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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모하비 QV 13년1월
오토/수동: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18700Km
합성유 사용 경험: 유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아랄 슈퍼트로닉스 0W40
작업한 오일: 모하비 8가지오일 풀교환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3000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연비위주의 셋팅이 아니지만 차이는 있네요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정말이지 순간순간,중후반에서의 가속성은 가히 치곱니다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순정일때도 출력은 부족함이 없었으나 교환후 이야~란 단어가 입에붙었습니다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교환전에도 아직 년식이 얼마되지않아 진동은 디젤차치곤 좋은편이었으나
교환후 이전에 느꼈던것들은 음...OTL..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아직 년식이 얼마되지 않아 조용했는데 교환후 정말 디젤이 맞나??란 생각이듭니다
■ 총평 :
제차는 15700Km를 운행하며 순정으로 엔진오일2번, 앞,뒤 데후오일을 교체했습니다
그러던중 동호회에서 아랄이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다란말에 교환후 이래서 순정은 순정이구나란 생각을 했지요^^;;
동호회와 카페에서 눈팅중 너바나님을알게되고 유광재오일이란곳도 알게됬습니다
지식이 쌓일수록 교체를해야겠단 생각에 내무부장관님몰래 자금확보가..ㅋㅋ(지금도 엔진오일만 교체한줄로만.. ㅠㅠ)
서론이 길었네요 ;;
제차에 작업한 오일은
엔진오일-모터렉스 FSX 5W40
미션오일-모티스 M303
후륜 데후-파켈로 75W90
전륜데후-로베 75W90
냉각수-모티스 M747
TC-유로루브
브레이크-모티스 M362
파워스티어링-모티스M330
하도 신제품 맥시멈 엔진복원제
하도 X120 미션복원제
이렇게 풀교환을 했습니다.
평소엔 와이프가 차를 운행을하기에 연비와 정숙성위주로 교환을 해야하나 생각했으나 너바나님과의 상의끝에
달리기 위주로 세팅을했습니다.(전 한번씩이라도 달리고 싶으니까요 쿄쿄쿄;;)
모하비자체가 힘이 남아도는차라 순정일때도 가속성과 출력부분에선 딸리는 생각은 못했으나 악셀에서 발을 떼는순간
킥다운이되는 부분은 정말이지 적응이 안되더군요 탈력주행이란건 하기도 힘들뿐더러 이쯤에선 단수가 바껴야한다고
느껴지는부분에선 너무 길게잡고 끌고가다 단수가 바뀌는 이바보같은(?) 상황이 점점 스트레스더군요
한가지씩 교환을하고 느껴봐야 더 자세하게 알수있었을텐데 풀교환이라 제대로 못느끼는 부분도 있는것 같습니다
미션오일을 교환하고 순간 멘붕이 오기도했습니다 뽑기를 잘한건지 그전에는 없었던 미션충격이 생기더군요
신호정차후 출발시 뒤에서 쿵! 순간 뒤에서 받은줄알았습니다.
교환후 200Km정도 운행할때까지 7~8번정도 생겼네요 너바나님과 연락후 설명을듣고 아직 길들이기중이라 그럴수있겠지
하고 좀더 타보기로했는데 다음날부턴 언제 그랬냐는듯 증상이 사라지더군요 잠깐이나마 실망했던 제게 보답이라도 하는듯 복원제를 넣어서 140이상은 밟지말라는 너바나님의 당부하신말씀이 있는데 이노무 미션이..힘이 전과는 상대가 않되더군요 밟으면 밟을수록 그단수에서의 모든힘을 끌어올려주는데..햐~ 미치는줄 알았습니다 밟고싶어서요 ㅠㅠ
복원제 적응기간 지난후 살짝 밟았는데 차가 190까지 그냥 밀어버리네요 순정도 빠르게 190까지 밀어준다고 생각했는데 비교가 안되더군요 순간순간이나 지긋이 밟아도 가히 상대가 안되네요 내무부장관도 차가 순식간에 확 치고나간다고 무지 좋아합니다 ㅋㅋ 탈력주행은 말하것도 없고 단수가 바껴야한다고 생각하는부분에선 여지없이 바껴주더군요 풀악셀이 아닌데도 차는 락이걸려 190에서 올라가질 않더군요 로드맵핑이 머릿속에서 꿈틀대는데 이건 참으려고 노력중입니다 OTL...
