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30일 장안산(장수), 영취산(함양) 등반
오전에 황석산 갔다가 오후에 장안산을 가려고 하는데 폭우와 우박이 쏟아져서 돌아갈까 했으나 멀리까지 왔는데 아쉬움이 있어서 일기예보를 보니 다행히 오후 1시 이후에는 개일 것이라고 하여 산행을 계속하기로 한다.
산행은 무룡고개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장안산, 무령고개, 영취산, 무룡고개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장안산이 블랙야크 100대 명산에 포항되어 있어서 인증을 위하여 왔는데 왜 100대 명산인지 이해할 수 없다. 등산로는 출발지가 940m 여서 단차가 300m 정도이므로 비교적 완만하고 일부 구간이 훼손되기는 했지만 비교적 양호하다.
무룡고개 주차장에서 이 곳 장안산 들머리로 산행을 시작한다.
약 1km 정도 가면 억새밭이 펼처져 있는 전망대에서 장안산 정상이 보인다.
전망대에서 본 백운산
정상이 많이 가까워 졌고 갈대밭이 다시 나타난다.
장안산(1237m)
장안산 정상에서 다시 무령고개로 와서 영취산으로 간다. 이 곳에서 영취산은 약 500m로 알고 왔는데 이 곳 이정표에서는 900m로 표기 되어 있어서 당황 스럽다. 현재 시간 오후 3시 45분 힘들지만 산행 시간을 두 시간 잡고 출발하기로 한다. 실제 산행 거리는 왕복 1km 편도 500m이며, 산행 시간은 45 분 이다. 이와 같이 엉터리 이정표와 지도가 많다.
영취산 정상부
영취산 정상부
영취산 정상(1075m), 영취산은 백두대간에 포함되어 있는 산으로 장수군과 함양군 경계에 있다.
오는 길에 잠시 논개 생가를 둘러 본다.
첫댓글 덕분에 집에서 쉽게 전국 명산을 잘 보고있습니다.
항상 화이팅입니다!
산에 간 기록을 남겨둔 것인데 이 것이 도움이 되었다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