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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스 지속 가능한 공급망 트렌드 탐색
https://www.swissinfo.ch/eng/surfing-the-trend-of-sustainable-supply-chains/48385898
지속 가능한 공급망 트렌드 탐색
Michela Puddu는 좋은 공급망을 보다 투명하게 만드는 데 주력하는 회사인 Haelixa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입니다. Haelixa의 의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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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
Haelixa는 법의학 DNA 전문가가 범죄 현장에 공급하는 체인을 제공합니다.
이 콘텐츠는 2023년 5월 9일에 게시되었습니다.2023년 5월 9일12 minutes
도미니크 소구엘 카이 루서
ETH 취리히 스핀오프는 물리적 추적성의 황금 표준이 되기를 희망하는 특허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귀금속이나 직물 등의 원재료에 눈에 보이는 흔적을 남기지 않고 부착할 수 있는 DNA 마커를 기반으로 한다.
"세계화된 생산과 공급망 가시성 부족은 우리가 집단적으로 직면하는 많은 환경, 경제 및 사회적 문제의 원인입니다." 화학 공학을 공부하기 위해 스위스에 왔다가 머물렀던 세련된 로마 출신 Haelixa CEO Michela Puddu는 말합니다.
패션에 대한 그녀의 사랑은 옷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그녀의 생각으로 이어졌습니다. 패션 산업은 인류 탄소 배출량의 10%를 차지합니다.외부 링크대부분의 의류는 소각되거나 매립됩니다. 동일한 질문을 통해 그녀는 금과 보석의 공급망을 다루게 되었습니다.
Puddu는 Haelixa의 공동 설립자인 Gediminas Mikutis와 함께 취리히 연방공과대학에서 박사 과정을 밟는 동안 제품 추적을 위한 DNA 마커를 개발했습니다. 마커는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으며 공급망의 시작 부분에 적용됩니다. Covid-19를 테스트하는 데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생체분자 실험실 기술인 PCR을 기반으로 한 포렌식 테스트는 공급망의 모든 단계에서 제품 ID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제품 ID는 원산지 또는 제품이 재활용인지 유기농인지 여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DNA를 사용하는 것의 아름다움은… 모든 클라이언트와 모든 제품에 대해 고유한 식별자를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Puddu는 회사의 발광 실험실 투어를 제공하기 전에 말했습니다. "우리는 개별 광산, 개별 공급업체, 개별 제품 또는 컬렉션 등 원하는 것을 구별하기 위해 무한한 수의 고유한 DNA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칠레의 광산이 추적성을 원할 경우 Haelixa는 특정 광산과만 연결되는 고유한 DNA를 할당합니다. 스위스의 정유소에서 법의학 테스트를 통해 합성 DNA가 다시 발견된다면 금은 그 광산에서 나온 것이고 다른 것은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면화의 복잡한 여정을 추적하는 데에도 동일한 원칙이 적용됩니다.
더
스위스에 해외 인력이 필요한 이유
스위스는 일하기 좋은 곳으로 전문가를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취업 허가를 받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범죄 현장에서는 DNA 검사를 하고, 진단에서는 DNA 검사를 하기 때문에 매우 신뢰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조작이 불가능한 매우 견고한 테스트가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제품을 스크리닝할 수 있으려면 제품에 할당된 DNA 서열을 알아야 합니다.”
스위스는 다양한 부문과 관련된 디지털(QR/블록체인) 및 물리적 제품 추적 솔루션에 중점을 둔 여러 회사의 본거지입니다. 지금까지 Haelixa는 귀금속, 패션 및 식품의 세 가지 측면에 솔루션을 집중했습니다. 회사는 수익 수치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Haelixa의 본사는 취리히와 Winterthur 사이의 지구인 Kemptthal 기차역을 마주보고 있는 입방체의 참나무색 건물에 있습니다. Haelixa에서 길 아래에 상점을 자랑하는 스위스 다국적 Nestle이 흡수한 미리 조리된 수프와 소스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인 Maggi의 이전 공장을 수용하는 데 사용되는 구조입니다. 이 지역은 혁신 기업이 밀집되어 있어 "The Valley"라고 불립니다. 내부에는 면화와 커피와 같은 주요 상품의 이름을 따서 객실 이름이 지정되었습니다.