제차엔 GM7이 3군데에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브레이크오일을 교체후 차가 좀 밀리는 느낌을 느꼈는데 온도가 올라가면 정말이지 꽉잡아준다란 표현으로밖에 표현이 안되네요 정말 잘 잡아주더군요 (제가 그제주가 없어서 ㅠㅜ)
데후오일은 순정교체시엔 좀 뻑뻑하게 나가는것 같더군요 합성으로교환후엔 다른부분의 영향도있겠지만 자가 스르륵나간다고나 할까요 뻑뻑하단 느낌이 없어졌습니다
파워오일은 교체후 핸들이 부드러우면서도 묵직해진 느낌이 들더군요 고속에선 좀 가벼운것같다란 느낌이 있었는데 지금은 고속에서도 안정감이있네요
엔진오일은 나중을위해서 너바나님과 상의후 가게에서 좀 저가(?)로 시작했습니다 다른곳에서의 최고의 오일이 이곳에선 중하위등급이더군요~(어디서 많이 들어본 문구를 조금 이용했습니다 ㅋㅋ) 처음부터 너무 좋은걸 넣어버리면 점점 하늘로 올라갈꺼같더군요 ㅎㅎ
TC오일은... 제가 잘 느끼기가 힘드네요 ㅠㅠ
복원제를 넣어선지 다른오일들의 영향인지 차가 정말 정숙해졌고 잔진동이 없어졌습니다 정말 정속주행하다 문뜩 시동이꺼졌나란 착각이들어 두리번 거리게됐고요 내무부장관도 차가 정말 조용해졌고 진동이 없어졌다고 너바나님 대단하신분이라 합니다 대단하신분은 맞지요~^^
이곳에서만 만날수있는 미친부동액..
제차엔 볼트로닉 TPMS가 설치가 되어있어 달리면서 온도를 확인했습니다
미션쿨러가 필요없다고 말씀하시는 너바나님의 말씀이 이해가 되더군요 190을 달려도 온도가 90초중반에서 더이상 올라가질 않더군요 속도를 줄이면 바로 온도도 떨어지더군요100~120정도 정속주행을하니 80초중반의 온도가 나오더군요
제가 달리기위주로 셋팅을해서 달려야만 진가를 알수있다던 너바나님의 말씀처럼 달리때 더 확 몸으로 느껴지더군요 그렇다고 시내주행이라던지 저속으로 운행을 해야하는곳에선 느끼질 못한다는건 아닙니다 저속에서도 미션도,엔진도 더부드럽게 밀어주네요 모랄까..음.. 아놀드 슈와츠제네거나, 실베스타 스텔론이 그 큰 근육과 튀어나오는 힘줄로된 몸으로 바느질할때의 섬세함이 느껴지는...아~ 정말 좋은데 모라 표현할 방법이 없네요 이럴줄 알았다면 책좀 많이 읽을껄 그랬습니다 ㅋㅋ
총평이 무지 길어졌네요ㅠㅠ
짧막하게 핵심만을 말씀드렸어야하는데 글재주와 표현력이 딸려서 그냥 제가 느낀점을 말씀드리다보니 이리 길어지네요
너바나님 말씀처럼 사람이 거짓말을하지 오일은 결코 거짓말을 안한다는 말씀 절대공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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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풀교환은 일단 시작점을 다시 세팅한다는 장점이 있지요.
또한 각각의 품목마다 제가 관리해드린다는 것도 있구요.
당연히 순정은 순정이기에
그간 체감하지 못하는 전체적인 업글 성능이 당연히 나와야하겠지만
누가 어떻게 무슨 오일로 작업하냐에 차이는 상상 그 이상이로 차이가 나기에
제대로 된 오일로 제대로 8가지 품목마다 세팅하는게 중요하게 되지요^^
3000이시면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이미 체감하시지만 달릴수록 틀리실 것이며
내무무장관이 인정하셨다니 저도 기쁩니다ㅎㅎ
말씀드렸듯이 쿨러는 앞으로도 필요없습니다.
최소한 우리 모하비에 쿨러는 과유불급이구요
더욱이 써모밸브는 큰 오버작업이 됩니다.
장착 자체가 아닌 밸브온도 세팅에 크나큰 오류가 발생됩니다.
장착 후 체감성이 틀려진다는건 당연히 그래야 정상이구요
이유는 유온,유압,유속..등이 틀려지니 당연히 체감성이 틀리지지만
그것은 동전의 양면성이라
반대 급부로 오일과 미션에는 결코 좋지 않으니 참고하시구요
쿨러도 쿨러가 필요한 차량에나 +@가 되는 것이지
욕심은 곧 안하느니만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겠지요.
후기 감사드리며 3가지 쪽지주시기 바랍니다~
-유광재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