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만성b형간염 으로 피검사와 거의 1년주기로 복부초음파 하고있는데 전에없던 비장에 혹이 발견되어
CT촬영후 한두개가 아닌 여러개의 혹이였고
두달후 재촬영후 어제 결과 보고왔는데요...
교수님 말씀으로는
혹의 크기가 커졌고
비장의 크기(비장비대)도 있고 (정신이없어서 자세히 기억은 안나지만 비장이 커졌다고 하신거같아요)
물혹의 가능성은 지금으로선 낮고
림프종일 확률이 높아보인다
자세한건 비장절제후 조직검사를 해봐야 안다 고 하셨어요
예방접종 후 다음 외래때 수술날짜 잡기로했는데
빅3 병원 진료를 받아봐야할지
서치해봐도 비장에관한 글은 반려견,묘 글들이 대부분이라 정보얻기도 쉽지않네요..
딸아이가 이제 겨우 4살인데 눈앞이 캄캄해요
첫댓글 비장 전절재는 특별한 경우 아니면 잘 안하긴 합니다. 다발성으로 여러개가 크기도 크다면 할 수도 있고요
감사합니다 서울대 진료봐야겠네요
저도 님이랑 비슷한 상황인데 서울대 다닙니다. mri도 보고 조직검사하신다고 하셨지 림프종 의심된다고 전절개 얘긴 하진 않으셨는데요. 크기가 많이 커서 그럴까요? 많이 커서 절제 하신분 있으시다고 댓글로 보긴 했네요.
일단 의뢰서받아서 서울대 진료봐보려구요.. 크기는 모르겠고 혹이 한두개가아닌 여러개 라고하셨어요 비장비대도 있다그러구요 ㅠㅠ
@다온아사랑해 저도 똑같아요 ㅠㅠ 한달만에 다시 찍은 ct에서는 변화는 없었다는것만 지금 다르네요
@soulmate 그렇군요 ㅠㅠ 이 의사는 왜 펫씨티나 조직검사, 골수검사 이야기없이 절제를 이야기한걸까 모르겠네요 ㅠ 물론 의사의판단이 정확하겠지만.. 쨌든 ct판독지랑 의뢰서들고 서울대 진료를 봐야겠어요..저는 윤성수 교수님 예약했는데 혹시 어느교수님께 진료보시나요?
@다온아사랑해 저는 진단전이고 빨리 되는 예약이 김인호교수님이었어요. 서울대는 윤성수교수님이 유명하신것 같아요.
림프종 의심이 강하게 든다면 절제하기 전에 우선 펫시티 찍고 펫시티상 비장에만 암 침윤이 확인되면 골수검사하실 겁니다. 지연성 비장원발림프종이면 비장 절제 거의 안 합니다. 그런데 만약 골수검사에서 암세포가 발견되지 않은데 비장의 혹이 커지거나 혈액수치가 나빠지면 그 때 절제를 고려하실 겁니다. 비장원발림프종은 표준 1차 치료법이 없습니다. 그만큼 치료 접근법이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서울대, 삼성 모두 가보십시오.
https://cafe.daum.net/lovenhl/TBWr/8407
https://cafe.daum.net/lovenhl/TBWr/8412
그렇군요.. 조직검사나 골수검사 얘기없이 갑자기 비장절제해야한다 말하시고 림프종 확률이높다고 뭐 하나 확실하게 답변해주시지않아서 계속 마음이 불안했는데 서울대 예약해놓길 잘했네요.. 답변감사합니다
전 림프종 진단받고 치료중 비장전절제 했어요. 처음엔 혈액수치가 떨어져서 입원해서 검사를 했는데 비장비대가 확인됐고 골수검사까지 했지만 골수는 깨끗하다고 조직검사를 해서 확인해야 한다고 개복수술 얘기를 하더라구요. 림프종 의심 얘기는 못듣고 개복수술안한다고 퇴원했었어요. 몇개월뒤 계속되는 고열등으로 성모병원 진료를 봤고 바로 입원해서 검사를 했는데 그사이 더 진행이 된건지 골수에서 암세포가 발견되어 4기진단받고 바로 항암 시작했어요. 항암후 비장크기가 줄었다가 또 커지기를 반복해서 교수님이 원발병소 제거 및 조직검사 목적으로 비장절개를 말씀하셨고 교수님 의견에 따라 비장절제하고 조직검사 진행했구요. 다행히 비장에 다른 암세포는 발견되지 않아 6차 항암까지 하고 치료 종결했습니다. 15년전에 진단받고 치료한거라 지금이랑 다를수 있는데 메이저 병원 가셔서 치료받으시길 바래요~~!!
먼저 답변감사합니다. 저는 지금 서울대서 진료받고있어요. 1차 조직검사에서 림프종맞고 B세포림프종인데 조직이작아 자세한 아형이 안나와서 2차검사후 기다리는중이에요..다음주중으로 입원해서 골수검사와 결과가 정확하게 나오면 항암까지 들어갈것같은데 저도 b형간염이 원인인지 비장비대가 있어요. 교수님께서 약간커져있다고..ㅜㅜ 근데 이번외래에는 비장은 건드리지않아도 될거같다고 하셨는데5 민주님 댓글보니 살짝 걱정이되네요 첫번째병원에서 비장절제를 얘기한 이유가있었나싶구여 ㅠㅠ 일단 힘든 항암치료 기간을 버티시느라 고생많으셨어요. 15년 전이라니 완치되신거죠?! 늘 건강 잘 챙기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