Puddu는 “각 부문마다 고유한 문제가 있습니다. “금에서 도전은 주로 출처에 관한 것입니다. 패션은 기원에 관한 것일 뿐만 아니라 섬유의 정체성, 품질 및 성능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 또한 어느 지점에서나 잠재적인 재료 혼합이 발생하여 복잡성이 가중됩니다.”
Kai Reusser / swissinfo.ch
Haelixa는 글로벌 산업 및 개별 회사 수준의 지속 가능성 목표를 충족하는 데 필수적인 것으로 간주되는 공급망 추적성을 다루는 혁신적 기업의 작지만 성장하는 별자리에 적합합니다. 물리적 제품 추적 기술은 지난 10년 동안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붐은 의약품(미국, 2013), 담배 제품(유럽 연합 2014) 및 의료 기기(EU, 2017)에 대한 규제 요건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유럽 연합의 그린 뉴딜은 광범위한 산업 및 제품에 대한 디지털 제품 여권을 의무화합니다. 최근 추진은 브랜드가 지속 가능성 주장을 뒷받침하고 그린워싱을 처벌하도록 요구하는 EU Green Claims Directive와 함께 3월에 이루어졌습니다.
"지속 가능한 내러티브를 지속하고자 하는 브랜드는 공급망에 대해 보다 투명해야 하며 그렇게 하려면 제품을 추적할 수 있어야 합니다(원료 소싱에서 수명 종료까지). 암스테르담에 기반을 둔 NGO인 Fashion for Good의 혁신 분석가인 James Crowley는 말합니다.
노동자가 이집트에서 선적을 위해 면화를 처리합니다. 키스톤 / 칼레드 엘피키
패션에 대한 열정
패션은 Haelixa에게 추적성 사업의 진입점을 제공했으며 수익의 대부분을 나타냅니다.
Tracer Textile Assessment 보고서의 작성자 중 한 명인 Crowley는 농부, 제조업체 및 섬유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추적자 기술을 살펴보며 "의류 공급망은 악명 높게 파편화되고 복잡하여 의류의 원산지를 추적하는 것이 어렵고 힘든 작업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공급망. Haelixa는 보고서에서 이 분야에서 일하는 것으로 확인된 17개 회사 중 하나입니다.
2016년에 설립된 Haelixa는 연간 약 2천만 벌의 의류를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지리적 및 공급망 기원에 대한 물리적 증거를 제공하는 트레이서 기술은 지속 가능성 표준을 충족하고 "유기농" 또는 "재활용"과 같은 제품 주장에 신뢰성을 부여하려는 업계의 광범위한 노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직물과 관련된 대부분의 표준은 질량 균형에 의존한다고 Ms. Puddu는 설명하며 공급망의 시작과 끝에서 측정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공급망 전체에서 볼륨 균형을 유지하면 생산된 것보다 더 많은 유기농 면이 판매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관리 체인 모델은 그 과정에서 다른 재료가 혼합될 수 있으므로 바보 같은 증거는 아닙니다. “공급망의 시작과 끝의 양이 같더라도 재료가 여전히 같다는 것을 증명하지는 못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Haelixa는 모든 클라이언트, 모든 제품, 모든 위치에 고유한 DNA를 부여합니다. DNA 마커는 섬유에서 청바지 또는 티셔츠에 이르기까지 전체 공급망 여정에서 살아남아 최종 의류에서 감지할 수 있습니다. 주사기는 옷을 통해 특별한 공식을 플러시하고 반대쪽에 모인 액체는 PCR 테스트를 거칩니다.
Puddu는 "의류에 대한 Covid 테스트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독특한 DNA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존재하지 않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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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는 자신의 기술이 유한하거나 위조될 수 있는 눈에 보이는 제품 식별 태그보다 낫다고 주장합니다. Crowley는 물리적 첨가제 추적기(Haelixa가 속하는 혁신 범주)의 강점은 더 나은 직접 "추적 및 추적" 추적성을 용이하게 하고 사용자에게 더 맞춤화된다는 점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는 다른 차세대 옵션에 비해 공급망 운영 부담이 더 높다고 지적합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투명성을 위해 기꺼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습니까? "비용의 정면은 공급업체와 브랜드에 주어집니다."라고 Crowley는 말합니다. "소비자에게 일부 비용이 전가될 수 있지만 이는 최종 제품 가격 마진의 작은 비율 내에 숨겨져 있을 것입니다."
