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커피를 흘리거나 어디선가 껌이 묻었을때에는 이걸 어떻게 지워야하나? 당황스럽기도 하고 마구잡이식으로 지우려고 시도하다가 오히려 엉망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얼룩은 정확한 방법으로 지워야지만 옷에도 손상이 안가고 쉽게 지울수가 있답니다. 제가 몇가지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이밖에도 마루에 낙서가 되어있다면 크레파스는 알코올과 암모니아를 섞은 후 물로 희석시킨후에 톡톡 두드려보세요.또한 가구의 웬만한 낙서는 치약이나 마사지크림으로 지우면 된답니다.
3.머리와 옷에 껌이 묻었다면... 어디선가 묻은 껌.....머리에 묻어있으면 사람은 당황스러워서 머리부터 감게 되는데요.절대 그렇게 하지마시구요.헤어무스로 바른 후에 얇은 빗으로 빗어내리면 감쪽같이 껌을 떼어낼수 있답니다. 제가 지난번에 저희 사촌동생이 애들이 위에서 껌을 뱉는 바람에 지나가다가 운도 나쁘게 머리 가운데 떡하니 붙여온 적이 있었는데요.다른 것 필요없이 헤어무스로 잔뜩 발라준 후 한번 빗어주니깐 잘 떨어지더라구요.
그러나 옷에 껌이 묻었을 경우에는 얼음을 이용해서 딱딱하게 굳혀낸 후에 껌을 떼어내주세요.이 방법이 마음에 안 든다 싶을때에는 신문지를 올려놓고 다림질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4.김치국물과 케찹의 얼룩 제거는 음식을 먹다보면 가장 많이 옷에 흘리는 것이 있습니다.바로 김치국물과 케찹인데요.특히 전 핫도그 먹다보면 저도 모르게 케찹이 옷에 묻어있더라구요.그런데 이러한 얼룩도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우선 김치국물은 물에 옷을 한번 씻고 양파로 문지른 후 세탁해주시면 말끔하게 얼룩이 사라진답니다.그리고 케찹은 물티슈로 닦아낸후에 식초를 이용해서 한번 더 닦으면 된답니다..너무 간편하죠?
5.립스틱과 매니큐어가 옷에 묻었을때 여성들이 가장 가까이 하는 제품인 립스틱과 매니큐어...하지만 때로는 아끼는 옷에 립스틱과 매니큐어가 묻으면 짜증도 나고 화도 나는데 그렇다고 안 바를수는 없지요.
립스틱이 묻었을때에는 알콜에 적신 천으로 닦은 다음 미지근한 물에 세제를 풀어 부분 세탁을 하거나 버터를 조금 발라 손으로 가볍게 문지르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물파스로 지우는 방법이랍니다.
또한 매니큐어는 아세톤으로 지우는 방법이 있지만 아세테이트나 테트론 옷감에 묻었을 경우에는 신나로 지우기도 합니다.
옷에 얼룩이 묻었다고 무조건 세탁하지마시고 옷의 성질이나 어떤것에 묻었느냐에 따라 지우는 방법이 다르기때문에 항상 이점을 염두해두고 지우세요.쉽게 지울수도 있는데 실수로 잘못 세탁할 경우 아까운 옷을 버리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