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대학생 탁구 하수입니다.
XIOM 베가 재팬(VEGA JAPAN)을 사용해보았습니다.
※ 제품 테스트 및 리뷰를 위하여 XIOM에서 제품을 제공해주셨음을 알려드립니다.
VEGA에 고성능을 더하다
2013년에 출시된 XIOM 베가 재팬은 IMB (Internal Mechanic Boost) 기술과 카보 스폰지를 탑재하여 기존 베가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파워풀한 스핀과 스피드는 물론, 베가 시리즈의 전매특허인 유연한 컨트롤까지 겸비한 러버라고 합니다.
전천후 만능 러버 및 완벽한 밸런스형 러버로 소개되어 있는데, 과연 하찮은 탁구 하수가 사용했을 때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했습니다.
우선 러버의 형태가 특이합니다.
일반적인 직사각형이 아닌, 마치 앞치마 같은 모양입니다.
제품 설명에 따르면 이 'WIN FIT' 형상은 플레이어에게 승리할 수 있는 자신감을 제공한다고 나와있는데, 솔직히 공감되진 않습니다.
디자인 및 잘리고 남은 러버의 낭비를 줄이는 환경적인 측면에서의 XIOM의 새로운 시도가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무게는 패키지 포함 98g / 커팅 전 66g / 커팅 후 49~50g으로 경도에 비해 무거운 편입니다.
넓은 범용성의 오픈 마인드 러버
베가 재팬의 경도는 45도입니다.
보통 45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밸런스'인데, 베가 재팬은 여기서 회전력을 더한 러버였습니다.
타구감은 단단하지 않았으며 편안하게 공을 잡아 보내주었습니다.
반발력은 어느 정도 높되 부담스럽지 않아서 높다기보단 충분하다는 표현이 어울릴 것 같습니다.
드라이브에서는 경도에 비해 뛰어난 회전력을 보여주었으며 스피드도 꽤 빨랐습니다.
컨트롤과의 밸런스도 괜찮아서 약한 임팩트에도 적당한 위력과 융통성을 보여주었고, 임팩트가 강할수록 위력도 강해졌습니다.
스매시의 경우 드라이브만큼은 아니지만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쇼트와 디펜스도 습한 날에 종종 죽는 것 빼고는 편하게 잘 나왔습니다.
퍼포먼스에 있어 평범한 부분은 있어도 안 좋은 부분은 없다는 점이 베가 재팬의 최대 장점이었습니다.
그래서 포핸드와 백핸드 양쪽에 적당히 만족스러웠으며, 부수와 전형을 크게 가리지 않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상급자의 경우 아마추어 탁구 최강 윤홍균 선수가 현재 XIOM 이그니토에 양면 베가 재팬을 사용중인 것으로 알고 있으며, 초급자의 경우 제 친구 김 군이 현재 백핸드 주력으로 사용중입니다.
베가 재팬을 주력으로 사용중인 희망부 김 군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현재 백핸드 주력으로 사용중이에요. 반발력 좋고, 크게 단단하지 않고, 안정감도 괜찮고 골고루 능력치가 분산된 느낌이에요. 베가 프로 -> 라잔터R53 -> 베가 재팬 순으로 백핸드 러버를 바꾸었는데 확실히 백드라이브랑 쇼트가 더 잘 들어가는 걸 느낍니다."
대신 파괴적인 한 방을 원하시는 분들 또는 스스로의 개성이 뚜렷한 러버를 원하시는 분들에겐 조금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습기에 약한 편이었습니다.
사실 습기에 강한 러버는 존재하지 않기에 이걸 단점이라고 말하긴 애매하지만, 다른 러버들보다 습기의 영향을 좀 더 크게 받는다고 느꼈습니다.
다른 러버들과 비교한다면?
베가 재팬은 다른 45도 러버들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회전력이 뛰어난 편이었습니다.
공격에서는 47.5도같은, 컨트롤에서는 45도같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베가 시리즈 러버 중 베가 프로보다 확실히 부드럽고 편했으며, 베가X에 부드러움과 자유도를 더한 버전같기도 했습니다.
대표적인 45도 러버인 버터플라이 로제나와 비교했을 때 회전이 더 확실하게 실리는 쪽은 베가 재팬, 더 빠르게 뻗는 쪽은 로제나였습니다.
테너지05를 좋아하신다면 베가 재팬, 64를 좋아하신다면 로제나, 80을 좋아하신다면 둘 다 추천드립니다.
같은 초보자분들께 추천드린다면?
XIOM 베가 재팬은 경도에 비해 높은 회전력과 넓은 범용성이 인상적이었던 러버입니다.
밸런스 괜찮은 회전 중시형 러버를 원하시는 분들, 적응이 크게 필요하지 않은 러버를 원하시는 분들, 다양한 드라이브 전형 동호인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만약 베가 시리즈 중 더욱 단단하고 빡센 느낌을 원하신다면 베가X를, 스피드와 스매시에 더 집중하고 싶으시다면 베가 투어를 추천드립니다.