Puddu는 KPMG 설문 조사를 가리킵니다.외부 링크전 세계 소비자 3명 중 2명(64%)이 지속 가능한 패션을 지지하고 13%는 지속 가능한 패션 아이템에 대해 25%의 프리미엄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추정합니다. 5개 브랜드 및 소매업체 중 4개와 비슷한 비율의 공급업체가 공급망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향후 3년 동안 최소 $100,000(CHF89,000)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 베인앤컴퍼니 연구원외부 링크전 세계 패션 소비자의 약 15%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구매 결정을 내린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의류 회사가 제품 내구성과 환경 영향에 대한 더 명확한 정보를 제공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똑같이 할 것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외부 콘텐츠
절호의 기회
수평선에 규제
기업 실사와 섬유 산업에 대한 유럽의 다가오는 규제는 특히 Haelixa와 같은 회사에 좋은 징조입니다. 유럽 연합은 섬유를 보다 지속 가능하게 만들고(내구성을 디자인 요구 사항의 일부로 만들어) 순환형(옷을 쓰레기통에 버리지 않고 재활용하거나 업사이클링한다는 의미) 전략을 세웠습니다. 2025년까지 의류에 디지털 제품 여권을 부착할 계획입니다.
프랑스는 2023년 1월 현재 매출이 5천만 유로가 넘는 대기업에 대해 의무적인 환경 라벨링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즉, 소비자에게 제품의 수리 가능성, 재활용 가능성, 재활용 재료 함량, 재생 가능 자원 사용, 추적 가능성 및 플라스틱 마이크로파이버의 존재. 이는 티셔츠 태그의 QR 코드 또는 전용 제품 웹 페이지를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패션은 3조 달러 규모의 산업입니다. 소위 윤리적 패션 시장이 서서히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2017년 이후 연평균 성장률(CAGR) 6.5%로 성장하여 2022년에는 거의 75억 4,800만 달러의 가치에 도달했습니다 . 비즈니스 리서치 컴퍼니(Business Research Company)에 따르면 시장은 2027년에 111억 2,220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외부 링크
Puddu 씨는 “섬유 산업에서 상당히 규제되지 않은 부문에서 실제로 상당히 규제된 부문으로 전환하고 있는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어떤 것이 친환경적이라는 주장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Kai Reusser / swissinfo.ch
책임 있는 기업 이니셔티브가 2020년 투표에서 거부되었지만 Puddu는 스위스에서 이 주제에 대한 지지가 강화되고 관련성이 높아졌다고 봅니다. Haelixa는 이미 FTC 캐시미어 브랜드 브랜드인 Flums, Rheinhart, Hugo Boss를 비롯한 여러 브랜드에 공급하는 프리미엄 제조업체 Nikin, WEBA의 고급 면사 및 혼방 제조업체인 Spoerry를 비롯한 여러 스위스 회사와 협력하고 협력하고 있습니다.
Haelixa는 인근 Winterthur에 기반을 둔 방적 면화 기계 공급업체인 Rieter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파트너십은 Haelixa의 특허받은 제형을 분무하는 Rieter가 만든 방적 기계용 애드온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둡니다. 목표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확장성을 용이하게 하는 것입니다.
Puddu의 다음 영역은 식품 공급망입니다. Polaris 시장 조사 에 따르면 식품 추적 시장은 2021년에 181억 5천만 달러였으며 2029년에는 354억 8천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외부 링크. 그녀는 자신의 제품에 대한 스위스와 미국 규제 당국의 초기 피드백이 긍정적이라고 말합니다. Haelixa가 상업화되려면 유럽에서 규제 승인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이 기술이 전 세계가 책임감 있는 선택을 하도록 영감을 주기를 바랍니다."라고 Puddu는 말합니다.
Virginie Mangin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