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SOC AC-130H 스펙터 건쉽 은퇴
http://www.janes.com/article/51851/afsoc-retires-its-last-ac-130h-spectre-gunship
미국 공군 캐논 공군 기지에서 5월 26일 마지막 공격기 AC-130H 스펙터 (69-6569) 참전 기념식이 열렸다. 항공기는 제 16 특수작전 비행대에서 운용되고 있었다. 미 공군 (USAF의) 특수 작전 사령부(AFSOC)는 실전배치 45년이 지난 록히드 마틴의 AC-130H 스펙터 건쉽의 마지막을 5월 28일 발표된 작전에서 은퇴했다.
제 27 특수 작전 날개 (SOW)의 제 16 특수 작전 비행대 (SOS)에서 항공기 69-6569 엑스 칼리버의 출발을 표시하는 행사를 5월 26일 뉴멕시코 캐논 공군 기지(AFB)에서 개최되었다.
AC-130H 스펙터 AC-130U 스푸키 및 AC-130W 드래곤 스피어/스팅어II 플랫폼의 AFSOC의 건쉽용 무기고에서 가장 오래된 유형으로 8대의 AC-130H 힘은 지난 2년간 자본 감소되고 있다. 그러나 점차 작전에서의 제외에도 불구하고 AC-130H는 여전히 아프가니스탄 이라크 이후에 AFSOC의 미션의 최전선에 있었다. 미 공군에 따르면 제16 SOS는 26,000 전투 시간 동안 6,500회 이상의 전투 출격을 하였고 지난 12년 동안 포착된 5,200 명의 이상의 적군을 사살하였고 4,600명 이상의 적군을 담당하고 있다.
스펙터와 스푸키 플랫폼 사이의 본질적인 차이는 두 항공기에 의해 실행되는 40mm 보포스 기관포와 105mm M102 곡사포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푸키도 25mm 개틀링 총으로 무장되어 있다는 것이다. AC-130W는 본질적으로 단일의 30mm Mk 44 Bushmaster 기관포와 정밀 유도 탄약과 단일의 중간구경총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팔레트에 정밀 타격 패키지(PSP)가 장착된 MC-130W 전투 스피어이다.
AFSOC를 가로 질러 광범위한 MC/HC-130 자본확충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이 명령은 회계 연도 2021년에 32대의 신규 AC-130J Ghostrider 건쉽을 받을 것이다. AC-130J로 첫 MC-130J 코만도 II로 변환하는 작업은 올해말로 설정된 유형의 초기 운영 기능을 갖춘 2012년 7월 시작했다. AC-130J가 충분히 실전배치 되면 AFSOC의 건쉽 함대는 49대의 AC-130U 와 AC-130J 플랫폼을 포함하게 된다 (모두 12대의 AC-130W 드래곤 스피어 / 스팅어 II 플랫폼은 원래 MC-130W 전투 스피어 구성으로 되돌아간다).
▼플레어를 방출하는 미 공군 제 16 특수작전 비행대의 "AC-130H 스펙터"(2007년 8월 24일 촬영). © United States Air Fo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