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그릴라 방콕호텔은 세계적인 럭셔리호텔로 세계 정상회담, 국제대회등으로 자주 언급되는 프리미엄5성급 호텔로 총 객실수는 799개이다. 페닌슐라,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과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호텔이기도 하다. 방콕중심을 흐르는 차오프라야강 강변에 위치하며 이웃하는 만다린오리엔탈, 페닌슐라방콕, 중심가의 시암캠핀스키, 세인트레지스, 파크하얏트, 아난타라시암 방콕 호텔과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 과거 아세안 정상회담을 개최한 호텔이기도 하다. 아시아를 비롯 세계 어느 국가에서든지 샹그릴라호텔은 해당 국가의 대표호텔로 멋진 서비스로 유명하다.최근에는 북미 정상회담 장소로 싱가폴 샹그릴라 호텔이 거론되기도 한다.
샹그릴라 방콕호텔의 장점은 많다. 품격있는 서비스, 먹을 것이 많은 조식,강변의 리조트 분위기,멋진 강변 풍경,다양한 부대시설등등이 샹그릴라 방콕의 장점이다. 위치도 좋다. 바로 옆에 위치한 사판탁신 지상철역, 사판탁신 선착장을 이용하면 방콕 어디든지 갈 수 있다. 지상철을 이용해서 시암스퀘어, 수쿰빗아속, 짜투착주말시장으로의 이동이 어렵지 않다. 사판탁신 선착장을 이용해서 왕궁,사원,아시아티크 야시장, 디너크루즈 선착장인 리버시티로의 이동도 어렵지 않다. 강변에 위치하나 교통으로는 최상인 조건을 갖추고 있다.
샹그릴라 방콕호텔은 로맨틱한 호텔로도 유명하다. 일몰의 아름다움은 장관이다. 방콕에서 가장 멋진 일몰을 즐길 수 있는 호텔로도 유명하다. 일몰시 호텔에서 나오는 조명,강가의 디너크루즈 보트등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호텔에서 운영하는 호라이즌 크루즈는 일반 크루즈 대비 고급스러운 상차림과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킨다. 호텔에서 3시-5시 제공하는 애프터눈티도 인기이다. 샹그릴라 방콕호텔은 최근 한국시장을 중시해 한국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