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변역 동서울 호텔 옆에 색소폰 아카데미가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개인 연습실 5개와 특별히 라이브 카페같은 분위기에서 연주도 하실수 있는 홀도 꾸며 놓았습니다.
주차는 연습실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어 평일 7시이후, 토요일 3시 이후, 공휴일은 무료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색소폰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좋은 톤입니다. 노래도 그렇고 어느악기나 마찬가지 이듯이 좋은 소리를 내지 못하면 좋게 들리지 않습니다. 좋은 소리는 결국 좋은 주법에서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색소폰아카데미로 오시면 좋은 주법을 잡아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그 두번째로 중요한것은 텅깅입니다. 텅깅은 음악에서 느낌(필)를 내는데 가장중요한 요조 입니다. 많은 분들이 느낌을 비브라토로 내시려고 하시는데요, 좋은 톤과 알맞은 텅깅만가지고도 충분히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할수 있습니다. 외국에 유명한 jazz연주자들중에 비브라토 없이 좋은톤과 텅깅만 가지고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연주하는 연주자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세번째로 중요한것이 적당한 비브라토 입니다. 요즘 연주하시는 분들을 보면 비브라토를 너무 과하게 쓰고 계신분들을 주위에서 많이 보게 되는데요. 연주하실때 기억하셨으면 좋겠는게요. 연주에서 비브라토가 과하면 음악이 아름답게 들리지 않습니다. 유명한 연주인들 그리고 아름답고 좋게 들리는 색소폰 연주들을 다시 한번 잘 들어보세요. 절대로 비브라토가 과하지 않습니다.
위에 세가지는 색소폰연주에 있어서 가장 기초적인것이지만 그러면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들입니다. 저는 실력을 건물에 비유해서 많이 얘기 하는데요. 건물을 지을때 기초공사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그 건물은 높이 올릴수가 없습니다. 실력도 마찬가지 겠지요. 또한 기초공사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건물은 결국 붕괴되고 말것입니다. 제가 요즘 색소폰을 연주하시는 분들을 보면 밴딩이니, 칼톤이니, 서브톤이니, 오버톤이니, 꾸밈음이니, 스케일이니, 등등... 연주함에 있어서 악세사리같은 요소들을 가지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고 또 그걸 연습하신다고 귀한 시간을 낭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것을 보면서 참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여러가지 많은것들을 배우셨고 연습도 많이 하셨는데 아름답게 연주가 안되시는 분들 색소폰 아카데미로 오세요. 여러분들의 색소폰 소리와 느낌을 그리고 연주를 아름답게 변화시켜 드리겠습니다. 특별히 교회에서 CCM 연주하시는분들중에 더 아름답게 연주하고 싶으신데 잘 안되서 고민하고 계신분들 색소폰아카데미로 오세요. 여러분들의 고민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2014년 여러분들의 삶에 가정에 하시는 모든일들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여러분들의 색소폰 연주에 즐거움과 아름다움이 가득하시길...
아직도 교회에서 클래식처럼 악보그대로 연주 하십니까?
아니면 대중가요(뽕짝)느낌으로 연주하시나요?
클래식은 클래식에 맞는 느낌의 옷이 있고 뽕짝은 뽕짝에 맞는 느낌의 옷이 있듯이 CCM은 CCM에 맞는 느낌의 옷을 입혀줘야 CCM 다운 느낌이 납니다.
이번에 색소폰 아카데미에서 오픈기념으로 특별히 CCM 연주에 관한 특강을 개최 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은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일 시 : 2014년 1월18일(토) 오후3시
장 소 : 색소폰아카데미
서울 광진구 구의동 599-7 한미빌딩 B1
토요일 오후3시 이후에 주변에 있는 공영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강의과목 : CCM에 맞는 주법, 텅깅, 비브라토및 이론과 "주만바라볼지라" 맛내기 연주방법.
참 가 비 : 30,000원(선착순 10명)
강 사 : 이유재 원장
참가자격 : 색소폰 입문 2-3년 이상 되신 분으로 교회에서 헌금송, 특송으로 연주하고 싶으신분.
준 비 물 : 색소폰, 주만바라볼찌라 악보.
접수방법 : 010-8789-4628로 참가신청 문자 주시면 됩니다.
참여하신분들께는 "주만바라볼찌라" MR과 편곡된 악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