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적으로 광고에 대해 관심이 많아요.
뭔가 광고를 보면 한참 생각하게 되는 것 같은데,
요새 또 ! 티저광고가 나왔더라구요.
지나가는 버스마다 붙여여있는 'WE MAKE PRICE'
http://www.wemakeprice.com
뭔가 했어요. 그래서 들어가본 위메이크프라이스
역시 티저광고, 궁금하게 하는데 뭐있음 ㅠ_ㅠ..
'오직 목마른 것은 wonder일뿐'
10월 8일 공개네요. ㅠ_ㅠ
그럼 티저광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
티저광고란?
티저기법은 중요한 내용을 감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한 뒤 점차 본 모습을 드러내는 방식으로 광고,
특히 인쇄광고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위해 많이 쓰이는 방법이다.
티저(teaser)는 '지분거리다,애태우다'라는 뜻을 가진 'tease'에서 비롯된 말로 신제품을 출시 때
소비자의 관심을
불러모으기 위한 전략으로 자주 사용된다. 정식 제품출시일 이전까지는 제품의 일부분만을 보여주거나
불완전한 정보만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여 최종 광고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진짜 알리려는 내용을 숨겨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후, 시차를 두고 양파껍질 벗기듯 조금씩 보여주는 기법으로
신비한 이미지나 알쏭달쏭한 기호를 사용하는 것도 이 기법과 관련이 있다.
<출처 : 네이버 용어사전>
티저광고는 이처럼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여서 인터넷에 검색어를 치게 하거나,
기억에 남게 하기 위해 하는 일종의 광고 수법이에요.
그럼 사례를 살펴볼게요
1. 선영아 사랑해 마이클럽의 티저광고였죠
2000년도에 제작되어 대중들의 감성을 자극해서 대표적인 티저광고로 남는 선영아 사랑해
사람들의 관심에는 아직도 많이 남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공개 시간이 늦어
이미 좀 식을 때 발표해서 효과가 생각보다 미비했던것 같아요.
그래도 경제적인 효과로는 900억이라고 하니, 성공사례로 분류해야겠죠?
2. 삼성 밴쿠버 동계올림픽 바이럴 영상
동계올림픽을 삼성에서 후원하면서 만든 바이럴 영상이였어요.
WOW 실시간으로 동계올림픽의 생생하고 신기한 정보를 전달한다는 것을
전달하려고 했었죠.
3. WHY NOT? 삼성 카드
왜안돼?
WHY NOT? 삼성카드는 다 돼! 라는 메세지를 전달하려고 만든광고죠.
티저 광고로 웃음을빵빵 터뜨렸던 ,
배우들의 특징을 잘 살린것 같아요.
옷안입고 자는 김현중
황정음의 엉뚱함
원래까만 김건모까지^^
4. 집 나가면 개고생이다! QOOK
아내의 유혹에서 변우민의 특징을 잘 살려 상황에 딱 맞았던 티저 광고
집나가면 개고생 ? 왜 ?
그냥 집에서 QOOK이나 보자! 편하게 !
라는 메세지를 위해 저런티저광고를 냈었는데,
드라마의 상황과 메세지가 잘 어우러져 정말 쿡의 광고는 성공적이었다고 할 수 있어요^^
+
<출처 : 연합뉴스>
이놈의 여편네야 !! 수다좀 작작 떨어!!
도시 한복판에 남편의 복수인냥 차에 써논 이것도!
한 통신사의 티저 광고랍니다.
재미있는 광고의 세계, ^^
광고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생각해보면 정말 재밌다는 것 !
WE MAKE PRICE는 ...뭘까요 ??
첫댓글 요즘 바이럴 활동 힘드네요.ㅎㅎ
.
바이럴 활동 해 본 1인으로서 서두에 티져광고가 뭐냐~ 한다음
이번에 we make price를 봤는데 이게 뭘까..??
이런 형식이 더 좋아요~
.
요즘 티켓몬스터, 디원데이 등등 소셜커머스 사이트가 엄청 많은데, 아류작이 안되게
색깔 있는 소셜커머스 사이트 만드시길~~