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서 오래 살았으니까 우리아이의 영어는 괜찮을거야!!!
-우리 아이는 Reading / Writing / Listening / Speaking까지 완벽하니까 한국영어 충분히 해낼 수 있어!!!
-영어권에서 살았으니까 한국가면 수학이랑 국어, 탐구과목만 신경쓰면 돼!!!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초등영어부터 고등영어/수능영어까지 수업하다 캐나다로 온 영어강사 Jane입니다.
영어강사이다보니 현장에서 어린 나이에 외국에서 살다가 귀국해 수능영어를 공부하는 많은 학생들을 지켜봤습니다.
위에 적혀 있는 3가지 이야기는 실제로 현장에서 학부모님 상담을 통해 들었던 이야기들입니다.
하지만, 매체들을 통해 알고 계시듯 한국식 영어는 여기에서 사용하는 영어와는 많이 다릅니다..ㅠ
아이들이 현실적으로 마주하는 영어영역 점수는 기대보다 한참 아래의 성적을 받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실제 해외에서 오래 거주했던 학생이 고등 영어 내신이 5-6등급대인 경우 흔한 것이 현실입니다.
그리고 5-6등급대는 수시 지원자체에서 많은 제한이 있습니다ㅠ
혹시 우리 아이는 한국으로 대학을 진학할 예정일까요?
혹시 우리 아이는 영어를 감으로만 알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한국으로 귀국할 예정이라면 더더욱 한국식 영어수업에 적응하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그래도 빠듯한 시간인데 우리 아이들은 다른 아이들에 비해 학교/학원/과외에서의 적응시간이 2배로 필요한 것이 현실입니다..ㅠ
귀국 전! 한국식 영어에 노출되기 전! 수능영어를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 바로 지금!
한국식 영어수업에 적응하기 위해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현장출신 강사의 따끈한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로 문의 주시면 수업관련 자세한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