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정비..
정말 지겨울 정도로 많이 하였습니다...ㅎㅎ
그러나 결코 지겹지 않습니다...
항상 새롭게 바뀌는 애마를 보면서
'오늘도 만지기를 잘했구나' 라고
스스로 자위를 하면서 왠지모를 희열에 빠집니다..^^
커먼레일엔진에서 인젝터 고장 정말 많은데
메인페이지 사진을 보시면 아찔합니다..
2번재 인젝터를 보면
다른 인젝터와 다른 형상을 볼 수 잇습니다..
눈썰미가 잇으신분들은 아실듯...ㅎㅎ
문제의 인젝터 동와셔입니다..
동와셔가 닳아 엔진 압축이 시커먼 부분으로 빠지면서
엔진오일도 뿜게 만들어 엔진을 지저분하게하고
엔진 헤드도 조금씩 깍아먹고 잇는중이라는 것 입니다..
이 정도면 인젝터클리닝 하지않은지
최소 8만킬로 이상이라는 것 입니다..
고장나지 않고 오래 사용할수 잇으면
얼마나 좋으련만 그렇지 않기에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 주시는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답니다..
인젝터 노즐에 시커먼 그을음이...
이레서야 제대로 쏘아되겠습니까...ㅋㅋ
약간 이상한 인젝터 2개는 오버홀하여
새것에 가깝게 만들어 드릴려고 합니다...^^
나머지는 결합된 상태에서 초음파 클리닝하고있습니다...
물론 분해하여 하면 더 좋겟지만
제 손이 정밀하게 움직이는만큼 비용이 올라가기에
꼭 해야 할 부분만을 작업하고 있답니다...^^
인젝터 클리닝 중 입니다..
클리닝 작업 중 저속, 중속, 고속 영역에서의 밸런스 상태까지
건강도 검사까지 해 드리고 잇습니다...
상태가 좋지않은것은 클리닝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커먼레일 엔진 최대의 적!
흡기 슬러지 떡은 어쩔수 없는 현실이기에
탈착 클리닝 해 주어야 합니다..
참고로 1년에 한번 약품 클리닝을 해 주시면
굳이 탈착하여 할 필요가 없답니다..
만일 3년이상 약품으로도 클리닝 하지 않앗다면
무조건 탈착 클리닝 해 주시는것이 좋답니다..
곳곳에 슬러지 떡들이 자리 잡고 잇습니다..
누가 전세 놓은것도 아닌데
완전 막가파이기에 제가 막 쓸어버릴려고 합니다...^^
헤드 흡기포트에도 슬러지가 떠~억...
차수리닷컴에서는 흡기 탈착 클리닝 시
제일 먼저 약품을 이용하여 클리닝 한 후
연마기를 이용하여 기본 포팅을 하고나서
기똥찬 아이템 세미터보 흡기아이텍까지 설치하여
연비 및 출력을 업그레이드 해 드린답니다..
세미터보 흡기 아이텍 + 성능업그레이드 ECU맵핑 = 대박
최고의 공식이라고 할 대박 아이템...
두말하면 잔소리일 정도로
최상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년식 및 주행거리가 늘어나면서
엔진, 인젝터, 터보, 미션..등
기계적인 내구성 손상은 어쩔수 없는 현실입니다..
그러나 기계적인 손상정도에 따라
ECU에 맵핑 된 데이타가 변화를 하는냐?
ECU가 뻑나지 않는이상 변하지 않는답니다..
이러한 이유로 언밸런스가 나타나는 것이랍니다..
ECU맵핑은 출력만 억수로 좋게 올리는것이 아니라
엔진, 미션 밸런스를 조절하는 작업이기에
성능업그레이드가 되는것입니다..
물론 출력만 올린다면 30 ~ 50마력가지 더 올릴수있지만
엔진 내구성 및 매연때문에 절대 해 드리지 않기때문에
출력업만 원하시는 분이라면 튜닝샾으로 걍츄드립니다............
부동액 플러싱 중 입니다...
라디에이터 코크를 열어 부동액을 반만 교환하지 않고
수온조절기를 탈거한고 엔진속에 있는 페부동액가지
완벽하게 110% 교환 해 드린답니다...
플러싱 후 엔진속에서 이렇게 맑은 물이 나올때까지
돌리고 또 돌려서 완벽에 가갑게 작업을 한답니다...^^
부동액은 많지도 적지도 않게
정확한 비중을 맞추어 엔진에 주입을 함으로서
부동액 110% 교환작업을 마무리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