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카페 또니또♡사랑 http://cafe.daum.net/qmftiahfjqm 서평 게시판
도서 |
(와이즈만북스) 즐깨감 도형 3학년 |
권장 연령 |
초등 3학년 |
모집 일자 |
2012년 7월 4일 (수) ~ 7월 10일 (화) |
모집 인원 |
10명 |
신청 자격 |
서평을 성실하게 써주실 행복맘 이상 회원님 |
신청방법 |
1. 본 게시물 본인블로그 스크랩 주소 (전체공개필수) 2. 아이나이와 보고싶은 이유 |
♣ 후기글 작성시 유의사항 사진첨부하셔서 블러그글로 올리지 마시고 일반게시물로 작성해주세요(태그,또니또사랑, 또니또카페 글귀 꼭 부탁드립니다) | |
♣ 미서평시 미서평자 발표란에 공지하고 미서평시 활동정지됩니다 타카페와 중복신청하지마세요 중복당첨적발시 서평단원으로 활동하실수없습니다 | |
도서 발송 |
당첨자 발표후 일주일 내 업체에서 발송 지역별로 수령일이 2~3일정도 차이는 있을수 있습니다. 도서 미수령시 북마스터에게 쪽지로 연 주시면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
서평 등록 |
10일 안에 4곳 포토리뷰 개인 블로그 / 카페 / 온라인 서점 2곳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도형(3학년)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188쪽/값13,000원
ISBN 978-89-89415-58-9/초판 2012년7월10일
아이가 먼저 빠져드는 마법의 수학책
- 다양한 유형으로 문제마다 새롭다
- 생활 속 주제로 수학이 친근하게 느껴진다
- 도전심을 유발해 생각하는 재미에 빠져든다
- 재미있는 스토리로 문제 상황에 쉽게 몰입한다
-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해 수학적 사고의 틀을 형성시킨다
학교 수학도 ‘즐/깨/감’으로 바뀝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따라 이제 학교 수학도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수학,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 더불어 함께하는 수학’으로 바뀌게 됩니다.
새로운 교육 과정의 목표는 미래 사회에 대비해 창의력과 인성을 키우는 것입니다. 단순 암기해야 하는 내용은 대폭 줄게 되고, 프로젝트 학습이나 토의 토론식 수업이 중심이 됩니다.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이른바 ‘STEAM’ 교육이 강조되어 수학과 타 교과간 통합 교수학습이 시도되고, 수학 교과서에 스토리텔링 요소를 가미하여 흥미와 이해를 높이게 됩니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이 지난 15년 동안 진행해 온 ‘즐거움, 깨달음, 감동 교육’이 이제 학교 교육에서도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즐깨감 수학 영역별 시리즈’는 뭐가 다른가요?
1. 일반 수학 문제들이 유형화되어 있는 것과는 달리, 학생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문제들이 나옵니다.
2. 생활 속 주제들을 수학의 소재로 삼아 수학을 친근하게 느끼도록 하여 생활 주변에서 수학 원리를 탐구하고 관찰할 수 있습니다.
3. 반복 연습이 아닌, 사고의 계발을 중시합니다. 수학적 사고력, 수학적 추론 능력, 창의적 문제해결력,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4. 수학교과서에서 많이 다루어지는 소재가 아닌, 스토리텔링, 퍼즐식 문제 해결 같은 흥미로운 소재를 사용합니다. 재미있는 활동이 수학적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하여 수학적 사고력의 틀을 형성시켜 줍니다.
5. 난이도별 문제 해결보다는 사고의 흐름에 따른 확장 과정을 중시합니다.
‘즐/깨/감 수학’이란 무슨 의미인가요?
‘즐깨감 수학’은 즐거움, 깨달음, 감동 수학의 줄임말입니다. 우리나라의 수학, 과학 영재교육을 주도해 오고 있는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의 ‘즐거움과 깨달음, 감동이 있는 교육 문화를 창조한다’는 사명이 잘 반영된 책이지요. ‘즐깨감 수학’은 초등학생들이 연산 법칙이나 공식을 암기하여 기계적으로 문제를 풀지 않고, 생활 속에서 접하는 상황이나 퍼즐, 게임 등과 같이 다양한 소재를 이용하여 수학에 대한 거부감 없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즐깨감 수와 연산>을 통해 재미있게 수학을 접하고 원리를 이해하는 습관을 기르면서 수학적으로 유연하게 사고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는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 중요한 밑거름이 됩니다.
<즐깨감 도형 3학년>에는 무엇을 담고 있나요?
