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서 닥터피쉬 카페로는 처음 문을 연 <트리니티>. 서울 등지에서 이미 인기를 끌고 있는 닥터피쉬 카페는 단순히 차를 마시는 공간에서 탈피, 새로운 체험공간으로의 변화를 꾀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트리니티>의 분위기 있는 공간을 만나게 된다. 실내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아로마향이 먼저 달려 나와 기분 좋게 손님을 맞는다. 카페는 전체적으로 이국의 한적한 카페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천장을 받치고 있는 듯한 홀 중앙의 큰 나무 아래로 편안한 소파들이 넓은 홀을 채우고 있다. 특히 컬러풀한 소파가 단박에 시선을 사로잡는데, 벨벳소재의 심플한 소파들은 카페 분위기를 한층 더 고급스럽게 만든다.
홀 맞은편에는 닥터피쉬 체험공간이 있다. 깔끔한 나무 바닥 아래로 떼를 지어 헤엄치는 닥터피쉬들이 신기하게 느껴진다. 닥터피쉬는 전세계에서 터키와 중국 하이난 지방 두 곳에서만 서식하고 있다. 이중 <트리니티>의 닥터피쉬는 중국 하이난 지방의 열대어 친친어(親親漁). 친친어는 입 안쪽에 이빨이 있어서 피부의 손상이 없고 부드러운 마사지 효과를 준다고 알려져 있다.
닥터피쉬는 말 그대로 ‘병을 고쳐주는 물고기’다. 사람의 피부에 부딪히고 핥으면서 피부의 각질을 먹고사는 물고기이기 때문에 새 피부의 생성을 촉진해서 피부건강에 아주 좋다. ‘뽀뽀하는 물고기’라는 뜻의 ‘친친어’라는 이름처럼 건강한 피부에는 마사지 효과까지 주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처음에는 조금 간지럽기도 하지만 금세 마사지 받는 듯한 시원한 느낌에 익숙해지게 된다. 현재 가오픈 상태인 <트리니티>는 오는 26일 정식 오픈, 일주일 정도 닥터피쉬 서비스 무료체험행사를 계획 중이라고 한다. 가족들과 함께 닥터피쉬를 구경삼아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닥터피쉬들에게 발을 맡기고 난 후 옆쪽에 마련된 족욕시설에서 아로마욕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몸의 독소를 빼준다는 족욕까지 마치고 나면 호강한 발에서 반짝반짝 빛이 난다. 물 속에 발을 담그고 바라보는 풍경 또한 새롭다. 이색적인 식물들과 창밖에서 들어오는 은근한 햇볕이 자아내는 이국적 풍경은 동남아의 고급 스파에 온 듯한 착각까지 불러일으킨다.
<트리니티>의 장점 중 하나는 흡연석이 분리되어 있다는 것. 큰 창가 쪽에는 흡연 고객을 위한 공간을 마련해두고 있다. 붉은 톤의 테이블, 모던한 감각이 살아있는 벽지와 대형거울, 공주풍의 샹들리에가 분위기 있는 응접실에 앉아 차를 마시는 기분이 들게 한다. 담배연기를 막기 위한 유리벽이 넓은 홀과 분리시켜주고 있기 때문에 흡연실로서의 이용뿐만 아니라 조용한 모임이나 스터디 장소로 적격이다.
<트리니티>는 북카페이기도 하다. 베스트셀러부터 신간에 이르기까지 70여권의 책들이 장르별로 고루 구비되어 있어 조용한 분위기에서 맘에 드는 책을 골라 읽을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책을 준비해주기도 한다니 독립적 북카페와 비교해보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볕이 잘 드는 원형 창가에 앉아 읽는 한 권의 책. 제대로 즐기는 여유의 기쁨을 전해줄 것 같다.
카페 한켠에는 특이하게 네일 아트숍이 있다. 젊은 여성들의 기호를 파악, 좁은 공간을 알차게 활용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이곳에서는 네일아트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오픈 행사가 추석 때까지 진행된다. 보통 손질한번 받으려면 만원이 넘는 돈을 들여야 하는 것을 생각한다면 여유를 즐기는 카페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네일아트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 아닐 수 없다. 친구들과 이곳저곳 돌아다니는 수고를 줄이고 한 곳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트리니티>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여러 아이템들이 구미를 당기지만 카페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커피의 맛. <트리니티>에서 맛을 만드는 바리스타는 <라바짜>충남지사에서 직접 채용한다고 하니 커피의 맛은 일단 합격점. 여러 종류의 질 좋은 원두로 만들어내는 다양한 커피와 바리스타가 선보이는 예쁜 라떼아트는 또 하나의 구경거리가 된다. <트리니티>를 충분히 즐기시라는 차원에서 셀프 시스템도 준비되어 있다. 주문 메뉴 이외에도 따뜻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빵과 에스프레소 커피 중 손에 꼽힌다는 라바짜 커피를 연하게 희석시켜 준비해놓고 있어서 언제든 리필할 수 있는 즐거움도 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장점들을 이외에도 <트리니티>를 더욱 빛나게 하는 것은 뛰어난 인테리어 감각이 아닐까 싶다. 입구에 들어서면 화려하게 맞이하는 아름다운 샹들리에부터 등 하나, 소품 하나에서 느껴지는 세심한 정성과 독특한 안목. 가게 구석구석 쉽게 눈에 띄지 않을 법한 곳까지 작은 소품들을 이용해 보여주는 센스는 이 곳이 여성 고객들을 위한 ‘준비된 카페’임을 실감하게 해준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아이템들이 총망라되어 있는 이 곳 <트리티니>. 편한 친구들과, 혹은 연인과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아지트로 사랑받을 것 같다. 차를 마시는 1차원 카페, 음악을 즐기는 2차원 카페에서 한 단계 더 진화된 ‘마음까지 쉬다 오는 3차원 멀티 카페’ <트리니티>에서 한껏 여유를 만끽해보자.
상호 : 트리니티 분류 : 커피전문점/전원카페/카페/전통찻집 전화 : 476-3727 주소 : 대전 서구 둔산동 989 2층 영업 : 시간 / 10:30 ~ 22:00
★닥터피쉬(효능) 1. 우수한 피부 미백 효능 피부의 오물과 노화된 각질을 제거 해주고, 모공을 통하게 하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줍니다.
2. 우수한 기력회복 기능 경혈을 자극하여 신경 시스템을 조절 해 줌으로써 심신을 편하게 하고 피로감을 회복시켜 줍니다.
3. 특이한 느낌 닥터피쉬의 마사지를 체험 할 때만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특별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