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사 TALK 게시판 질의는 공개 글을 통해 여러 멘토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공개 글에는 '일정한 형식'과 '예의'가 필요하며 공개 글은 다른 분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나 틀'을 갖춰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예시와 같은 글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ex) 제목 : ~는 ~에요? / 내용 : 제목과 똑같습니다. 등ex) 제목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용 : (구체적인 설명 없이) 잘 모르겠어요. 등ex ) 제목 : ~ 좀 봐주세요. / 내용 : (멘토가 중점적으로 조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비댓으로 남기겠습니다. 등
안녕하세요 교대 희망하는 고3 학생입니다.
저는 옛날부터 영국이나 캐나다,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신청해서 1년간 살아보고 싶은 버킷리스트가 있었는데요. 많은 교댜생들을 보면 임용으로 인해 워홀 가는것을 꺼려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교대에 가서 워홀응 헌다면 어느 시기가 가장 적절하며, 돈은 얼마 모아여하며, 임용을 ㅅ합격하고 너서 가는것이 좋은지 아니면 휴학을 허고 가는게 좋은지가 궁금합니다!!
첫댓글 임용 시험을 합격하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용 경쟁률이 해마다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저라면 굳이 간다면 임용을 보고 갈 것 같네요. 워킹 홀리데이에 필요한 금액을 알려주는 카페는 아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더 정보가 풍부한 워킹 홀리데이 관련 정보풀에서 서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