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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비젼 수립 - 6/18 (월)
-어학 학습법(영어,중국어외) :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어라.(반복 학습이 최고임) -내가 모르는 업(환경)에 집중하라. ** 왜 "1인 기업"인가? -프로앤 멀티 "T"자형 (박지성예/좌:멀티 플레이어,우:프로,체력 ) -컨버 젼스 / 기회는 외부에 있다.-->융합기술(IT(인터넷),BT(생명),NT(나노) TECH) --> 켜뮤니티(앞으로는 들어주고,조합 할 수 있는 능력이 더 중요함.) -창조적 이슈/역발상/'왜'라는 질문에서 시작됨. -기존 생각 버려야 함.비교 의식을 없애고 수용,포용해야 함.옛 구습을 버리고 새부대에 담아야 함. ** 1인 기업 전략 테마 케이스 - 노련한 직장인 -> 나를 찾아야 함. - 자기 계발자 -> 신문,우유 배달부터 시작~ /진정한 동기와 도전과 성과. - 준비 없는 기회는 없다./교수님의 실천예:매일 새벽 예배/벽지 뚫는 노력->성과 ** 1인 기업 성공 전략 - 1ST/선도 우위성(남들 안하는 것) - Oneself/결단/자발적 실행력 - No.1 /지식 우의성/최고가 됨 - One & Only / 명품적 희소성 - Core / 중요 가치성 / Touch the core / 핵심에 집중하라. /나랑 똑같은 고객을 갖고 있는 사람과 융화하라. ** 1단계 비젼 수립 - 꼭,자기 자신에게 보상하라.(여/의류 구입,남/가보고 싶은곳이나,해보고 싶은것 함) - 비젼 수립 순서 : 1)방향 2) 거리(41.195km) 3)속도 - 기업 설립 목적 - 미션(사명)/많이 버는것이 아니라,많이 줄려고 할때 긍정적인 효과가 남./기업존재목적,사회적 사명. -비젼(To be)/No.1/가장 바람직한 미래 모습./개인 아침 일찍일어나는 것.2010년 중국 지도자앞강연' -전략(핵심 가치)/HR(Human Resource) 핵심./활동 방향과 자원 배분 결정.경영 원칙(중요) -글로벌 마인드:글로벌 마인드 회사의 마인드를 내가 그렇게 하도록 적용하는 것이다. -빌게이츠,피터 드럭커 : 사회 공헌 + 성과 창출/사회 공헌이 더 중요함.수익 없이 베푸는 삶. ** 미션(성숙,창조),<--비젼(성장,투자).<--목표(성과,집중/통찰력:미래를 보는 안목) 미션(기회) -->비젼(학습/혁신) -->목표(수익/기반) Value System Plan 공유의 가치 ----------> ---------------> 실행의 가치 --- 새사업 할려면 우물을 많이 파야 함(한우물X) - 다방면의 영향을 미치는 것 : 만나는 사람 수를 늘리고/씨를 뿌리고 자기를 알려야 함, 보이는 매출보다 다른면에 지수를 나타낼 수 있어야 함. -신규 프로 젝트 성공 전략 : 다양한 중간 목표 설정 ->사고 개혁,인프라 구축,파트너와의 협력--> 성공 Ex)일찍 오게하는 시트 작성/직접 시간 표시,전원 앞자리에 앉게함. ---- 당신의 2010년 목표는 무엇인가 ?? 2007---- 2010----2020
2단계 블루 오션 전략 설정 - 6/21 (수)
