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차사려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중 최종 포르테GDI랑 뉴SM3로 좁혀지고 있는데 고민이 좀 되네요
1. 포르테 GDI 디럭스 A/T
차량가격 대략 1475만원
영맨조건: 현금서비스 포함 최대 140만할인. 루마선팅 -> 1335만 가능
2. 뉴SM3 SE
차량가격 대략 1590만
영맨조건 : 현금서비스 포함 최대 140만할인. 루마선팅 -> 1450만 가능
가격은 대량 115만원정도 차인데 탁송비까지 하면 약 130만원정도 차이가 나더군요..
물론 포르테는 최하등급이고 sm3는 최하등급은 아니지만 PE가 워낙 옵션이 없어서 포르테 디럭스랑 비슷한 등급으로는 SE정도는 되야되겠더라고요.
(물론 SE가 디럭스보다 옵션이 좋습니다. 디럭스는 CDP가 없는 컴팩트 오디오이며, 사이드밀러 자동접이,기능도 없고
기타 몇가지 더 좀 떨어지죠.. SE는 16인치 알로이휠인데 디럭스는 15인치 휠이고요)
두차 모두 지점가서 봤는데... SM3는 내부가 심플해서 심심하기는 한데 내부는 포르테보다 좀 넓기는 하더군요.
포르테는 SM3보다 화려하기는 한데.. 원가절감의 노력이 많이 느껴지고요..
그리고 언더코팅등에서도 포르테가 원가절감의 모습이 많이 보인다네요.
동호회에 올라온 사진등에서 SM3는 두터운 언더코팅이 되어있는데..
포르테는 휀더도 철판이 보일 정도로 언더코팅이 최소한만 되어있는등 원가절감의 노력이 보이더군요.
지금 현금동원력이 대략 1500만원인 관계로 등록비나 보험료도 생각해야해서는 포르테 디럭스로 기울어지고있기는 한데. SM3도 많이 땡기네요..
어떤 영맨이 SM3 SE보다 두 트림위인 LE(1790만원)를 전시차할인해서 1600에 준다고도 하고, 포르테도 디럭스의 한 트림위인 럭셔리(1650만원)를 전시차할인해서 1500에 준다고 하고 고민을 했으나 포르테는 해당 대리점이 너무 멀고(강북이더군요),
SM3는 1600이면 많이 부담스러워서 포기했습니다.
만약 비스게님들은 포르테 디럭스와 SM3 SE라면 어떤거 고르실 껀가요.
첫댓글 전 포르테 gdi 해치백요~sm3는 괜히 가격만 높다는 생각이 들어요
님이 어떤일을 하시고 무슨목적으로 차를 사시는거에 따라 결정하시는게 좋네요 일반 사무직이라면 분명 분명 뉴sm3사시는게 좋죠 외관도 그렇고 sm3차가 생각보다 튼튼합니다 즉 잔고장이 없어요 하지만 부품구하기가 어렵고 고칠대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현대기아차가 나쁘다고 해도 서비스적인 면이나 부품구할때 확실히 차이가 나요 만약 님이 영업직 즉 차없으면 일을 못하는 직종이라면 포르테gdi가 좋죠 일단 내부가 엄청 넓더군요 하지만 해치팩에 가장 큰단점(?) 디자인에 질립니다.저도 나중에는 해치팩을 살려하지만 제 친구도 i30살때는 내부도 넓어서 좋고 다 좋은데 디자인이 질린다 하더군요
sm3 안정성 테스트 마티즈 보다 못한걸로 나왔습니다~
사무직입니다만 외근이 좀 많습니다. 물론 서울인근은 지금까지 주로 회사차내지는 지하철을 이용했습니다.. 주로 출퇴근하고 외근나갈일 있으면 이용, 주말에 놀러갈때 쓸 차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sm3를 고려했던 이유는 키드님이 말씀하신대로 현기차에 비해 잔고장이 적다고 하더군요,, 물론 차가 뽑기운도 중요하지만 대체로 sm3는 좀 적은편이라고 하고 제가 위에 든 언더코팅등에서도 보이든 겉을 화려하게 꾸민 현기차보다는 잔 신경을 좀 쓴 거 같더군요. 그리고 포르테의 경우 해치백이 아닌 그냥 4도어를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내는 SM3가 좀더 넓더군요.
에쎔쓰리가 낫습니다.차량자체는요.
포르테 GDI 추천합니다. 젋은 분이시라면 동력성능이란 부분도 구매 매력이 아닐까요?? 더구나 sm 시리즈 비싸다고 욕먹는 현대차보다 더 비쌉니다...... 뭐 sm만의 감성이 있다고 하시는분 있지만 전 전혀 모르겠습니다.. 적어도 요즘 현기차들은 안전사양에 옵션질은 없죠..
여러 친구들 지인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언더코팅은 나와서 잘하는데 가셔서 하는게 더 좋아요.. 그리고 어차피 언더코팅은 한번만 하면 하나마나라서...
