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천농협 후원 백미 80Kg 쑥 개떡 만들어 3개포장 2,000원 판매
대한적십자사 면천봉사회(회장 김지원)는 면천진달래 민속축제를 앞두고 수익사업을 위한 쑥 개떡을 만들었다.
7일부터 8일까지 당진시 면천면 성상리 면천 터미널 일원에서 개최되는 면천진달래 민속축제는 면천두견주 제조 시연과 복지겸 장군 숭모제, 진달래 꽃 무덤 재현, 진달래 비빔밥 나눠 먹기, 뽀빠이 이상용과 함께 하는 몽산 진달래 가요제도 함께 열리며, 상설 행사로 진달래 분재 전시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이에 따라 면천봉사회는 면천농협 후원으로 백미 80Kg의 쑥 개떡을 만들어 3개를 포장 2,000원씩 판매하여 어려운 이웃돕기를 실천 할 계획으로 작업장에는 충남지사 여성특별자문위원회 문은숙 위원, 당진지구협의회 임원과 김의재 면장, 박노규 농협조합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당진시 면천면에는 고려 개국공신 복지겸 장군과 관련된 설화로 복지겸 장군이 병이 들어 온갖 약을 써도 병세에 차도가 없자 그의 딸인 영랑이 아미산에 올라 백일기도를 드리던 중 마지막 날 신령이 나타나 아미산의 진달래(두견화)를 따다가 안샘의 물로 술을 빚어 마시게 하면 병이 나올 것이라는 말을 듣고 만든 술이 바로 두견주(국가무형문화재 제86-2호)다.
한편 7일 오전 9시부터 내포문화숲길 걷기행사를 병행 1코스는 면천읍성을 출발해 몽산을 경유한 뒤 다시 면천읍성으로 돌아오는 왕복 6㎞ 구간, 2코스는 면천읍성을 출발해 산수유 꽃길과 몽산, 면천향교(골정지)를 경유한 뒤 면천읍성으로 돌아오는 왕복 8㎞의 구간이다.
첫댓글 쑥 개떡 맛있겠습니다.
천사봉사원님 만들고 판매하시느라 수고 많이 많이 하셨습니다
면천농협 후원 백미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한
쑥개떡을 만들어 판패하신 면천봉사회 천사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홍광표 국장님 소식 고맙습니다.
어려운 이웃돕기위한 쑥개떡을 만들어
수익 사업을 전개하신 면천봉사회 봉사원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홍광표 국장님 소식 취재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