-핵심에 집중하고 나머지는 아웃 소싱하라. -5년 전과 현재와 5년 후의 목표를 기록하라. (1,본인나이/2,부모님,자녀나이/3,직업/4,수입/5,이슈를 기록 관리하라./5손가락 기억하지 좋음. -목표 세분화 / 1)어학 학습법 : 2년간 동일 테잎 5개 작살냄.5분씩 잘라서 반복 재생 연습함. 2)시험 잘보는 법 : 단기 목표를 세워 나눠서 풀어라.1일 10문제씩 시험봐라. 3)다이어트 법 : 매일 체중계에 올라가야 한다. -학생 진로법 1)가고자 하는 대학 방문하게 함. 2)대학 노트 구입 3)가까운 주변분에게 합격 싸인 받아놔라.(부모님 부터라도..) 4)적과 아군이 생기면 잘 구분해서 사귄다.(아군도 타대학 노트사서 같이 공부한다.) -핵심 역량:제품x,서비스를 팔고,고객에게 맞는 제품을 분석후 전략에 집중함./ -무엇인가 계속 지속적으로 하는게 집중이다.새로운 상품을창출(정보) 능력 배양하여 수익냄. -캐릭터 인터넷 판매부진경우/대치동 학교 앞에서 캐릭터복 입고 상품을 직접 판매해본다./매출향상법 -핵심 전략은 한줄로 정렬되어 있어야함. -반드시 문제(사람)를 하나(명)씩 개별로 해결하라. -아이들에게 수첩을 주고 잘못했을 경우 :그일을 해야하는 이유 50가지 써오게 함. -블루오션: 비고객을 창출하라. 자플에서 교육과정보다 회원수를 늘려야 하는게 선행되야 함. -가치혁신=가치+비용=비경쟁시장공간./새로운것 계속 줘라.(물고이면 썩음 계속 흘러야 함.) -리스크 최소화,경쟁력 극대화하는 효과적 전략 -새로운 가치창조를 위해/거품,유통 제거,기능 추가,신규 고객 창출 -세분화/(Segmentation) 처음 시작은 작게,집중해서 하라. -우물안 개구리/우물 밖의 하늘이 커진 이유는 무엇인가?/올라가는 만큼 하늘이 넓어짐. -전 일규 실장의 끝말 멘트 한마디 TIP -미래(머뭇 거리며),현재(화살처럼),과거(정체되어 있음) -포지셔닝/꿈과 수익을 주고,남에게 존경도 받고,경제적 이득도 얻고등..
3단계 자원 확보 - 6/25 (월)
1, 자원 확보의 개념
- 1인 기업 -> 당장 수익 관계 없음.전략적 수익 모델,지식 기반위에 "성과"창출(투자 필요) - 경영은 자원의 효율적 분배/분별:자원과 비자원/눈에 보이는 것이 아닌것:시간당 단가와 결과당 단가 - 일단 구축된 자원 쉽게 없어지지 않음.(인적,지식 자원) - 시스템 구축-반복실행-안정정 공급 - 확보한 성과<확보한 생산성 능력<주도적 실행 - 사업의 기본적 성패 원인 : 빙산의 일각처럼 표면에 보이는 것은 동일하지만 보이지 않는 잠재적인 능력을 지닌 큰 빙산의 큰뿌리는 차이가 많다. - 위기 해법은 외부 : 효과적 전략적 제휴,동업시 서로 존중함.
2,고객 자원 : 등급(효율적 마케팅 기능),소개와 신규 고객 발굴,고객 관리 시스템 구축(개별 관계 중요) Grouping:지역,아이템,시기별,명함은 날짜와 다이어리 기록 관리,색깔,성격 분류
3,인적 자원:내부 고객에게 똑같이 우대해줌,직원 먼저 감동(스타벅스 성공 비결),모르는 사람과 점심함. - 친한 사람에게 더 잘해줘라. - 내가 관리 주체가 되어 시간 관리함.또다른 나를 만들어라. - 인맥을 비즈니스의 접근으로 관리의 대상으로 관리함.자주 만나도 만만한자가 되지 말자. ** 죽었다 깨어나도"혁신"이 안되는 경우:현재 상황이 수치화 안되는 경우.
