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탠다드차타드의 빌 윈터스 최고경영자(CEO)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최근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더 잘 읽을 수 있도록 6월 금리 사이클을 멈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블룸버그 | 게티 이미지
미 연준은 공격적인 통화 긴축 의제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 작업을 완료하지 못했다고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의 CEO가 월요일 말했습니다.
빌 윈터스는 CNBC에 지난 주 중앙은행이 금리를 25bp 인상하기로 한 결정은 6월 차기 회의에서 금리를 동결하겠다는 신호를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정책 입안자들이 최신 데이터를 검토하고 인플레이션을 진정시키려는 그들의 노력이 사이클의 끝을 알리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성공하고 있는지를 검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윈터스는 월요일 두바이에서 열린 인터뷰에서 CNBC의 댄 머피와의 인터뷰에서 ”연준은 분명히 여기서 멈출 것이라고 생각한다.
미국과 다른 지역의 중앙 은행가들에게 특히 우려되는 것은 여전히 임금 인상입니다. 그들은 이것이 임금 상승이 물가를 상승시키고 인플레이션 을 심화시키는 임금 악순환을 촉발할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금보기
비디오 01:53
스탠다드 차타드 CEO: 연준은 확실히 여기서 멈출 것입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정책 입안자들은 하이킹 주기를 완전히 끝내기 전에 일자리와 임금 증가가 냉각되는 것을 보고 싶어한다고 Winters는 말했습니다.
Winters는 ”사실 일자리 증가율은 여전히 상당히 강하고 임금 상승률도 상당히 강합니다. 이는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과 영국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세계의 다른 많은 지역에서도 그렇습니다.”라고 Winters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정규 임금 상승 주기를 다시 통제할 수 있다면 연준은 여기서 멈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카드의 미국 경기 침체
연준이 궁극적으로 인플레이션을 통제하고 하이킹을 중단하기로 결정하면 미국 경제와 그 이상에 둔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Winters는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세계의 다른 지역, 특히 아시아에서 성장이 계속 탄력적으로 보이고 있으며 이는 주로 아시아와 신흥 경제에서 운영되는 Standard Chartered와 같은 기업에 강력한 순풍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성장의 순환이 미국과 아마도 유럽에서 멀어지기를 희망합니다. 이상적으로는 경기 침체 지점까지는 아니지만 필연적으로 둔화되고 있지만 우리는 보게 될 것입니다. 어떤 식 으로든 가까워 질 것입니다. 윈터스는 ”코로나19 이후 상승세를 타고 있는 중국과 나머지 아시아 지역으로 순환할 것”이라고 말했다.
CEO는 또한 테이블에서 아무것도 제거하지 않았지만 은행이 잠재적인 인수 입찰을 할 준비가 될 수 있다는 지속적인 추측에 맞서 싸웠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이 은행을 장기적으로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주주들에게 훌륭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누군가 자신이 더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내 손님이 되어 대화를 나누겠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