1. 다양한 생활 속 소재에서 각과 직각을 찾아봅니다. 직각삼각형, 직사각형, 정사각형, 원을 이해하고 그려 봅니다. 주어진 조건에 알맞은 도형을 찾고, 참말과 거짓말을 구분해 봄으로써 논리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2. 모눈종이에 그려진 도형을 옮기기, 뒤집기, 돌리기 등의 활동을 하고, 주어진 도형의 움직임을 보고 어떤 방법으로 움직였는지 그 방법을 찾아보는 활동을 합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도형의 이동에 관한 개념을 이해할 뿐만 아니라 물체나 무늬의 다양한 규칙을 찾는 기본적인 공간 감각을 기를 수 있습니다.
3. 정사각형 5개로 만든 여러 가지 모양의 펜토미노를 활용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쌓기나무를 옮기거나 돌렸을 때 같은 모양을 찾는 활동, 쌓기나무의 개수를 세는 활동, 쌓기나무를 위, 앞, 옆에서 본 모양을 찾아보는 활동 등을 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평면과 입체도형을 머릿속으로 재배열하면서 공간 시각화 능력, 공간 추론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즐깨감 수학 영역별’ 시리즈는 무엇인가요?
학년별 창의사고력 수학 학습서인 ‘즐깨감 수학(1~6학년)’ 시리즈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 반응은 무척 뜨거웠습니다. “수학의 재미와 즐거움을 맘껏 경험할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아리후니님), “즐겁게 깨달으며 감동받으며 수학 고민을 덜어준”(건강맘님), “아이들이 마치 퍼즐을 맞추듯이 또는 퀴즈를 풀어내듯이 재미나게 활동하면서 풀다 보니”(세입처럼님) 등과 같은 서평들이 이어졌고, 후속 시리즈의 출간 계획에 대한 문의도 많았습니다.
‘즐깨감 수학 영역별’ 시리즈는 <즐깨감 수와 연산>, <즐깨감 도형>, <즐깨감 규칙성과 문제해결>, <즐깨감 측정, 확률과 통계>의 네 가지 영역으로 7세, 1~4학년까지 학년별 1권씩으로 출간됩니다.
평소 자신이 없었던 영역에 대해 재미를 느끼고 집중적으로 도전함으로써 수학의 모든 영역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을 골고루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아이에게 추천합니다
- 단순 반복 연습으로 연산이 싫어진 아이
- 수학은 억지로 푸는 것으로 생각하는 아이
- 수학은 싫어도 퀴즈나 수수께끼를 좋아하는 아이
- 다양한 응용 연산에 도전하고픈 아이
- 답을 알려 주기 전에 스스로 풀려고 하는 아이
- 교과서 수학을 넘어서 생각하는 힘을 기르려는 아이
- 무엇보다, 수학과 친하게 해주고픈 현명한 엄마를 둔 아이!
▶<즐깨감 도형>의 본문 구성과 특징
생각이 자라는 step1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생활 소재를 가지고, 간단한 규칙이나 보기를 통해 문제 형식이나 원리를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도입 단계의 문제로 구성했습니다.
응용력이 커지는 step2
문제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좀 더 집중하면서 사고의 폭이 커지는 단계의 문제로 구성하였습니다.
창의력이 샘솟는 step3
사고의 폭이 가장 확장되는 단계로 수학적 추론 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끌어낼 수 있는 문제로 구성하였습니다.
▶차례
1. 평면도형과 친구들
1. 각과 직각
step1 각을 알아요/도형 속의 각/step2 그림 속의 각/생활 속의 각/step3 몇 개일까요?
2. 직각삼각형
step1 왕관 쓴 삼각형/step2 숨은 그림 찾기/step3 색종이로 만들어요
3. 직사각형과 정사각형
step1 박물관 견학/step2 작품의 크기/정사각형 도장 찍기/step3 사각형을 찾아요
4. 원
step1 동글동글/얼마 정도의 크기일까?/step2 반지름과 지름 사이/미술관에 가다!
step3 모으고 연결하고
5. 여러 가지 도형
step1 당신이 선택한 도형은?/step2 참말?! 거짓말?!/step3 성냥개비의 변신
2. 평면도형의 이동
1. 밀어라!
step1 맛있는 간식/step2 간식아, 어디 있니?/step3 호랑이 생일잔치
2. 뒤집어라!
step1 첫 번째 관문/step2 두 번째 관문/step3 마지막 관문
3. 돌려라!
step1 뱅글뱅글 돌아라/step2 돌리고! 또 돌리고!/step3 비밀번호를 풀어라!
