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잔유제거가 중요한 이유!
꼭 설명하지 않아도 다들 아시죠...^^
새 오일 넣는데 폐유가 많이 남아 잇으면
엔진에 좋은 이유가 하나도 없으니 두말할 필요없죠...
메인페이지 사진에서 폐유가 쏫아지는 광경입니다..
억수로 마이 나오지예...
이렇게 많이 나오는 폐유...
그냥 놓아 둘순 없기에
차수리닷컴에서는 엔진오일 110% 잔유제거 해 드린답니다..
왜 110%인지 함 보시면 아니까...
궁금하신분들은 함 오셔요...^^
바로 보여드릴테니까요...ㅎㅎ
잔유제거를 완벽하게 하기위하여
차를 공중에 뛰우는 작업은 필수이겠죠...
왜냐하면 폐유가 떨어지기 쉬운 방향으로
만들어 놓으면 분명 더 빠질것입니다...
아니 분명 더 빠진답니다...^^
그리고 그 유명한 포카라인 연결합니다..
오일 퍼지라인이 4개이기에 포카라인이라고하며
각자의 맡은 바 역활을 올바로 수행해야
110% 성과를 이룩하게 되는것이랍니다..^^
엔진오일 폐유를 이마이 뺐습니다...
한마디로 쪽 빨았죠...ㅎㅎ
또 사소한 한가지라도 허투로 하지 않는답니다..
오일 캡이 깨끗하게 보이시죠...
본래 그런것이 아니라 세척 한 것이랍니다..
차수리닷컴에서 하고 잇는 모든 일...
하나하나 일일히 다 설명 해 드리진 못하지만
한가지는 확실하게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여 정성을 다하고 잇다는 것!
엔진오일 교환 후
하체 소음을 점검하기위하여 시운전을 나갔는데
갑자기 차가 울컬울컥하기에...
아~ 플러그나 코일이 문제있는가보다....생각하는데
시동이 꺼져버리는 것 입니다...
그래서 시동을 거는데...
허~걱!
시동이 걸리지않는것입니다...
비상깜빡이 켜고 계속 시도하다가 약 3분이 흘럿을까
시동이 걸리는 것 입니다...
시운전이고 뭐고 다시 업소로 이동을 하는데
또 한번 시동이 꺼져...ㅋㅋㅋ
시겁합니다...
차수리닷컴으로 간신히 입고하여 점검을 하는데
LPI연료펌프의 상태는 극히 정상적인 상태인지라
고장코드 점검을 해 봅니다...
IFB ECU에서 고장코드가 2개 점등되어 잇는데
코드의 성격으로 보아 솔레노이드 밸브 불량으로 파악하여
교환에 들어갑니다...
LPI엔진은 엔진 ECU와
연료량을 제어하는 IFB ECU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각자 맡은바 역활이 틀리기에
두군데 다 확인을 하여야 오판의 소지가 없답니다..
참고로 신형 누우엔진의 경우
통합이되어 표출이 되고잇어 데이타분석에 편리하답니다..
LPI연료탱크에 잇는 컷 솔레노이드 밸브 교환 후
개스 누유가 잇는지 확인 후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그래도 천만 다행입니다...
제가 시운전가다가 꺼져서 그렇지
운전자분이 가다가 그랬으면 얼마나 당황하셨겠습니까..
물론 저도 당황하였지만
그래도 프로잖아요...ㅎㅎ
방문하여주셔서 억수로 감사드리며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