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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우리가 매위에 애정을 담고 글을 올려도
우리끼리 치고받고 싸우거나
어그로들이 날뛰는 모습 밖에 볼 수 없습니다.
때문에
FAQ에 글을 올리시는게
그나마 테일즈위버 운영진의 생각을 알 수 있게됩니다.
건의의 뿔피리는
무플 매직위버와 다를봐 없습니다.
그 이유는
건의의 뿔피리에서는 내가 건의내용을 전~혀 볼 수 없지만
FAQ에서는 문의내역을 볼 수 있고
답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문의를 하게 된 이유인데
http://cafe.daum.net/MagicWeaver/1UIZ/26653
문의 결과
http://cafe.daum.net/MagicWeaver/1UIZ/26656
현재 정상작동하고 있다며
제 질문에 대한 이해를 못해 ㅠㅠ를 표현하며
개선 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다는 답변이 왔습니다.
더불어
아울러, 캐릭터 및 스킬 기회 의도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캐릭터 가이드나
스킬 사용 팁을 전달 드릴 수 있을지 검토하겠다는 답변도 왔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개선 할 수 있는지 확인에 대한 답변과
검토 결과에 대한 답변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인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추가로 문의했으니
내일 답변 내용이 궁금해집니다.
+
-음모론 뇌피셜 막말 개소리-
매위에 닉변하는 어그로성 계정들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운영진이 매위에서 옳은 말, 개소리 섞어가며 어그로 끌었을지도 모르겠네요.
ex)
기존 난이도가 너무 쉬웠다!
어중간하게 클리어하는 스펙으로 버스타며 치킨짓 하지마라 등등
아니면 운영진도 텔즈를 하는데
고스펙이라 자신들이게 전혀 손해가 없기 때문일 수도 있고요.
ex) 예전 상점은 판매자가 누군지 알 수 있음
지금 경매장... 판매자가 누군지 알 수 없음.
당장 머큐리얼만 봐도
기존에 클리어할 수 있었던 유저분들은
주간퀘스트를 클리어 할 수 없게된... 어처구니 없는 상황
+
단순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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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 입니다.
1. 그 답변에 대한 링크좀 알 수 있을까요?
2.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우리끼리 치고박고 싸우는 것 보다
"운영진을 귀찮게"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여기서 아무리 떠들어봤자
운영진은 안보면 그만이지만
저기에 "정상적인" 문의를 한 이상
매크로로 답변을 하던 친절한척 답변을 하던
답변할 의무가 있기 때문이죠!
@빼액충박멸 질문 내용을 모르겠네요 ㅠㅠ...
음.. 어쨋든...
저 답변을
4가지 없게 표현하면
그건 니의견임.
이걸로 끝인 것 같네요.
@빼액충박멸 정상적인 문의라면
저들은 답변할 의무가 있고
결국 인력이 필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매우 많은 다수의 유저분들께서
정상적인 문의를 해주신다면
운영진이 안봐도 그만인 매직위버에 글을 올리는 것보다.
어그로들과 소모적인 논쟁을 하는 것 보다
훨씬 더 나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알바생들이 답변 다는거라 그 사람들은 1도 몰라용
현재 정상작동하고 있다고 언급한 것을 보아
한 번쯤 확인해보는 과정이 있지 않을까요?
그 과정에서 운영진과 접촉했을 것 같구요.
어쨋거나
문의가 넘친다면
의무적으로 답변할 필요가 있는 이상
어떤식으로든 피드백이 올 거라는 희망을 갖습니다.
아무리 매크로 답변이 돌아와도 꾸준히 버그나 이상한 점 발견하면 문의 넣고 있고 실제로 수정된 문제점도 많이 있습니다
저 혼자 보내서가 아니라 같은 생각인 여러 사람이 보낸 결과라고 생각하고 있고여
안되면 어쩔 수 없지만 되면 좋은 거 아니겠어요 ㅋㅋ파이팅해봐요...
ㅜㅜ
문의 답변 하는 직원들 게임 전혀 알지 못하는 분도 계십니다 답변받기 어려워요
운영진이 패치를 한다는 것은
결국 회의를 통해서 이루어진 것이고.
