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지난 23일 나주경찰서, 나주녹색어머니회와 함께 빛가람초등학교 정문앞에서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했다.
나주녹색어머니회는 나주중앙초, 빛가람초, 빛누리초, 라온초, 나주금천중, 매성중 학부모들로 구성했고 매년 몇회씩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빛가람초등학교 캠페인 시작으로 나주중앙초, 라온초, 빛누리초 순으로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교통안전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은 교육지원청, 경찰서,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진행해 캠페인의 효가를 높이고 있다. 나주녹색어머니회 관계자는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교통안전 문화 조성과 지속적인 캠페인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캠페인 참여를 약속했다.
변정빈 교육장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다양한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이 진행됐다. 앞으로도 나주녹색어머니회와 함께 지역사회와 협력해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조성에 힘쓸 것이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