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노래는 배가 침몰하여 사망한 학생들을 추모하는 노래입니다.
뮤직비디오는 친구들 사이의 지금과 그 이후의 삶의 유대에 관한 것입니다. 기차 는 다음 생으로 가는 통로를 나타냅니다. 초반에 뷔는 레일에 귀를 대고 상징적으로 그 구절을 들으며 기다립니다 . 랩몬은 이미 거기에 있고 음악 부분을 시작합니다. 결국 각자 혼자 기차를 타지만 떠나지 않는다. 이것은 "당신은 결코 혼자 걷지 않는다"에 대한 참조입니다. 그들은 서로를 기다리고 있으며 모두가 탑승할 때까지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지민 은 신발 한 켤레가 아닌 한 켤레를 찾기 위해 해변에서 기다립니다 . 통로 밖 장면 들은 서로의 친구이자, 생일파티와 함께 웃고 떠들던 시절의 추억이다 . 진과 빨래는 육체적인 삶에서 다음 삶으로의 전환... 일종의 정화. 옷의 산은 거기에 소유물을 남기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산은 슈가 혼자 ... 그리고 다시 혼자이지만 그의 친구들과 합류합니다. 기차에서 혼자 시간을 보내고 있는 Kookie는 ... 친구들과의 추억을 회상합니다. 마침내 Kookie는 그의 친구들 이 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들을 샅샅이 뒤 집니다. 그들은 다시 친구 로 만납니다 . 마지막 장면은 친구들 과 함께 기차를 타는 장면이고 , 제이홉은 지민을 깨워 다음 생에 왔다고 말한다. 그들은 함께 떠나 신발 한 켤레만 남겨두고 하나로 결합합니다. 곡명 '봄날'은 삶의 새로움/친구들과의 인연의 재생을 의미한다. 방탄소년단의 감동 스토리 다시!
이 뮤직비디오를 주먹으로 봤을 때, 나도 남들처럼(특히 옷더미 장면에서) 어리둥절했다. 그러나 나 자신도 한국인으로서 세월호 참사에 관한 영화라는 추측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300명(대부분 고등학생)이 넘는 사람들이 선박 전복으로 사망한 비극적 참사라는 말을 들었을 때 거의 이해할 수 있었다. 영화를 다시 리뷰한 후의 모든 영화. 모든 한국인이 TV나 다른 매체를 통해 비극을 목격했기 때문에 한국인 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아래는 영화 속 상징적 대상과 나의 추론이다. (아마도 다른 네티즌들이 쓴 비슷한 설명을 이미 읽었을 것입니다 . ) 기차 : 학생들을 태운 침몰한 여객선을 의미합니다. 영화의 시작 부분에 한 방탄소년단 멤버가 철길에 무릎을 꿇고 눈이 내린 땅에 머리를 숙이고 기차의 경적을 들으며 땅 아래(바닷속에) 침몰한 배가 아직 있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그리고 열차 안에서 방탄소년단 멤버 들은 한 칸을 지나 다른 칸(각 칸은 각각의 칸을 의미한다)으로 필사적으로 탈출구 를 찾는 잠긴 학생들의 모습을 그려냈다 . 그러나 마침내 출구에 도착했을 때 다른 열차가 구조 작업을하지 않고 그냥 지나가는 것을 발견 했습니다. 버려지고 좌절한 학생들은 오두막에서 성냥에 불을 붙이고 위로했다. 서로. 와셔 :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와셔는 학생들이 익사 하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 즉, 학생들은 바다에 익사했습니다( 세척기 의 물 에 익사한 것처럼 ). 옷 더미 : 학생의 (사체) 시체를 의미합니다. 옷은 익사한(세탁기로 세탁한) 학생들의 시체를 나타냅니다.
음악이나 예술이 가지는 의미는 작가의 의도 보단 여러가지 메타포에서 자기의 생각과 의미를 부여하고 자기 자신의 고유의 해석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꼭 의미하는 데로 전달이 안되도 보는 사람마다 달리 해석되고 각각의 고유의 감정을 느낀다면 그것으로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힘들고 혼자 이 일을 겪고 있다고 느낄 때에도 친구, 가족이 옆에 있고 이 인생의 여정을 함께 하겠다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앨범이 You Never Walk Alone입니다.
