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차승현기자]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지난 26일 장흥통합의료병원(마음건강치유센터)에서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2024' 성공개최 기원과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들의 협력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2024’ 홍보 및 ‘지역 내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의 정책 이해 및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마음건강 치유과정’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특히 동신대학교 김춘식 교수님(진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위원)의 ‘진도교육의 도전과 과제’라는 주제로 특강 시간을 가지며 진도교육 발전에 필요한 제도와 정책을 공유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위원은 “진도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통합의학치료∙차훈명상 등을 통해 바쁜 일상에서 마주하는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완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진도교육을 위해 많은 도움을 아끼지 않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진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진도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외부강사 및 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지난 26일 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진도 관내학교 늘봄(방과후)학교 외부강사와 돌봄전담사를 대상으로 효율적이고 내실있는 늘봄(방과후)학교 및 늘봄교실 운영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늘봄(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및 돌봄전담사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준수사항을 안내하고 강사 이영희(그림책지도교육)가 '그림책으로의 소통'이란 주제로 늘봄(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및 돌봄전담사가 알아야 할 학생지도 중심의 강연을 했다.
연수에 참석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는 “이번 교육은 늘봄학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학생지도를 위한 교수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특기·적성 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늘봄(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및 돌봄전담사 여러분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 지도를 위한 전문성 신장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가 실현될 수 있기를 바라고 ‘모두가 보배로운 솟는 진도교육’을 위해 함께 하자.”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