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06 청년부 회의
참석자: 이수한 유세광 송재섭 목진태 김나경 김하영 박현승
<보고사항>
1. 참빛 교회 뒷자리에 있으니 하나씩 가지고 가서 꼭 읽어보길 바랍니다. (참빛 후원은 마음이 오시는 분들 참여)
2. 레크, 영성 나눔, 찬양콘티(찬양팀 명단 및 악기), 식단 및 장보기 등 계획안 다음 주 금요일(8월 11일)까지 제출 바랍니다.
3. 장기적으로 평신도 사역자들을 세우고자 한다. 제자훈련으로 바로 서야 한다.
-> 24년 청년부 리더 마음에 있으면 말해주기
<회의내용>
1. 순서를 ‘’ 셀모임 -> 스프링 ‘’ 바꾸기.
목적: 스프링을 살리고, 청/장년이 스프링에 함께 하기 위함.
의견)
- 애찬 끝나고 바로 청년부 셀모임을 하자. 셀모임은 1시간으로 시간을 정하자. 셀모임 인원은 2-3명으로 정해서, 충분히 셀 나눔 해보자.
- 장년들이 셀모임을 하고 스프링까지 하고 가실까? 하는 마음.
- 스프링을 함께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장년부들을 생각해보자.
- 스프링 인도자 교육이 필요함. 송리더 교육할 때 함께 하자.
: 청년부 회의 참석 인원 모두 순서변경에 만장일치로 동의했음.
: 셀모임 시작시간과 스프링이 끝나는 시간을 구체적으로 정할 필요 있음. ( 스프링 준비 시간 30분 필요 * 2층에서 나눔카드나 기도시간 )
: 베이스 기타 구입 비용은 추후 재정부와 논의 예정.
2. 리더십 모임이 필요함: 방향성 일치, 부서 피드백을 회의 필요 ( 오프라인/ 온라인 )
: 주 1회 줌 회의. 부담스럽다면 다른 방향을 생각해보자.
: 주일에 셀리더가 각 셀에서 케어가 필요한 1명정도 따로 연락.
3. 수련회 회비가 청년부 회비지원 포함해서 추가예산이 필요.
: 수련회비 6만원 / (7/8월) 회비 2만원 -> 8/13까지 청년부 계좌.
: 송리더는 준호전도자님, 시영전도자님,재섭목사님 담당.
: 준호,시영은 수련회비는 3만원.
4. 내년 청년부 체제의 필요성. 젊은 세대가 리더십을 맡고 이끌어야 하고 기회를 마련해 줘야 한다. 신혼부부는 장년부로 넘어가고 젊은 장년들과 좋은 협력이 필요함.
: 지금 현재 목동교회에 다음 세대가 전혀 없다고 생각함. 결혼한 부부들이 올라가야 다음 세대에 대한 심각성 인지가 되고, 다음 세대 준비가 시작될 것 같다. 그래서 올라가도 괜찮다고 생각함.
: 신혼부부가 장년들과 소통을 시작할 수 있는 시기가 자녀가 있을 때라고 생각을 함. 지금 올라간다면 이른 감이 있지 않을까 생각함. 기준이 애매함.
: 자율성을 두면 좋을 것 같다. 솔직히 우리가 기준점이 되고 싶지 않은 마음..
: 아이를 기준으로 삼았으면 좋겠다. 우리가 좀 더 아래 세대를 키우고 올라가야 한다.
: 자녀를 기준점.
: 올라가도 괜찮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