이 영상은 그저 혼자라고 생각하면서도 혼자가 아니라는 것, 주변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는 점을 주로 강조한 것 같아요. jimin/v/kookie/jin이 전반부에 혼자 슬프고 외로워지는 장면처럼 후반부에는 혼자가 아닌, 결국엔 모두 함께, 아마도 준비가 되어 있는 것 같다. 그들의 삶의 다음 장을 마주하게 됩니다. 어쩌면 나무의 신발은 그들의 투쟁/인생의 이전 장을 떠나는 것을 상징합니까? ㅋ ㅋ ㅋ. 그냥 내 생각. 반응이 좋은 소녀들! :) 옷 더미가 죽은 자를 추모하고 죽음과 운명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옷 더미를 포함하는 Christian Boltansky의 Personnes 작품을 참조할 수 있다는 것을 온라인에서 보았습니다. 이것이 실제로 어떤 관련이 있지만 사진이 으스스하게 보이면하지 마십시오.
ㅋ ㅋ ㅋ! 아무도 죽지 않았다. 나무에 신발을 신을 때 7명의 멤버가 모두 참석했습니다. 한국에서 생을 마감하기 전에 신발을 벗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지민이 해변에서 신발을 집어들고 나무에 올려놓으니 7명의 멤버들이 모두 참석했다. 봄은 길고 혹독한 겨울을 보낸 후 희망과 새로운 삶을 상징합니다. MV는 눈 덮인 겨울로 시작하여 눈이 내리지 않는 따뜻한 날씨로 끝납니다. 옷 더미? 우리는 봄을 준비하기 위해 두꺼운 겨울 옷을 벗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우리가 숨기고 싶은 것을 의미하는 더러운 세탁물? 또는 청소, 처리 또는 극복해야 할 것이 있습니까? 진지하게 2014년 세월호 참사로 인해 익사한 학교 아이들의 옷을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빅히트와 방탄소년단은 희생자들을 위해 거액을 기부했고 정부의 블랙리스트에 올랐다. 그리고 한국은 자살률이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입니다. 이 노래는 자살과 우울증에 관한 것입니다. 매우 슬픈 노래이지만 여전히 희망을 보여줍니다. 앨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혼자 걸을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함께 일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또 다른 곡 'Not Today'에서 각오를 밝혔다. "날 수 없으면 달리고, 달릴 수 없으면 걷고, 걷지 못하면 기어 다니고, 장비를 갖춰라." 서로를 믿고 계속 화이팅하세요. t 도보. 준비하세요." 서로를 믿고 계속 화이팅하세요. t 도보. 준비하세요." 서로를 믿고 계속 화이팅하세요.
이 MV 전체에서 신발은 매우 상징적입니다. 한국에서는 자살하기 전에 신발을 벗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지민은 해변에 앉을 때, 세탁실에 있을 때, MV 말미에 나무 옆에 섰을 때 자신을 떠난 사랑하는 사람의 신발을 꼭 쥐고 있다. 영상 말미에 신발이 나무에 매달려 있는 장면도 의미가 깊다. 이렇게 신발을 걸어두는 것은 주인의 죽음을 상징하고 주인이 죽은 후에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높은 곳에 두는 문화입니다. 그것은 또한 그들이 지금 더 높은 위치에 있음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CLOTHING 진이 세탁실 건조기 안의 옷을 바라보는 순간부터, 색종이 조각 하늘을 나는 빨래 더미 위에 앉아 있는 소년들까지. 슈가의 랩에서는 사랑하는 사람을 탓하는 것보다 잊는 것이 더 쉽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을 잊는 쪽을 택하겠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것은 부정이나 분노의 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자살하고 그를 떠난 이 사람에게 화를 낸다. YELLOW RIBBONS 정국이 밤에 그네 치는 장면을 보면 사람들이 바글바글한데 정국이는 혼자인데 기둥 곳곳에 노란 리본이 묶여 바람에 펄럭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노란색 리본은 자살 인식을 위해 사용되는 상징입니다. 세월호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는 의미로도 쓰였습니다.
MV 속에 숨은 뜻이 참 많은데.. 가사도 깊다. RM은 그리운 친구들에 대한 이야기로 많은 분들을 위로하고 싶다고 말했다. 설국열차(정의를 위해 사회에 반항하는 영화 등), '오멜라스를 떠나는 자들'은 한 아이의 고통 위에 세워진 유토피아적 사회를 그린 소설이다.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들을 위한 것이기도 하다. 진은 통과한 학생들을 나타내며, 계단 장면은 다른 멤버들이 계속 진행하는 동안 진이 한 곳에 머무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자신은 한 곳에 갇힌 채 다른 사람들은 계속 나아가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함이다.
[뮤비해석] BTS 봄날(Spring day) : 절대 혼자 두지 않을게 - Billboard nomin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