이상 탁구 하수가 남기는 XIOM 베가 재팬(VEGA JAPAN)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
※ 사용해보시옴 이벤트 ※
댓글을 남기시면 추첨을 통하여 한 분께 테스트에 사용한 XIOM 베가 재팬을 드립니다.
총 7회 사용하였으며, 상태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사이즈는 157x150mm입니다)
배송은 착불이며 당첨되시는 분께서는 받으신 후 솔직한 사용 후기 부탁드리겠습니다.
참여 기한은 5월 31일 월요일 오후 05:31분까지입니다.
|
첫댓글 자동 응모 때문에 댓글을 못달겠지만 그렇다고 가만히 있을 수 없으니...
베가 유럽, 재팬, 아시아, 프로, 투어 성격이 각각 어떻게 다를까요?
안녕하세요~
베가 유럽 재팬 아시아 프로 투어 성격을 간단하게 말씀드린다면
유럽: 부드러움 + 컨트롤 + 회전
아시아: 부드러움 + 스피드 + 컨트롤
재팬: 회전 + 밸런스
프로: 단단함 + 회전
투어: 스피드 + 명확함 (조만간 후기 업로드 예정)
입니다.
언제까지나 제 주관적인 기준입니다.
그럼 이벤트 참여는 안 하시는 거죠~?
@정지탁 이 댓글이 확 와닿네요 참고하겠습니다~^^
@정지탁 험... 험...
성의를 무시하기도 그렇고...
@팔대칠 감사합니다!
@smoothie 앗 넵 접수 완료입니다 ㅋㅋ
논문입니까!
하수의 하찮고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침 오늘 이너포스 러버 뗏습니다 ㅎㅎ
사이즈는 157×150이구요 45도의 밸런스라....도오전!
앗 이너포스ZLC가 제겐 최고의 밸런스를 보여주었던 블레이드인데 베가 재팬과의 궁합이 궁금해지네요! 하지만 추첨은 100% 공정하게 갑니다!
@정지탁 저는 157×150이 몇갠지 몰라요...
AZXi 두개, AZX, 36.5, 알네이드, 레인포스SI...
@정지탁 닉넴이 공정탁님 아니십니까? ㅎㅎㅎ
@smoothie 앗 만약 당첨되시면 어느 라켓에 붙일지 고민되시겠는데요 ㅋㅋ
@팔대칠 만인에게 평등한 공정탁입니다~~
응모해봅니다^^~
넵!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보았습니다.
사용기가 저에겐 R47me 같은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혹시 기회가 된다면 베가저팬 경험해보고 싶네요~~
안녕하세요~ 제 기준으로는 R47ME의 회전이 더 묵직하고 범용성이 더 넓다고 느꼈는데요, 함께 테스트에 참여한 친구 두 명은 반대로 베가 재팬이 더 좋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주변 사람들로부터 R47ME는 '전체적으로 좋다' vs '힘 전달이 안 된다, 회전이 풀린다'라고 평이 나뉘어 호불호가 확실했고, 베가 재팬은 '전체적으로 좋다' vs '전체적으로 평범하다'라고 평이 나뉘긴 했는데 비교적 호불호가 적었습니다!
정지탁님의 리뷰가 요즘 왜 안올라오나 했는데 딱 올라왔네요~ㅎㅎ
이번에 중펜으로 전향했는데 백쪽에 쓰면 안정감도 있고 좋을거 같네요 (근데 저 주황색 그립의 라켓은 많이 보던...?!ㅎㅎ)
이번에 안드로에서 R45가 나와서 궁금한데 생각보다 가격이 많이 비싸서 못썼는데 대체러버로 베가 재팬 한번 써봐야겠네요~ 저도 이벤트 참여해서 러버받고 싶지만 중펜이어서....ㅜㅜ
눈썰미가 좋으시군요! 중펜 저도 여유 되면 재미삼아 입문해볼 예정입니다 ㅋㅋ 부캐 키우는 느낌으로다가... sjpark님이 중펜 선배님이시네요~
R45는 R53이나 R48처럼 비싸게 출시될 것 같아 슬픕니다 중펜의 길 화이팅~~
이 러버는 아이스위치러버는 아닌가 봐요!
아이스위치 러버는 아직 베가 아시아 프로 유로 세 가지 제품만 두께 2.0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항상 리뷰 잘보고있슴다 ㅎ 백핸드러버로 체험해보고싶네요 응모합니다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리뷰 감사합니다.
현재 백러버로 G1과 라잔타 47를 쓰고 있는데
베가 재팬도 한번 사용해보고 싶네요^^
안녕하세요 g1과 r47 둘 다 매력적인 러버들이죠~ 감사합니다!
궁금했던 러버라 응모해봅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넵!
에전 시그마 1,2의 러버 모양도 저렇게 생겼었죠... 자투리 러버 절약이라는 생각에 공감합니다.... 만 실제 버려지는 전체양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히려 제조사 측에서는 금형 모양을 바꿔야 해서 귀찮은 일일지도... ^^
단종된 시그마2 유로의 모양이 신기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야간반장님을 마지막으로 이벤트 참여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