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424 여의도 꽃놀이 및 드라이브
올림픽대로에서 가양대교를 건너 방화대교로 올라왓습니다
방화대교= 서울특별시 강서구 방화동과 경기도 고양시 강매동을 잇는 한강상의 교량.
길이 2,5km, 한강 교량 중 가장 길다. 1995년 12월29일 착공-2000년 9월30일 완공
상부구조-강상판 상자형교 중앙부 540m의 아치트러스교는 비행기의 이착륙을 형상화한 디자인
6차선 고속도로로, 올림픽대로 JC와 강변북로 JC를 포함하여 건설되었다.
인천국제공항과 수도권을 연결하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의 서울측 시발점에 건설
인천국제공항-서울간 유일한 관문,
수도권 지역의 타 교통망과 연계 항공 고속화및 육로 고속화 시대를 잇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
사회간접자본시설에 대한 민간자본유치 촉진법에 의한 1호 민자유치사업으로 추진되었으며,
11개 건설회사가 민간자본을 공동출자하여 만든 유료도로이다.
행주 산성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에 있는 산성.
사적 제56호. 해발 124.8m의 덕양산 능선을 따라 축조되어 있는 테뫼식 산성이다.
성벽은 해발 70~100m의 능선을 따라 부분적인 토축을 했는데, 그 길이는 약 1km에 이른다.
성의 남쪽은 한강이 인접해 있고, 동남쪽으로는 창릉천이 산성을 돌아 한강으로 유입되고 있어 자연적인 해자가 조성
산성의 동남쪽과 남쪽-급경사로 요새로서의 지형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산성의 정상에서는 북쪽으로 올라가는 길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1990년 12월 서울대학교 박물관에서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생토암반을 정리하여
성 내부 쪽에 2단의 석렬을 쌓고 성 바깥쪽에는 기둥을 세워
그 사이에 5~10m 두께의 점토와 산흙을 겹겹이 다져 쌓는 판축법에 의하여 성이 축조되었다.
시굴·조사의 대상인 대첩비휴게소-충장사 구간의 밑바닥 부분의 너비는 6.26m, 높이 2.8m, 성벽 정상부의 너비는 2.3m가량 된다.
건물지의 존재를 시사하는 초석과 문터도 확인 성벽 판축토 안에서는 통일신라시대의 토기편과 기와편들이 많이 출토
유물을 볼 때 성곽의 축조시기는 7~8세기경으로 추정
임진왜란 때 권율이 일본군을 크게 격파한 행주대첩이 이곳에서 이루어졌다.
이곳까지는 자유로이고 이곳을 지난후 가양대교부터 강변북로라 불린다
인천공항고속도로는 다음 코스로 이어집니다
북로JC-김포공항IC-노오지JC-신공항TG- 북인천IC
-금산IC-공항입구IC-공항신도시JC-신불IC-인천국제공항입구=40.6km
통행요금=
경차[1000CC 미만차량 마티즈, 아토즈, 모닝]3750원 1800[북인천]원
소형[2축 차량(폭279,4mm 이하)/1.5t 이하 화물)그랜져,카니발,소형화물차]
7500원 3600[북인천]원
중형[2축 차량(폭279,4mm초과)/1.5t 초과 화물) 버스,중형화물차] 12800원 6200[북인천원
대형 3축이상 차량 16500원 8000[북인천]원
오랜만에 인천대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