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T-rex450 pro를 날려보았습니다.
부품이 없는 관계로.. 살살 날렸습니다..
헬기 입문한지 3개월 밖에 안되서 할수 있는게 별로 없어서..
많은것은 못해봤지만..
지금까지 해보거 접해본 450급과는 먼가 틀렸습니다.
1. 정비성...
스키드도 일체형이고 볼트 두개로 교환 가능합니다.
버튼도 안깨지게 알미늄 서포트가 3개 있습니다.
메인 기어는 볼트 하나로만 풀고 조이고. 700이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링케이지류들 중에 고정된 부분 들이 있어서 수직 수평 맞출때 아주 편합니다.
2. 성능
일단 얼라인 신형 모터와 변속기 조합은
지금까지 써보거나 본것을 기준으로 본다면
스콜피온 8번 모터에 13T를 사용하는 빔보다 조금더 파워가 있었습니다.
스콜피온 모터와 스콜피온 변속기는 파워가 그저 그렇기 때문에
스콜피온 8번과 제티변속기(핵커)나 피닉스 35A보다 빠른 상승을 보였습니다.
약간 파워 있는 정도 였습니다.
제 생각엔 아무리 피치 웍을 해도. 기본 구성으론 동영상 처럼 날리긴 힘들듯 합니다.
현재 스콜피온 6모터에 11T 성지 신형 Hawk60A변속기 조합의 빔보다는
많이 떨어지만 스콜피온 8번보다는 파워가 좋았습니다. 얼라인 변속기 조합으로도...
기본이 13T인데 메인기어 T수를 모르니 비교는 안되겠네요.
부드럽게 넘어가고 날리면서 파워의 부족함은 못느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스콜피온 모터보다 발열이 심합니다.
1탕후 쉬었다가 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배터리는 폴리퀘스트 2200mah 25C 신품급 배터리로 테스트 했습니다.
얼라인 410메탈서보를 사용했는데 이노랩 202보다 좋은 느낌 이였습니다.
일단 이노랩은 케이스 때문인지 기어때문인지 손으로 돌렸을때 새서보는 일정한 기어감이 없습니다.
어떤건 뻑뻑하고 잘 안돌아가고 합니다.
하지만 410신형은 손으로 돌렸을때 부드럽게 돌았습니다.
그리고 얼라인 개발자가 신경을 쓴부분이.. 스와이 폭보다 서보혼이 더 길어서..
링게이지가 사선으로 약간 누워 있습니다.
이는 서보혼의 길이가 증가하므로.. 동일 서보 사용시 피치나 에이러론 엘레베이터의 순발력이 좋아집니다.
따라서 같은 키감으로 피치웍을 하면 빠른 속도로 고도의 변화가 일어납니다.
분해능과 토크는 떨어지겠지만 전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gp750자이로와 520서보의 조합도 후타바 401자이로에 9257못지 않게 잘 잡아주었습니다.
러더혼에서 첫홀에 연결하고 사용했는데 꼬리는 아주 잘 잡아줍니다.
뒤집거나 부하 받는 연기에도 잘 잘아줍니다.
한가지 감동인것은..
키감이.. 빔하고는 완전히 틀립니다.
빔은 조금 촐랑대는 느낌인데.. 450pro는 500이 날리는것 처럼 편하게 날라다닙니다.
호버링시 안정성이 매우 좋은 느낌이였고 키를 치면 치는대로 움직이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늘 빔과 450pro를 번갈아 가면서 날려봤는데..
음. 확실히 틀립니다. 둘다 새기체입니다. 450 기다리가 빔을 새로 조립했는데..ㅠㅠ
450으로 날리면 헬기가 깔끔하게 납니다.. 자로 잰듯하게 날라다니네요.
그리고 헬기가 실제로 무게가 가볍다고 느끼지는 않는데.. 띄워보면 더더욱 가벽게 움직입니다.
저는 3개월된 초보지만.. 제가 확연하게 느낄정도라면.. 고수분들은.. 확실한 성능을 느끼실 겁니다.
배면호버링도 매우 안정적 이였으며 무게 중심도 잘맞았습니다.
3. 기타.
한가지 아쉬운건 캐노피 씌우고 벗기기가 너무. 까다로워서..ㅋㅋ
자꾸 깨질것 같습니다.
일단 떨어지면 캐노피 아래부분은..갈라지기 딱 좋습니다.
그래서 빔 캐노피를 씌워 봤는데.. 딱 맞습니다.
아무 개조없이 딱 들어 맞습니다.
신형모터가 인러너인줄 알았는데 아웃러너에 캔을 씌워 놓은것 입니다.
모터의 로터의 직경이 작아진 대신에.. 길이를 조금 늘려서 토크를 보완한것 같고.
권선도 조금은 무리하게 낮은 턴수로 감아서.. 3700kv를 마춰 놓은것 같습니다.
호버링만 해도 발열이 심합니다.
토크 튜브 조립해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600이나 700이 중간 베어링 과 고무 집어 넣을때
뻑뻑한데...
450은 고무 면적을 줄이게 설계해서 집어 넣을때 수월하게 조립하고 한 배려도
대단합니다.
붐은 빔것과 직경이 같고. 길이는 1mm정도 길어서 억지로 마추면 호환은 될듯 싶네요.ㅎ
동영상은 없는데.. 깔끌하게 날아줍니다.
부품만 빨리 나와준다면.. 450pro로 전향하고 싶고
만들면서 느낀건... 일제헬기들은 끝났다.. 또하나는 일제 헬기 같다...
다른 또하나는 얼라인 추종자가 될것 같다 입니다.
현재 700니트로하고 빔하고 450pro를 날리고 있는데.
부품만 나온다면..450pro로 확실히 전향하고 싶습니다.
이상 허접일지 였습니다.
오늘 비행장에 계셨던 모든 분들이 감탄 연발...ㅎㅎ
첫댓글 일단 축하 드립니다..^^* 저도 450pro 제원 보았었는데...기자재는 모르겠으나 설계와 짜임새가 상당히 좋더군요. 특히 스와시서보배치는 빔의 영향이 큰것같고. 테일쪽 벨트구동 방식도 바뀌었고..빔유저들이 상당히 늘어나서 그런지..많이 개선 된것 같습니다. 이제 빔이 뭔가 또 내놓을지 모르겠으나 훌륭한 기체들이 경쟁 할 수록 유저들은 행복해 지는것 같습니다....해피 플라잉 하세요..^^*
높은가격과..... 바가지가 걸리지만 갖고 싶은 물건임에는 분명 합니다.... ^^ 환율 조금만 내려라.!!
안녕하세요! 450급하나사려는 초보입니다 실력은 후방과측면호버링만하는완전초보입니다그런데요 빔이나을까요티렉 450프로가나을까요 ???? 빔은 지금사서날릴수있지만 450프로는 4월말에나 나온다고 합니다 기다리다 살까요 ???빔을지를까요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일단 초보시라면 견적비를 생각하시면 빔입니다. 그런데.. 견적비가 크게 부담이 안가시면 티렉을 추천합니다. 다만 부품수급이 안정적이지 않을수 있으므로.. 빔이 더 유리할수도.. 두가지를 비요하면 부품수급은 빔이고.. 비행 안정성은 티렉프로인데. .문제는 헷까닥 헷까닥.. 빨리 빨리 날릴때는 빔이 유리할수도 있습니다. 티렉은 호버링 안정성은 정말.. 좋습니다.
저는 둘다 가지고 있는데요.. 성향은 확실히 틀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