 은행들의 주가는 이번 주 급락했다.시스템의 안정성을 알리기 위한 것입니다.
Laplanche는 SVB의 붕괴 후 Upgrade의 은행 파트너가 회사에 와서 자금 유입을 강화할 것을 요청했으며 이는 소규모 은행의 인출을 막기 위한 명백한 노력이라고 말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회사에 예치금을 지불하는 200개의 중소 은행 및 신용 조합 네트워크에 끌어들이는 돈을 빼냅니다.
죽은 돈으로 사용
최근 이자율이 급등하기 전 10년 이상 동안 저축예금은 죽은 돈이었습니다. 차입 이자율이 너무 낮아 은행이 수익성 있는 예금 수익률을 제공할 수 없었습니다. 또한 주식은 투자자들이 주식과 인덱스 펀드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을 정도로 폭락했습니다. 위험을 감수할 마음이 있는 사람들 중 일부는 암호화폐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만큼급증하면서 많은 암호 교환 및 대출 기관이 은행의 저축 모델을 모방하기 시작하여 투자자가 암호를 저장할 수 있도록 매우 높은 수익률 (연간 최대 20%)을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거래소는 작년 암호화폐 산업의 붕괴 이후 현재 파산했으며 수천 명의 고객이 자금을 잃었습니다.
핀테크에는 잠재적인 불안정성이 있으며, 심지어 암호화 공간 외부에 있는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Upgrade and Affirm을 포함하여 이들 중 다수는 인가가 없는 회사를 위한 규제 은행 역할을 하는 Cross River Bank와 협력하여 대출 및 신용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난 주 Cross River는 FDIC가 ”안전하지 않거나 건전하지 않은 은행 관행”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동의 명령을 받았습니다 .
크로스리버는 성명에서 이번 명령은 2021년에 발생한 공정 대출 문제에 초점을 맞췄으며 ”우리의 광범위한 기존 핀테크 파트너십이나 현재 그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하는 신용 상품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고 밝혔다.
핀테크는 일반적으로 암호화폐 회사보다 규제 압력이 훨씬 적지만 FDIC의 조치는 규제 당국이 고수익 계정이 보완하도록 설계된 제품 종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음을 시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떠오르는 고수익 저축 상품 그룹은 암호화폐 플랫폼이 홍보하는 것보다 훨씬 더 주류입니다. 그것은 주로 예금이 오랜 안전의 역사를 가진 정부 지원 보험 보호와 함께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또한 큰 수익 센터로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오랫동안 정체된 계좌에 돈을 넣어둔 소비자에게 높은 수익률을 제공함으로써 기술 및 핀테크 회사는 잠재적인 신규 고객에게 문을 열고 있습니다.
Apple은 600만 명 이상의 Apple 카드 소지자 만 사용할 수 있는 저축 계좌와 원활하게 연결되는 신용 카드 및 결제 앱을 포함한 전체 금융 상품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이 고객들은 서비스가 출시된 첫 4일 동안 약 10억 달러의 예치금을 예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은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팀 쿡 최고경영자(CEO)는 목요일 회사 실적발표에서 ”우리는 그것에 대한 초기 반응에 매우 만족한다. 정말 놀라운 일이었다”고 말했다.
Apple 저축 계좌
사과
한편 Robinhood는 더 많은 사람들이 거래 플랫폼을 사용하기를 원하며 LendingClub 및 SoFi와 같은 회사는 잠재적 차용자와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Laplanche는 고수익 예금 계좌가 소비자에게는 매력적이지만 대부분의 핀테크 사업의 핵심은 아니지만 소비자 대출이나 기존 신용 카드와 같이 수익성이 더 좋은 제품에 대한 온보딩 도구 역할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신용으로 시작했습니다.”라고 Laplanche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더 나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소파지난해 2월 고수익 예금 계좌를 개설했다. 연례 SEC 제출에서 회사는 당좌 예금 및 고수익 예금 계좌를 제공함으로써 ”회원들과 더 많은 일상적인 상호 작용”을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긍정하다지금 구매하고 나중에 지불하는 회사로 가장 잘 알려진 은 2020년부터 금융 상품의 ”전체 제품군”의 일부로 저축 계좌를 제공했습니다. 현재 수익률은 3.75%입니다.
회사는 2022년 SEC 제출에서 ”소비자는 우리 앱을 사용하여 결제를 관리하고, 고수익 예금 계좌를 개설하고, 개인화된 시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Affirm의 대변인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저축예금은 ”소비자가 재정을 보다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군의 많은 솔루션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지역 은행 위기를 배경으로 국영 은행 이외의 저축 상품은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익률을 쫓는 것은 최소한 약간의 위험을 수반합니다.
″ 씨티Laplanche는 소비자에게 “Apple과 Goldman은 본질적으로 위험하지는 않지만 Chase와 같지는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CNBC의 Darla Mercado가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