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에 쇠뜨기반 유아가 숲속놀이터에서 그네를 타던 중 떨어져 머리를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유아와 부모님 그리고 예쁨 가족들께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초등학생이 된 아동이 앞으로 건강하고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기도하겠습니다.
예쁨 아이들의 생각에서 시작되어 학부모님들과 함께 만들게 된 숲속놀이터, 텃밭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소여서 아쉬움이 큽니다만 해당 장소에 대해 교육지원청의 컨설팅을 받으며 재점검해본 결과, 미인가공간을 사용하는 것으로 안내받아 주저 없이 사용하던 공간의 시설물을 모두 철거하고 폐쇄하였습니다.
앞으로 예쁨유치원은 와룡산에서 아이들의 놀이를 신명나게 즐길수 있게 기존에서 더 다양하게 프로그램을 개발 할 것이며 지역사회연계 체험이나 근거리 나들이인 작은 나들이, 멀리 나가는 큰 나들이 또한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에 법인 주체인 교회의 동의를 얻어 유치원 앞마당에서 다양한 작물을 기르고 수확하는 활동을 이어나가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실내에서도 기를 수 있는 작물들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고 그늘에서도 자라는 작물(버섯 등)을 직접 길러 놀이로 연계한 요리활동으로 유아가 자연스럽게 영양가 있는 음식 재료들과 친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