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식이니까 12년 주행한 차입니다.
30만킬로 주행에 다다랐고요.
렉스턴2 RX7 AWD입니다.
1. 몇 달 전 엔진체크 황색경고등
2. 한 달 전부터는 HDC 적색경고등, ABS 황색경고등, EPS 황색경고등이 운전대 앞에 화려하게 뜨네요ㅜㅜ
1번은 스캔 삭제 하면 엔진 체크등은 몇 일 후에 다시 뜨고요.
2번은 출발 후 10분 지나면 화려한 경고 쇼를 합니다. 다시 시동 걸면 또 반복.. 스캔 삭제 해도 반복
한나절 이상 주차 후 시동 걸면 위 내용 반복..
사는곳에서 고치지 못하고 대전 유성 신코??카센터로 갔더니 스캔만 해주고 시간이 많이 걸리니 예약 후 오라 합니다.
10일 정도 지나 카센터 예약 후 직장 점심 때 조퇴..
증세 설명 후 스캔 및 수리 시작..
2번 불꽃쇼 항목.. 스캔 시작.. 운전석 앞 휠 스피드 센서 또는 앞바퀴 휠 허브 축 쪽 베어링.. 둘 중 하나랍니다.
분해 해 보니 휠축 베어링은 멀쩡.. 센서쪽이랍니다.
점검 하느라 앞바퀴 뜯어 보니 로우암이 일부 삭아 구멍이 났네요.. ㅜㅜ
뜯는 김에 어퍼암 양쪽까지 교체하라 했습니다. ..
엔진 룸 쪽 쇠갈리는 소리.. 교체 하려 했던 팬벨트 및 텐션 베어링 부품 모두 교체..엔진소리가 조용 해졌습니다.ㅋ
사장님 자동차 수리한거 점검차 끌고 나가더니 브레이크 페달 떤다고.. 수리 시작 전 증세 얘기 했는데..
ABS 문제 인지 하는 얘기도ㅜㅜ..
앞쪽 디스크가 휘어서 그렇답니다.. 앞 양쪽 다 교체 하라 했습니다. 패드도 같이
사장님 왈 차가 안 나가고 바람 소리 들린다고.. 그것도 수리 시작 전 증세 얘기 했는데.. 매연도 심하게 난다고.. 7월초 점검일이 지나갔다는 얘기도ㅜㅜ..
터보 호스나 엔진 터보 쪽을 봐야 하는데 엔진 터보쪽이면 일이 많이 커진다고.. 다행히 호스가 크게 구멍이 나 있었습니다.
1번 엔진 황색 경고등이었고 매연이 심한것과 풍장(바람)소리 ... 차가 아주 잘 나가고 파워가 넘칩니다. 심했던 매연도 깔끔히 사라졌습니다.
둘이서 거의 6시간 수리 한 듯합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커졌고 차값에 비해 엄청난 비용이..
부품값이 925,000원,
두 분 6시간 노임 비용이 350,000원
총 현찰로 비용이 1,275,000원 들었습나다. 5,000원 꼬투리는 감해줬고요.
부품값에 비해 두 분 노임이 아주 많이 착합니다
더 요구했던 사항이
트렁크와 뒤 범버쪽 녹이 나 프레임 썩었을테니 그 쪽 용접과 범퍼도 교체 땜질 하자고..
또 미션 오일과 브레이크 오일 교체 하라 했더니
지금도 수리비 너무 많이 나왔고 저녁시간이 됬으니 다음에.. 그것도 용접은 다른데서 하게 된다고..
졸랐지만 다음에..
계산 후 뒤 브레이크등 램프 하나 교체, 뒤범퍼 쪽에 있는 LED 이식한 반사경 선 연결.. 4~5년 전 쯤 자동차 검사때 깜빡 연결선 탭을 뽑지 않고 갔더니 다시 점검하라고..
카센타에서 연결소켓 선 빼고 갔더니 검사소 차 밑부터 보고 안 뜯었네요 하더니 니뻐로 짧게 선 뚝 ㅜㅜ
어제 수리 후에 집으로, 오늘 아침 출근에 그 화려 했던 운전대 위 타코방 불꽃쇼가 더 이상 볼 수 없는..ㅋㅎㅎ
카센터 사장님과 옆에 같이 수리한 기사님 차 스캔 후 수리 실력이 대단해요!!!.. 고맙고요!!! 고생하셨습니다. 운전 중 경고등 들어올 때마다 엄청 스트레스 받았었습니다.
차엔진 팬벨트 조용해지고, 출력 회복도 되었고, 브레이크 페달 진동 없어졌고, 매연 사라졌고
앞차축 어퍼암 로우암 녹이 슬어 위험한거 안전해졌고
쩐이 많이 들었지만 그래도 브랜드 있는 렉스턴2 AWD 차 인데ㅋ..
사진을 올려 봅니다.
구멍 난 로우암 양쪽 교체
하는김에 녹이 난 어퍼암 양쪽도 같이 교체 해달라고 .
로어암 바닥쪽 녹 슬어 구멍이 ㅜㅜ..
기사님 왈 겨울철 눈길 운행 후 물 뿌려 염화칼슘 제거 해 주어야 녹이 덜 올라 온다고..
갤로퍼2 2.5리터 9인승 현대전공차 14년 운행, 34만킬로 낚시 다닌다고 차 바닥 다 긁어도 폐차할 때까지 녹 하나 안 올라오고
철판도 아연도금이 엄청 두꺼웠던 그 때 차가 그립습니다.ㅋ
2번 적색 HDC, 황색 ABS, EPS 불꽃쇼를 방불케 했던 휠스피드 센서 케이블에 이상이 있었던...
2번 항목 아래 허브 축은 다행히 이상무 ..
브레이크 페달 밟을 때 패달을 떨게 했던 앞바퀴쪽 열변형 디스크 브레이크와 패드 양쪽 교체..
1번의 엔진 황색경고등을 켜게 했던거- 엔진룸에서의 풍장(바람)소리와 매연이 심하게 나게 했던 터보 호스
구멍이 크게 나 있었습니다. 출력 저하로 이어졌고요
현찰 견적서..
스캔 점검 내용
타코방 경고등(주차 브레이크 경고등과 창문 경고등은 제외)..
왼쪽 뒤바퀴쪽에서 뒤범퍼까지 삭은 프레임 완전 삭았고7ㅜㅜ
뒤범퍼 프레임도 마찬 가지 입니다.
프레임에 ㄷ바 대서 보강 용접하고 뒤범버 프레임은 교체하여야 합니다.
뒷바퀴 오른쪽 코일스프링 지지 고무도 삐져 나와 있어 손을 봐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