4,자금 자원:지출 기록,통화량 기록,출근전,퇴근후 시간 활용이 인생의 성패 좌우한다.수익 세분화 기록(DB)->정보->기능->지식->지혜(탑 쌓듯이)
5,지식 자원 : 독서법 중 복독->지식 전달이 가능함.(손정씨 2번 이상 책읽음.),논리->적용 가능함. - 교육은 "겸손"에서부터 시작함,규칙적인 독서,세미나,지속적 교육 과정 계획 구축.(어학,교육 투자) - 긍정성<->낙천성,열정,논리성을 통한 전문 지식 확립 - 누구든지 좋은 강의 들을 수있는 권리가 있음. - 신앙,경영,전략 및 강의 테잎과 오디오 컨텐드 닷컴 이용.
6,역량 자원 : 외국어 학습 실행 및 글로벌 마인드 학,기초 체력 보강(육체적 정신적 건강 포함) - 운영 능력=>문제 대처->대인 관계->자기 계발->창의력->"비젼"(계단식)
7,아웃 소싱:핵심 능력 극대화,가치창출 집중
** 김밥과 사업의 공통점 : 말아 먹을 수 있다.지속성9한결같이)/단무지(재료 관통) 끝까지 넣어야 한다. - 오늘 그 자체가 훌륭한 자원이다.
4단계,맥캔지의 평가와 실행 - 6/27 (금)
*** 거듭된 실패에도 포기하지 않는 인물들
- 롯데 호텔 총지배인 이정렬씨(웨이타부터 시작) - 리포트에서 신세대 마술사로 바뀐 노병욱님(3분짜리 마술위해 1달간 연습과 반복함.) - 정확한 타이밍을 포착하라. - 통역은 서비스업이기에 계속 쏴야한다.기회 언제 올지 모르기에 항상 준비해야 함. - 미셜위 (거듭된 실패에도 포기하지 않는다.)
1,Plan(계획) ->(Choice)->Do(실행)->(Multi:다양한 평가 지수)->See(평가) ->(Stretching:1% 씩 쪼금 더하는 것)->Plain(계획) - 반복 가능한 사업시스템(언어와 문화도 "반복"을 통해 학습된다.) 2,전략적 사고의 적용 - 제로 베이스 : 머리 텅비어 놓고 새롭게 시작하는 것. - 논리적 사고 :중복 X,누락 X,각각의 합이 전체가되는 요소의 집합./(긍정정사고+유연적 판단) - GE의 WORK SHOP 적용 사례/복수의 아이디어(1~50)->(객관적인 평가,의사 결정과정)-해결책 선정 3,1인기업가의 비즈니스 리더쉽의 활용 -손자 병법 최고의 병법은 힘과 속여서 이기는게 아닌 싸우지않고 이기는 것이 최고이다.( 나>적 ) -콜드 컨텍(COLD CONTACT)의 달인이되라.(모르는 사람과 먼저 인사하는것)->"최고의 리더쉽" <->웜 컨텍(WARM CONTACT)(아는 사람에게 인사) 4,성과 중심의 목표 프로세스 전략 - 마지막 결과를 고려하고 꺼꾸로 방향 설정 하기.(개발전 대화하고 켜뮤니 케이션하라.) - 강의 잘하는 방법 : 같은 걱 계속 반복하는 단순 심플 프로세스(새옷사려면 헌옷 버려라.) - 공부 잘하는 법 : 책상 정리부터 시작하라. 5,열정+집중 = " 변화 능력 " - 10억 연봉자 박용우 세일즈/1건 계약위해 100사람 만나는 노력./1번 1건,1번 한입 크기/깔대기 모양 - 사점(DEAD POINT:고통) -> 세컨드 위드(Second wind:새로운 마음) - 성공(정상)해야하는 이유 : 정상에 있으면 관심있는 사람이 모인다.밑에서는 다 똑같다. 5,GE의 액션 평가 - 상상하고->원칙 세우고(빌드)->문제 해결->주도 하라. - 건강한 불안은 내삶의 에너지이다.(이 현승,GE 에너지 코리아 사장) 6,WALL MART의 회사 평가 양식 - 상대적(외부 평가),절대적(나의 비교평가),집중해야 하는점과 수정해야 하는점의 판단 기준 - 계속 평가하다보면 매출도 올라간다.(목표,데이터화 함)