에셈은 스펙일진 몰라도 마력도 한참 딸리죠 소형엔진에 중형 껍데기를 ㅡ씌운 느낌? 디자인은 중형 느낌이긴하죠
그리고 에어백이 전체가 기본이죠 뭐 제가 폴테 해치백 오너라 좋다는건 아니고요
저같으면 포르테로~
이왕 하시는거 포르테를 한급 위로가시는게 낫지 않응까요~? 백미러 자동접이 기능정도는 있어야 될 것 같은데요
차라리 저항목에 없는 라프를 가심이?
맞아요~준준형의 진리는 라프라고들 많이 하시는데....라프도 한번 고민해보세요~
엔진출력부분은 포르테의 압승...실내는에셈3이압승....님께서 좀 달리는스타일이면 포르테죠..에셈3 출력 안습입니다....소음은 좀 감안하시고 포르테로 가시죠....저라면 라프로 가겠지만요....문짝부터 비교해보시죠....
스삼이가 마력이딸리기는 하는데 최대토크가 낮은 편이라 시내주행에서는 큰 차이를 못느낀다고 스삼 오너가 그러더군요.. 사실 지금 금전적인 문제로 포르테로 많이 기울었는데...(현금이 1500이라 스삼이는 등록비용, 보험생각하면 할부가 200정도 생길수도 있겠더군요.. 그래서 포르테도 럭셔리는 생각못하는 거고요 ㅠㅠ) 소음문제라던지 전체적인 마감이 스삼이보다 않좋은 이야기가 많더군요.. 지금 완전 고민중입니다 ㅜㅜ
참 라프는.... 항상 온라인에서 추천은 많이 하시던데 실제 구입하는 분은 적더군요.. 더군다나 1.8을 살 것이 아니라면 라프 1.6은 비추더군요.. 그래서 라프 1.8은 제 고려대상이 아닙니다.
차는 겉이 큰게 아니라 실내가 넓은게 좋습니다. 직접 타보세요 sm3 하나도 안큽니다 뒷자석 타면 구 아방이랑 별 차이 없어요 이번에 나온 아반떼 md는 뒷자리 앉아보면 바로 느껴집니다. 실내 크기는 오히려 md가 훨 큽니다 연비 또한 아방이가 훨낫구요
아방이가 휠베이스길이가 스삼이보다 조금더 길죠..슴삼이나 아방이MD나 실내공간은 둘다 만족스러웠습니다. 근데 아방이의 최대 단점은 헤드룸이 낮다는 겁니다. 전반적인 차고가 낮아 스포티한 느낌은 주는데 뒷자리 헤드룸이 확실히 낮긴하더군요.. 공인연비는 포르테,아방이 둘다 6단오토시 16.5로 동일합니다. 슴삼이가 15고요 크게 차이나는 수준은 아니고 이정도면 운전습관과 교통상황에 영향을 더 받는다고 봐야겠죠. 결정적으로 현재 제가 고려하는 차는 포르테와 스삼입니다. 아방이는 여러가지이유로 고려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포르테가 훨 낫습니다 진짜 sm3 파워는 할말이 없죠
이문제는 개인차가 역시 크더군요.. 전 둘다 운전은 안해보고 동승만 해봤는데 스삼LE오너가 주로 시내주행만 해서 마력이 딸린다는 느낌은 별로 못받았다고 하더군요.. 다만 정차후 출발시 좀 반응이 늦은 건있는데 성격이 느극하면 별로 문제가 없다는 식으로 말하더군요.. 사실 포르테로 많이 기울기는 했는데 뽑기에 실패한 분이 주변에 2분계서고 소음이 슴삼이보다 좀 심해서 결정을 못내리고 있네요 ㅠㅠ
이왕 하실거면 라세티 프리미어 2.0 디젤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ㅠㅠ 저도 이거 사고 싶어서 죽갔습니다 ㅠㅠ
라프 1.8도 살돈이 없습니다 ㅠㅠ 왠만하면 할부 안하려고 하니 고를 수 있는게 한정적이네요
사고 후회하시는 분들 많아서 비추합니다. 그나마 힘이 좋다로 위안들을 하시죠...-_-ㅋ
라프는 초비추입니다. 왜 이게 인기인지 도저히 모르겠더군요. 출력을 제외하면 아반떼디젤만도 못한 차입니다.
참 혹시 전시차 구매해보신분 계신가요?? 강북쪽 대리점 영맨께서 기아 전시차 출고가 그리 오래 되지 않은 거라며 럭셔리를 등록비+루마선팅까지 1600에 준다는데.. 좀만 무리해서 이걸로 갈지, 아님 그냥 디럭스(직장근처 대리점으로 본문조건)으로 갈지 고민입니다. 슴삼이는 집근처대리점조건이라 두군데모두 제가 왔다갔다하기는 괜찮은데 강북쪽은 전시차인만큼 직접가서 상태를 봐야한는데 쉽게 가기기 어렵네요..
그리고 보통은 출고를 출고장가서 하시나요? 아니면 그냥 원하시는 곳으로 탁송받으시나요??
뉴SM3 추천합니다.
그냥 포르테가 더 낫지 않을까요? 삼성차는 sm5 초기모델 제외하곤 정말 비추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