4. 밀고! 뒤집고! 돌리고!
step1 뒤집고 돌려라!/step2 블록 퍼즐/step3 처음 모양 = 나중 모양
3. 펜토미노와 쌓기나무
1. 펜토미노 퍼즐
step1 내 이름은 펜토미노/맞추고! 맞추고!/step2 나누고! 나누고!/2개씩 짝지어요/step3 거대한 조각
2. 쌓기나무 움직이기
step1 쌓기나무 한 개만 움직여라!/step2 같은 모양을 찾아라!/step3 쌓기나무 2개로 만들기
3. 모양 둘러보기
step1 모두 몇 개일까요?/step2 여러 방향에서 보아요/step3 원래 모양을 찾아 줘
▶즐깨감 수학 영역별 전체 시리즈 소개(총 20권)
즐깨감 수와 연산(7세 근간, 1~4)
수, 수의 표현 방법, 수들 사이의 관계, 수 체계를 이해할 수 있으며, 연산의 의미와 연산 사이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으며, 유창하게 계산할 수 있고 추론적인 어린셈을 할 수 있는 문제로 구성했습니다.
즐깨감 도형(7세 근간, 1~4학년)
도형의 특징과 성질을 분석할 수 있으며, 위치를 지정하고 공간 관계를 설명할 수 있으며, 변형과 대칭을 이용하여 수학적인 상황을 분석할 수 있는 문제로 구성했습니다.
즐깨감 규칙성과 문제해결(7세, 1~4학년)근간
패턴, 관계, 함수를 이해할 수 있으며, 기호를 이용하여 수학적 상황과 구조를 표현하고 분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상황에서의 변화를 분석할 수 있는 문제로 구성했습니다.
즐깨감 측정, 확률과 통계(7세, 1~4학년)근간
도형의 측정 가능한 속성, 단위, 체계, 과정을 이해할 수 있으며, 확률의 기본 개념들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으며, 적절한 통계적 방법을 선택하고 사용하여 자료를 분석할 수 있는 문제로 구성했습니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즐거움과 깨달음, 감동이 있는 교육 문화를 창조한다는 사명으로 우리나라의 수학, 과학 영재교육을 주도하면서 창의 영재수학과 창의 영재과학 교재 및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구성주의 이론에 입각한 교수학습 이론과 창의성 이론 및 선진 교육 이론 연구 등에도 전념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사설 영재교육 기관인 와이즈만 영재교육에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교사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책임 집필하신 분은 김희진 임성숙 진명준 김명옥 최정선 선생님입니다.
첫댓글 http://blog.daum.net/khr0937/18329674
10
수학이라면 따분하고 어렵다는 인식에서 벗어날듯 합니다.
전에 즐깨감을 풀어본적이 있는데 새로운 시선에서 수학을 바라보는 눈이 생긴듯해요.
새로워도 너무 새로워서 약간 헷갈리는 듯한 느낌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재미있어했던 기억나 신청합니다.
http://blog.daum.net/yemom/242
10세
즐깨감 연산을 풀고 있는데 너무 체계적으로 잘 되어있는 책입니다.
이번에는 도형이 나왔네요.
3학년과정중에 도형단원을 어려워 하는데 즐깨감 도형편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와이즈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즐깨감 도형편 만나보고 싶네요.
http://blog.daum.net/mami1/1016
10세
즐깨감 시리즈 재미있어요 일단 아이들이 즐겁게 풀어내서 좋구요 부담없어 좋더라구요 도형은 고학년 갈수록 더 어렵고 가장 아이들이 힘들어하는 부분이라고 하더라구요 즐깨감 도형속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느꼈음 좋겠습니다
1. http://blog.daum.net/dohwan2k/1446
2. 10세
3. 즐깨감 시리즈 참 유익하고, 알찬것 같더라구요.
여자아이라서 그런지 공간지각능력에 있어서는 좀 어려워하는것 같더라구요.
훌륭한 교재를 통해 수학의 즐거움을 진하게 느끼고 싶고, 방학을 이용해서 알차게 공부하고 싶어 신청해요. ^^*
1.http://blog.daum.net/pk10315/6026686
2.10세
3.요즘 한참 학교에서 도형배우는데 요 즐깨감 시리즈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자꾸 접해봐야 공간에 대한 개념을 이해할 수 있을텐데 재미있게 도형을 접하게 해주고 싶네요.
방학을 이용해서 꾸준하게 풀게 하면 딱이네요..
1.http://blog.daum.net/godlove1018/1557
2.10세
3.수학공부 참 좋아하는 아이라 이책 권해주면 넘 좋아할것 같아요~~도형에 대해 교과서에서 들려주는 것이외에도 새롭고 재미난 사실들을 만나볼수 있을것 같아 신청합니다~~
1.http://blog.daum.net/prettymsc/17400597
2.9세
수학을 조금씩 어려워하고 있는 아이를 위해 신청합니다. 도형을 재미있게 배우다 보면 딱딱한 교과서를 통해 배우는 것보다 흥미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을 듯 해 선행학습 교재로 알맞겠다는 생각이 들어 신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