5단계 : 성과 측정 관리 및 신규 사업 창출 아이디어 - 6/29 (금)
- 서비스가 좋다는 것은 1)재구매와 2)타인 소개하겠습니까? - 강의하는 사람의 고객은 고객 담당자이다.<->강연 후기를 모아 보낸다.(다른곳 강의 궁금해함.) 비젼 수립 마지막 5단계는 A/S(사후관리,B/S도 중요)와 R&D 입니다. 1* 과거 성과를 통해 재구매가 이뤄져야 함. - 고객 변화 파악,내 변화 알리고, -고객 변화를 느끼고 그에맞는 상품 제시,누구에게든지 신상품 제시,과거 경험을 상품화하라. 2* 경험 DB를 상품화/힘든 경험일수록 더 좋다9군생활).,줄수있는건 먼저 주자. -경험의 가치 : 최고의 프로모션 -부자에게 점심을 사라.->가치를(질문을) 사라(하라)/ 평소 질문을 여러사람에게 많이 물어 리스트화 함. :많은사람의 주관이 모여 하나의객관이됨 (동일질문을 여러사람에게 많이 물어라.) - 타인 경험활용하라->책목록 10번 읽고 책읽기 들어가라.(복독 강조),머리말/결론 --> 성공한 CEO의 공통점은 독서 능력이 필수이다./짧은 시간에 많은 정보 습득이 경쟁령이다. -모든 경험의 결과는 긍정적이다.과거는 비파처럼,현재는 칼처럼/앞으로의 계획이 더 중요함. 3* 신고객 만들기/"천천히 꾸준히 가는자가 승리한다."(모토로라 사장 에드워드 젠더) -사람을 바꾸는 힘 "연연하지 말라." -충성 고객에게 "미션"을 준다./소개 중요함. -고립된 고객(왕따)과 멀리하라.고객고립->나도 고립/처음부터 고객을 세게 잡는다. -세일즈실적부진이유: 1)만나지않은고객리스트가 없음 2)오늘보다 다음주 월날 만날 리스트가 꽉차야함 - 멀리보고 쉬운것 부터하라.먼저 연락(전화,만남)/ 1달 책 10권 구입것보다 사는게 더 쉽다. - 상품 소개서 계속 UP GRADE하라.6개월 후 자신에게 예약 메일 발송(다음). 자기 상품가치도 계속 UP. 4* 원천 기술-반복된 전문성의 결과 - GE,TOYOTA,SAMSUNG(한국 1등기업)들은 변화(TREND)당하기전에 먼저 변했다(CHANGE). - 중요한 일인 경우 계속 반복(강의 9번 동일하게 진행)/경험->전달->지식 - 최악->최고의 상황(VISION) 상상하라./인도 불황->호황 상상,농사 흉년->제일 힘들다. - 고수 찾고,겸손 배우고 그대로가르쳐라.또반복하라./역할 모델을 자기가하는일에서 찾아라(벤치마킹) - 속도 맞춰라(고객+환겨+상품+시장),스스로 인정,존중->가치 창출/"아침에 너잘한다"칭찬으로 시작. 5* 문제 해결 기법은 "한방향"(==>)이 중요함. -해결 원칙:1,개체 분석,방향 설정(충성도 높은 직원부터 집중),우선순의(쉬운것),성과측정,가치창출 -역지 사지/부장이 먼저 평사원에게 커피한잔 주며 미리 물어보는것(한마디라도). ** 운동/비싼데 끊어라.어학/비싼 학원 등록해라.아이디어/비싼 인터콘티넨탈에 고가 커피 투자. 1*아이디어 신규사업 창출/OUT PUT 가치 -> IN PUT의 양과 비례함. - 얼마 넣어는데(효율:투자) 얼마가 나왔어가 중요함(효과:목표). - 기록이 기억보다 낫다.