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의 대마초 판매자는 미국 재배자가 점심을 먹고 있다고 말합니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5/8/thailands-cannabis-industry-says-us-growers-are-eating-their-lunch
태국의 대마초 판매자는 미국 재배자가 점심을 먹고 있다고 말합니다.
지역 대마초 재배자들은 그들의 사업이 해외로부터의 더 싼 불법 수입으로 인해 약화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태국은 수익성 있는 산업을 이용하기 위해 작년에 대마초를 비범죄화했습니다. [Vijitra Duangdee/Al Jazeera]
작성자 Vijitra Duangdee
2023년 5월 8일에 게시됨2023년 5월 8일
태국, 방콕/파타야 — 태국이 경제 대박을 약속하는 가운데 대마초를 비범죄화한 지 거의 1년이 지난 지금, 태국 재배자와 판매자들은 국내에서 재배한 꽃봉오리 가격의 일부에 불과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미국의 불법 수입품에 의해 피해를 입고 있다고 말합니다.
태국은 2022년 6월 Anutin Charnvirakul 보건부 장관이 태국을 의료용 대마초의 글로벌 허브로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벌인 후 대마초를 금지된 마약 목록에서 제외했습니다 .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태국과 일본의 현금 유입으로 대만의 대마초 거래가 흔들립니다.목록 2/4Griner의 러시아 법원 변호: 대마초의 의학적 사용4개 중 3개 목록케냐 대통령 와일드카드, 주 4일 계획, 대마초 농장목록 4/4싱가포르, 대마초 1kg 밀매한 남성 교수형목록의 끝
그러나 태국 의회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대마초 법안을 아직 통과시키지 못하여 산업에 대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림보에 남겨두고 있습니다.
현지 기업들은 전국의 많은 진료소에서 미국에서 불법적으로 수입된 저렴한 대마초를 밀고 있는 가운데 외국 자금이 그 격차를 메우고 있다고 말합니다.
현지 대마초 기업가들에 따르면 외국 중개인들이 저렴하고 밀수된 대마초를 판매하기 위해 현지 진료소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방콕에서 여러 면허 약국을 운영하는 대마초 기업가인 Prajya Aura-ek은 "현지에서 잘 자란 종류는 그램당 300바트[$9]이지만 수입품은 그램당 150-180바트[$4.50-5.30]에 불과합니다."라고 Al Jazeera에 말했습니다. .
“매일 태국인과 다른 국적의 중개인이 있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다국적 기업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들을 모두 거절합니다.”
Prajya는 중개인이 그 제품이 가구와 과일 또는 야채 용기에 담겨 밀수된다고 말했다고 말했습니다.
태국 주요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마초 가게 [Vijitra Duangdee/Al Jazeera]
태국 법에 따라 기호용 대마초 사용은 여전히 이론적으로 불법입니다. 그러나 집행은 고르지 않으며 대마초 상점과 노점은 태국의 주요 도시와 도시의 거의 모든 거리 모퉁이에서 발견됩니다.
여가용 대마초 사용에 대한 편안한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관광객들이 태국으로 몰려들면서 Prajya는 태국 기업들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수요를 놓치고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중동에서의 주
한 곳에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취재를 따라잡으십시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결국 제 고객들은 잡초의 기원보다 THC 함량의 효능에 더 관심을 가졌습니다. 국산 균주.
"우리는 국내 시장을 보호하고 태국 재배자와 농민을 지원해야 합니다."
비범죄화를 추진한 Bhumjaithai Party는 불법 수입의 홍수에 대해 부패한 공무원을 비난하고 대마초 개혁에 대한 부정적인 헤드라인에 대해 일요일 총선을 앞두고 정치적 기회주의를 비난합니다.
"불법 수입을 처리하는 법이 이미 마련되어 있지만 책임자로 지정된 사람들, 즉 세관 및 농업 부서의 공무원들이 이를 시행하지 않습니다."라고 개혁 방어를 주도하는 Bhumjaithai 당원 Supachai Jaisamutr는 자지라.
"그러나 장기적으로 우리는 대마초법을 통과시켜야만 대마초 밀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법이 마련될 것입니다."
Supachai는 태국 상공회의소가 지난해 대마초 산업이 지역 경제에 약 400억 바트(12억 달러)를 창출했다고 추정했다고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수천억 바트라고 말하는 것이 공평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많은 태국 대마초 업체들이 값싼 불법 수입품과 경쟁할 수 없다고 불평합니다 [Vijitra Duangdee/Al Jazeera]
그러나 외화와 경쟁하는 많은 국내 선수들에게 경제적 이익은 보기 어렵다.
베테랑 대마초 딜러에서 법적 기업가로 변신한 한 베테랑은 자신의 토양과 비료를 만드는 데 막대한 투자를 했지만 값싼 수입품으로 가득 찬 시장에서 자신의 대마초가 너무 비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오랫동안 대마초 판매 경력을 가명으로 사용해 온 Squidroll Record는 "많은 태국 재배자들이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대마초 원예업으로 눈을 돌렸습니다."라고 Al Jazeera에 말했습니다.
“그러나 태국 시장은 부패한 태국 관리들의 도움으로 값싼 불법 수입품으로 넘쳐났습니다. 현재 수입 꽃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습니다.”
베테랑 대마초 옹호자 Chokwan "Kitty" Chopaka에 따르면 Bhumjathai Party의 큰 약속은 예상대로 미국, 네덜란드 및 캐나다의 큰 돈이 국내 산업의 호황에 대한 희망을 무너뜨리고 무너졌습니다.
"안타깝게도 부패와 족벌주의가 장애물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조관이 알 자지라에 말했습니다.
그녀는 "시장에 진출할 수 없는 사람들을 보는 것이 매우 슬프다"고 덧붙였다.
Squidroll Record는 시장을 왜곡한 대기업이 아니라 먹이 사슬의 바닥을 강타한 노점상에 대한 잘 알려진 습격으로 인해 실망이 가중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많은 상점이 외국인 소유이며 자본에 접근할 수 없는 사람들은 보도에서 판매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탐욕스러운 남자들 사이의 또 다른 싸움일 뿐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출처 : 알 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