일개 개인이 아무리 애정을 갖고 문의를 보내봤자
개무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말하고 하는 것은
정상적인 문의라면
저들은 답변할 의무가 있고
결국 인력이 필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결론
1. 다수의
2. 정상적인
3. 지속적인
4. 단문의 문의
이 4가지 조건만이 굼뜬 운영진을 적극적으로 만들어 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칸]웁스.. 1.다수의 - 이속관련하여 몇년전부터 문의를 다계정으로 많은 사람이 보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그중 하나였구요 결국 이속이 고쳐진건 몇년 후였죠 차후 몇년을 바라보신다면 뭐 말리진 않겠습니다
2. 정상적인 - 이해를 못하겠네요 비정상적인 문의를 하나요...? 징징거리면 당연히 무시가 답인데 ㅎ
3. 지속적인 - 1번 내용과 동일합니다
4. 단문 - 단문이든 장문이든 문의를 열어보는 사람이 테일즈위버와 관련없는 사람이면 답변은 동일합니다
그냥 하기싫다 개무시가 아닌 운영진의 인력부족과 무능함이 답인것같습니다
개발진은 유저들의 건의와 비평과 개선안등 무슨 얘기를 하든 개발진은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개발진이 스스로 피드백을 받아보려고 노력했으면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을 것 이다.
최근의 행보는 일방적인소통. 유저의 목소리는 상관없이 본인들의 생각대로 밀고나갔으며 이게 현재 개발진의 스탠스라 할 수 있다.
무언가 해보겠다는 취지는 정말 좋은글 일 수 있으나, 현실적으론 매우 안타깝다. 유저가 발버둥을 치면서까지 붙잡아야 하는 게임이라니 참 아이러니하다.
옆동네 게임은 떠나가지 말라며 패치 전체를 롤백시킨다. 이점을 보면서 뭔가 많이 느껴지고 생각이 많이 들지 않는가?
너무 비관적인 얘기지만 현재 나의 생각은 유저 싹다 빠지고 게임수입이 적어져 원인분석의 결과로 운영개발디렉터의 문제로 디렉터 변경이 되거나, 아니면 그제서야 정신차린 운영개발이 유저와 소통을하거나, 또는 그냥 갈때까지가서 진짜로 게임이 망하거나
뭐 넥슨이라면 당연히 전자쪽의 판단을 하겠지만, 이렇다 할만큼 솔직히 패치들의 목적성이 불분명하고, 유저에게 무엇을 원하고, 운영개발들은 무엇을 생각하고 이런 방향으로 가는지 모르겠다. 전혀 소통이 없다.
큰그림을 그리면 그에대한 소통을해라. 그럼 잠시나마라도 개돼지가 되어 줄 수 있는 사람들의 수는 분명 존재한다.
문의결과 부분에서 오타있어요. 주소창에서 왜 바로 연결안되고 검삭해나했더니 앞에 E 하나가 ㅋㅋ
아.. 감사합니다!
좋은 취지의 글이라도 도배가 되면 안좋게 보일 수 밖에 없어요. 적당히 하세요
제가 문의 한달에 네다섯건씩 넣던적 있었는데
장경한 디렉터님이 피드백 진짜 잘해주셨거든요
크게느꼈던게 티치 리노베이션 관련 버그나 편의사항 개편등 문의했던거 모두 100% 반영됐었거든요
예를들면 팀원에게 걸린 팅크제 스왑 미적용이라거나 리커버리 삭제로 인한 불편함 개선 (리커 유지로 변경) 힐링웨이브 실용성 문제
방어무시 고질병이었던 펫강타 씹는문제 그 외 다른 유저분들이 문의주셨던 링케이지 속성 적용시 카이트나 프로스트 코팅같은 속성효율도 적용되게 변경이라던가
마방 계수 상향과 프로텍션 명속성 3초 체크도 있었죠
근데 디렉터 바뀌고나서 정말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질정도로 피드백을 안해주시는거같아요
요즘엔 한참 묵혀두고 일괄패치로 적용하거나 다수가 꾸준히 문의넣는 예민한 사항에 대해서만 들어줘요 선택적 피드백이죠
이전엔 소수의 의견이라도 변경할만하다고 생각하면 다 겜에 적용해주셨었는데 말이죠 ㅠ
그래서 웁스님말처럼 다수가 협력해서 문의넣어야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이 문의해서는 아무소용이 없는거같아요 현디렉터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