적자 생존(3P 추천/SLE ) - 기존 비율 낮추고 신규 비율 높여라. - 고객의 혁신 아이디어를 무한적으로 대화,표현하라(내부 고객과 친밀한 대화) 2,파워 켜뮤니 케이션/감동 나눔(서두치(동원시스템 사장)->1인 기업 최고의 R&D 도구이다. - 쉬운 말로 모든 결말은 비젼을 제시하라.누구에게나.... - 협상에서 양보하지 않는다./창의적 협상:최고 만족 이끌어 냄.텅키로 들어갈때 가치 높아짐. - 경청 -공감 - 계획 - 실행 / 상대가 필요한 것 먼저 듣는다.나중에 내것 소개,먼저 친해져라. - 저성장 시대에는 "지속성"이 중요함. 3,브랜드 구축 - THE BEST BRAND IN KOREA 6가지 조건:외길,명품,일관,대표,진화,신뢰 전략. - 미션+비전->전략수립원칙제정->고객설정->실행=학습->전달/접촉->새로운가치창출->브랜드(본질) 4,문화 창출-스트레칭 습관-벤치 마킹 - 내가 갖고있는 습관이 "기업 문화"이다.자유로움과 차이(스스로통제요함) - 스트레칭 대상 설정:편지 와 만나고 또만나는 것.타인 것 강의나 세미나 다니는 것. - 꾸준한 벤치 마킹을 통해 자발적 경쟁력과 지속적 성정을 구축한다. - 모든 문제 나의 경시부터 시작,모든 기회는 나의 분석으로부터 시작된다. - 문화(=습관)-사업-상품-이미지-목표는 일치하는가? 5,입력 조건-성정 동력 - "오늘은 내일의 가장 훌륭한 자원(경험)이다." - 시간 통장,내,외부 접촉 장부(COLD CONTACT:새로운 사람에게 먼저 인사),HELP지수,성과분석 - 지식의 정렬-아이디어 시장성-실현가능성 재고-시행 착오 최소화-성공의 극대화
*** 1인 기업 성공 시스템 구축 방법 - 1달의 한번의 크리스마스(결심)와 작심 3일 이기는 법은 3일에 한번씩 마음 먹는 것이다. -부단 반복,주요 측정 기준, -시간을 관리 통제 대상을로 시간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만들어라(거절해야함) -규모가 주는 혜택 이용/이왕이면 많이 깊게 반복하세요(양에 비례):빌라엠(독,와인/이름 짧아 성공함) - 60% 법칙/40%는 움직이면서 실행하라.(토익 시험 먼저 보고 실행하라) - 융통성 /엿과같은 적응력 - 행운은 내가 선택한 결과이다.-긍정의 힘 7번째 조건. - 이 문제가 해결된 후의 상황을 미리 설계하라./상상한 대로 된다. 1,정리한 사람 : 김 동현(동글라스)/(010-6230-2801) -전) 신라 교역 해외 영업팀 근무 -전) 북경 독서 학습 코치 -현) UP 학습 코칭 서울 본부장 -현) 자기 경영 플러스 총괄 이사 -현) 리더십,독서법,학습법 트레이닝 과정 진행 -현) 북세미나-자기 주도 학습 캠프 기획 및 진행 -현) 대학 평생 교육원 홈스쿨링 과정 진행 -현) 부잔 코리아 마인드 맵 강사(MBI) 과정 진행 - blog : daum.net/douglas1002 - e-mail : douglas1002@daum.net 강연 : 학습법 코치 과정(자기 주도 학습/리더십 학습 트레이닝) 출강 : 경영자 총 연합회,평생 교육원,중/고등학교 캠프외 다수
UP 학습 코칭 성과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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