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516 서부간선도로,제3경인고속도로,인천대교,인천대교기념관
서부간선도로=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목동교교차로-금천구 독산동 금천IC를 잇는 국도1호선의 일부
서울의 주요 간선 도로 중 하나 금천IC-서해안고속도로와 연결 목동교 교차로에서 성산로와 연결
금천 IC에서 서해안고속도로와 연결 출퇴근 시간 주말이 되면 양구간 정체가 상당
목동교 교차로(제물포길)=>오목교=>신정교=>오금교=>고척교(국도 46호선) 안양천철교=>
구일초등학교=>안양교=>광명대교=>철산대교=>금천교 (서해안고속도로)금천IC
서부간선도로 광명대교와 철산대교 사이
제3경인고속도로=경기도 시흥시 논곡동-인천 남동구 고잔동을 잇는 길이14.3㎞의 고속도로
왕복 4~6차선 경기도 지방도이기도 하다
송도해안도로(송도도시∼남동공단)-인천대교 및 인천국제공항과 연결함
제2경인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 등 수도권 서남부 교통정체가 해소될 전망
현대건설 6개 등 제3경인고속도로(주)-4403억 도-2976억
총 7천379억원을 투자해 건설 소유권은 경기도지만 시행사가 30년 유료로 운영
2006년 11월 20일 착공 2010년 3월18일 정왕IC 개통
2010년 5월3일 12시 개통 7월 말까지 무료 운영
8월1일 약 2,000원 통행료 징수 예정
8월1일까지 정왕IC영업소-군자영업소가 이전할 때까지 한시적 무료 운영
남동TG-정왕IC-월곶JC(50호선 영동고속도로)-시흥IC-물왕TG
-도리JC(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목감IC(15호선 서해안고속도로)
이 도로는 수익형 민자사업(BTO)형식으로 개통 후에는 소유권이
경기도에게 넘어가나, 제3경인고속도로주식회사가 30년간 운영할 예정
이번에는 제3경인고속도로를 타고 인천대교를 건너갓습니다
인천대교사진은 아버지께서 찍으셔서 마음에 드는 사진은 아닌데 올려봅니다
인천대교 기념관
2010년3월 5일 개관한 인천대교 요금소 옆에 1285㎡ 부지에 지상 4층 전시실과 영상관, 뮤지엄카페, 전망대 등을 조성
지난주까지 평일은 1만여명, 주말에는 1만5천여명이 관람하면서 영종도의 새로운 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인천대교측은 당초 1일 평균 2천여 명의 관람객을 예측하고 설계했으나, 무려 5배가 넘는 관광객이 이곳을 찾고 있는 것이다.
기념관의 주차 및 휴게공간이 부족해 이용객들은 약간의 불편을 감수해야 한다.
하루 평균 관광버스 250대를 소화하기 힘들다.관광버스 외에 승용차도 하루 1800여대가 진입 북새통을 이룸.
특히 관광버스를 이용한 단체 관람객의 경우 도로변 노천에서 식사하는 모습이 자주 눈에 띌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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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념관 주차면적 확장 등이 필요하지만 유휴지가 없어 고민에 빠져 있다.
인천대교 프로젝트의 태동=>완공까지 금융 조달과 건설 과정
인천대교의 전반적인 사업 구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
대한민국 관문인 인천대교를 통해 전세계인에 국가경쟁력의 저력을 보여주고
어린이들에게 꿈과 상상을 실현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전망이다
다음사진은 묵호항 근처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