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개선 본격화
실적개선이 본격화되고 있다.
2018 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28%, 81%증가한 635 억원, 102 억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큰 폭의 실적개선이 가능한 것은 1) 주력 분야인 정보통신기기의 성장 2) 기간 산업의 수익성 회복 3) 해외법인의 매출증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신규산업인 바이오서비스 분야 매출이 가세할 경우 실적 성장은 탄력을 받을 것이다.
바이오서비스 분야 진출, Dt&CRO, Dt&SanoMedics
지난해 4 월 Dt&CRO, 10 월에는 Dt&SanoMedics 를 설립하면서 바이오분야 기술서비스 시장에도 진출했다.
Dt&CRO 는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업체이다.
비임상 및 화평 전용 독성시험 분석센터를 지난 2 월 착공하였다.
8 월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GLP 인증이 끝나는 11 월에는 매출발생이 가능할 전망이다.
Dt&SanoMedics 는 바이오 신약 임상 수탁기관이다.
임상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으며 금년부터 본격적인 매출발생이 예상된다.
벤처 캐피탈인 Dt&Investment 를 통해 금융분야 진출
또 다른 자회사인 Dt&Investment 를 통해 금융분야도 진출하였다.
2015 년 4 월 100 억원을 출자해 설립한 디티앤인베스트먼트(지분율 100%)는 벤처 캐피탈이다.
지난해까지 7 개의 투자조합을 결성하였고, 운용자산은 1,060 억원이다.
인공지능 암진단 기업인 딥바이오를 비롯해 바이오액츠(바이오 센서 소재 개발사), 안지오랩(천연물 신약개발)과 같은 바이오분야 투자를 중점으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